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기브스퀘어'에 블록체인 적용…LG전자, 내달 24일 5G 스마트폰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기브스퀘어'에 블록체인 적용…LG전자, 내달 24일 5G 스마트폰 공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1.24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 '기브스퀘어'에 블록체인 적용

KT는 KT그룹희망나눔재단의 사회공헌 플랫폼 '기브스퀘어'에 블록체인 적용을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KT희망나눔재단이 운영 중인 기브스퀘어는 봉사를 통해 적립한 포인트를 글로벌 나눔 캠페인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부 플랫폼이다.

향후 KT와 KT희망나눔재단은 기브스퀘어의 사회공헌 캠페인에 블록체인 적용을 확대할 예정이다.

써머스플랫폼, 김기범 신임대표 선임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를 운영하는 써머스플랫폼은 지난 23일 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열고 신임 대표이사로 김기범 현 전무(사업총괄 담당)를 선임했다고 24일 밝혔다.

김기범 신임 대표이사는 연세대학교를 졸업하고 삼성생명 본사 CRM마케팅을 거쳐 이베이 코리아의 전략기획팀장, 영업실장 및 마케팅 상무 등을 역임한 마케팅 및 이커머스 전문가로 지난 2014년 써머스플랫폼(구 에누리닷컴)에 합류했다.

지난 4년간 에누리 가격비교 사업 전반을 총괄해 BI개선, 서비스 리뉴얼 등을 통해 모바일 거래액을 40배 이상 신장시켜 가격비교 거래액 1조원 돌파를 이뤘으며, 빅데이터 기반의 신규 사업모델개발에 앞장서 회사 성장을 주도했다.

김기범 신임대표는 "사용자를 위한 혁신적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쇼핑·데이터 플랫폼으로서의 성장을 가속화 하도록 전임직원과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LG전자, 내달 24일 5G 스마트폰 공개

LG전자는 오는 2월 24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위치한 CCIB(Center de Convencions Internacional de Barcelona)에서 5G 스마트폰을 처음으로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어 LG전자는 다음 날인 25일부터 28일까지 나흘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MWC 2019'(World Mobile Congress 2019)에서 관람객들에게도 선보일 예정이다.

신제품은 퀄컴의 최신 AP ‘스냅드래곤 855’를 탑재해 기존 대비 정보 처리 능력을 45% 이상 향상시켰다.

4G보다 수 십 배 빠른 5G 인터넷은 물론 고해상도 게임, 대용량 앱 등을 동시에 실행해도 느려지거나 끊기지 않고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