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U, 혼명족 위한 ‘횡성한우 불고기 도시락’ 출시…전자랜드, 광주광역시에 ‘파워센터 광주용봉점’ 신규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U, 혼명족 위한 ‘횡성한우 불고기 도시락’ 출시…전자랜드, 광주광역시에 ‘파워센터 광주용봉점’ 신규 오픈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9.01.24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CU는 다가오는 설을 맞아 ‘횡성한우 불고기 도시락’을 오는 29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 BGF리테일

CU, 혼명족 위한 ‘횡성한우 불고기 도시락’ 출시

CU는 다가오는 설을 맞아 ‘횡성한우 불고기 도시락’을 오는 29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CU는 지난 2017년부터 횡성축산협동조합과 제휴를 맺고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인증한 1등급 이상의 횡성한우만을 사용해 매년 명절 시즌 간편식을 출시해왔다.

이번 ‘횡성한우 불고기 도시락’은 달콤짭조름한 간장 양념에 푹 재운 소불고기와 귀리, 렌틸콩, 병아리콩 등 슈퍼푸드를 넣은 잡곡밥을 담았으며, 밑반찬도 너비아니, 동그랑땡, 장조림, 계란구이 등 6가지로 푸짐하게 구성했다. 
 
특히 지난해에 비해 한우 도축량이 줄어들면서 시세가 약 10% 가량 상승했지만 CU는 가격 변동 없이 지난해와 동일한 최고 품질의 횡성한우만을 사용해 10만개 한정 수량으로 운영된다.

이처럼 CU가 명절마다 시즌 한정 도시락을 선보이는 것은 혼자서도 간편하게 명절 느낌을 낼 수 있는 간편식들이 고객들로부터 지속적인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CU의 명절 기간 도시락 매출은 2017년 26.4%에 이어 지난해에도 32.9%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 2년 동안 명절 시즌 약 10일에 거쳐 판매된 CU 횡성한우 간편식은 누적판매 200만 개를 기록하며 총 12만 6000톤에 이르는 횡성한우를 소비하며 지역 축산 농가의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전자랜드, 광주광역시에 ‘파워센터 광주용봉점’ 신규 오픈

전자랜드는 24일 광주광역시 용봉동에 ‘파워센터 광주용봉점’을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전자랜드 파워센터 광주용봉점은 전자랜드의 광주광역시 6번째 매장으로, 북구의 중심지로 꼽히는 용봉동에 자리 잡았다. 해당 지역은 아파트 단지와 주택가가 밀집해 있어 주거민들이 방문하기 쉽고, 용봉IC와 인접해 인근 지역에서 오기도 좋은 위치다. 

파워센터 광주용봉점은 체험 중심형 프리미엄 매장이다. 지상 3개층, 총 240여평의 공간은 쇼핑 편의를 고려해 품목 별로 구분했으며, 각 층 구성에는 최근 고객들의 관심을 반영했다. 우선 가장 접근하기 쉬운 1층 전체를 ‘IT존’으로 꾸며, 고객들의 관심도와 체험 욕구가 높은 IT기기를 배치했다.

2층에서는 ‘계절가전존’, ‘의류관리가전존’, ‘청소기존’ 등 미세먼지와 날씨 영향으로 주목받고 있는 환경∙위생가전들을 모았다. 또한 ‘TV존’에서는 삼성전자 8K TV의 뛰어난 화질을 감상할 수 있고, ‘건강가전존’에서는 안마의자에 앉아 쉴 수도 있다. 3층은 ‘주방가전존’으로 냉장고, 김치냉장고와 같은 필수 주방가전부터 와인냉장고, 에어프라이어, 전기레인지 등 인기가 급부상한 제품들까지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 2019 설 와인선물세트 49종 출시

하이트진로는 기해년 설을 맞아 와인 선물세트 49종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설 와인 선물세트는 밸류 와인부터 프리미엄, 특급 와인까지 국가별, 가격별로 소비자들의 기호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와인들로 풍성하게 준비했다. 특히 남부 프랑스 와인과 스페인, 아르헨티나, 호주 등 다양한 국가의 고품질 와인을 합리적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프랑스 럭셔리 와인 세트는 프랑스 남부 지역을 대표하는 최고의 와이너리인 ‘제라르 베르트랑’이 만든 ‘떼루아르 꼬르비에르’와 ‘떼루아르 미네르부아’로 구성했다. 제라르 베르트랑은 와인 스펙테이터에서 선정한 프랑스 밸류 와이너리로 최고의 프리미엄 와인으로 꼽힌다.

유럽을 넘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스페인 와이너리인 ‘마르께스 데 리스칼’은 스페인 왕실의 공식 와이너리이다. ‘레세르바’와 ‘비냐 코야다’로 구성된 마르께스 데 리스칼 2호 세트는 진한 과실향과 다양한 풍미를 자랑하는 고품격 와인으로 소중한 이를 위한 선물용으로 제격이다.

아르헨티나 럭셔리 와인 세트는 ‘죽기 전에 꼭 마셔봐야 할 와인 1001’에 선정된 ‘끌로 드 로스 시에떼’ 와인으로 구성했으며, 2018년 평창 올림픽 만찬 와인으로 선정됐다. 또, 뉴질랜드 와인인 ‘머드하우스 피노누아’, ‘소비뇽 블랑’으로 구성된 럭셔리 세트 1호는 와인스펙테이터 TOP 100에 선정된 프리미엄 와인이자, 영국 시장 내 TOP 5 뉴질랜드 와인으로 선정되어 그 명성을 자랑한다.

홈플러스, 더덕·도라지 선물세트 선봬

홈플러스는 오는 25일부터 더덕 선물세트와 도라지즙 선물세트 등 미세먼지로 인한 호흡기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설 선물세트를 다양하게 마련했다고 24일 밝혔다.

농촌진흥청에 따르면 더덕과 도라지는 사포닌 성분이 많아 기관지 점액 분비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야외활동 시 흡입되는 각종 오염 물질 배출에 도움이 된다.

우선 더덕은 섬유질과 사포닌이 풍부해 먼지와 가래배출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목감기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며, 특히 체력소모가 많은 현대인들의 잃어버린 건강을 되찾아 줄 수 있는 좋은 식재료로 꼽힌다. 

이에 따라 홈플러스는 △산지기획 홍천더덕 세트(600g·개당 30g 내외, 국내산) 2만9900원에 △향기를 담은 더덕(眞)세트(1.7kg·개당 90g 내외, 국내산)는 11만9000원에 각각 선보였다. 더덕 선물세트는 5개 구매 시 1세트를 추가로 증정하는 ‘5+1’ 행사로 판매한다.

도라지는 배와 함께 달인 건강즙 선물세트로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CJ 한뿌리 배도라지 달임진액 세트(60ml×24입) 5만9800원 △GC녹십자웰빙 배도라지진액(70ml×30입) 4만9900원 △드림쿱 모과 도라지 진액(70ml×30입)’ 3만9000원 등이 있다. 이들 선물세트는 ‘1+1’ 행사를 적용해 1세트 구매 시 1세트를 추가로 증정한다.

이밖에도 △도라지배즙(100ml×30포) △양배추즙(100ml×30포) △적양파즙(100ml×30포) △호박즙(100ml×30포) △레드비트즙(80ml×30포) 선물제트도 각각 9990원에 판매한다.

아울러 한 뿌리 당 150g에 달하는 왕더덕만 모은 ‘감사의 마음을 담은 왕더덕(2kg·개당 150g 내외, 국내산)’은 13만9000원에 선보이며, 3개 구매 시 1세트를 추가로 증정하는 ‘3+1’ 행사를 적용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