[IT오늘] KT 엠하우스, 농협 모바일 상품권 단독 출시…여기어때, 앱 고도화 완료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엠하우스, 농협 모바일 상품권 단독 출시…여기어때, 앱 고도화 완료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1.23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 엠하우스, 농협 모바일 상품권 단독 출시

KT 엠하우스는 23일 농협의 '농촌사랑 모바일 상품권'(이하 농협 모바일 상품권)을 새롭게 선보이며, 5년간 농협과 협업해 약 1500억 원 규모의 농협 모바일 상품권을 단독 발행·유통한다고 밝혔다.

농촌사랑 상품권은 우리 농산물 애용 운동의 일환으로 1993년 처음 출시된 후 지금까지 종이 또는 카드 형태로만 발행되어 왔다. 농촌사랑 상품권을 모바일 상품권으로 출시하는 것은 26년 만에 처음이다. 

모바일 상품권은 휴대전화 MMS(멀티미디어메시징서비스)로 빠르고 간편하게 주고받을 수 있고, 실물 상품권을 배송할 때 드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설이나 추석 명절 선물로 농협 상품권을 구매하던 고객들이 더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농협 모바일 상품권은 대도시 위주로 위치한 백화점이나 대형 마트의 모바일 상품권과 달리 전국의 도서 지역에서도 사용 가능해 전국 단위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거나 직원 복지 용도로 상품권을 활용해 왔던 기업들의 수요도 클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어때, 앱 고도화 완료

종합숙박·액티비티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은 숙소 설명에 주변 액티비티 거리 정보를 함께 알리는 서비스를 내놨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사용자가 찾은 숙소에서 가까운 액티비티 상품을 동시 노출해 지역 즐길거리를 한 눈에 탐색, 확인하도록 편의성을 개선한 것이다.

여기어때는 이번 앱 업데이트에서 △개별 숙소의 상세 페이지 △숙소 예약완료/대기화면 △숙소 예약 내역 안에 '숙소 주변 즐길거리'의 거리정보를 더 했다. 이를 통해 숙소 주변의 주요 액티비티를 안내한다. 숙소 기준으로 반경 5㎞ 이내 상품들을 인기순으로 확인 가능하다.

LGU+, 5G 생태계 선순환 앞장

LG유플러스는 5G 현장방문을 위해 지난 22일 서울시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 내 LG유플러스 마곡사옥을 방문한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에게 5G 상용화 준비현황 및 서비스, 대중소 상생협력 방안 등을 소개했다고 23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2019년 상반기 서울, 수도권 및 광역시를 시작으로 2019년 말까지 주요지역에 5G 네트워크 구축을 완료할 계획이며, 이후 85개시, 군 지역으로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와 LG전자는 대중소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5G 생태계 구축과 활성화에 앞장설 전망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