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5G 상용망으로 워너원 콘서트 생중계 성공…LGU+, 中·日 완전 무제한 로밍요금제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5G 상용망으로 워너원 콘서트 생중계 성공…LGU+, 中·日 완전 무제한 로밍요금제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1.28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 5G 상용망으로 워너원 콘서트 생중계 성공

KT는 지난 27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개최된 '2019 워너원 콘서트: Therefore'를 5G 망을 통해 올레TV와 올레TV 모바일에서 생중계 하는데 성공했다고 28일 밝혔다.

KT는 워너원 콘서트 전체 실황을 5G 기술로 송출하는데 성공했다. 2만5000명 이상의 대규모 인원이 모여 트래픽이 급증하는 상황에서도 5G 네트워크가 연결된 싱크뷰 장비와 무선 카메라로 촬영한 4K UHD 공연 영상을 시청자들에게 지연 없이 전달했다.

KT는 이번 5G 생중계를 위해 그 동안 준비해온 5G 방송기술을 콘서트에 최대한 적용했다. 현장에 설치한 10여대의 방송용 유선 카메라 외에 자체 개발한 싱크뷰 장비와 방송용 무선 장비를 추가로 설치했다. 싱크뷰는 무선통신 모듈이 장착된 초소형 카메라를 통해 초고화질 영상을 실시간으로 처리해 전송하는 기술이다.

싱크뷰 장비로 촬영된 초고화질 영상은 고척 스카이돔 일대에 구축된 5G 모바일핫스팟(MHS, Mobile Hot Spot)과 5G 망을 통해 방송 중계차로 전송된다. 이후 중계차는 영상을 방송센터로 전달하며 이를 통해 시청자들은 라이브 서비스를 텔레비전과 스마트폰에서 시청할 수 있다.

LGU+, 중국·일본 데이터 및 음성 완전 무제한 로밍요금제 출시

LG유플러스는 중국·일본에서 고품질의 데이터뿐 아니라 음성까지 완전히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중일 음성 데이터 걱정 없는 로밍' 요금제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요금제는 한국 여행객이 가장 많이 찾는 중국과 일본 전용으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출시(2018년 5월,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로밍 요금제) △로밍 음성 수신료 무료화(2018년 10월)에 이어 중국과 일본 지역 출국자를 대상으로 발신 무제한 혜택을 추가한 요금제다.

마음껏 고속 데이터를 이용하는 동시에 통화시간, 횟수, 수·발신 여부에 관계 없이 음성통화도 가능하다. 가격은 1만4300원(VAT 포함)으로 기존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에 1000원만 더 내면 된다.

LG유플러스는 해외 여행 중에 부모님이나 가족들에게 안부 전화를 하거나, 한국에 위치한 사무실로 업무 관련 전화를 해야 할 일이 많은 자영업자나 출장객들에게 최적의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야놀자 여행대학,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과정' 2기 모집

야놀자 계열사 여행대학은 내달 7일까지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과정'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60~70대 시니어들 대상의 여행문화 교육 프로그램인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과정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관광협회중앙회 및 야놀자 여행대학 주관, GKL사회공헌재단 후원으로 마련됐다.

수강생들은 7주간 총 8회에 걸쳐 전문 여행가들의 수업을 듣게 된다. 전담 멘토에게 자신의 여행계획서에 대한 첨삭 및 조언도 받을 수 있으며, 스스로 짠 프로그램으로 강사 및 동기들과 함께 자유여행을 떠나기도 한다. 과정을 모두 마치면 수료증이 발급되며, 졸업여행과 여행대학 수강권이 무상 지원된다. 2기 과정은 오는 2월 14일부터 3월 28일까지 진행 예정이다.

강사진으로는 이문재 경희대학교 교수 겸 시인, 이영관 순천향대학교 관광경영학과 교수 겸 여행작가, 강기태 여행대학 총장 겸 트랙터 여행가, 문요한 정신과 의사 겸 여행작가, 오재철 여행·사진 작가, 태병원 영상 PD, 정상근 여행작가, 이민영 여행 팟캐스트 진행자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60세 이상(1960년 이전 출생자)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지원동기, 참여의지 등을 심사해 기수마다 30명씩 선발한다. 참가 신청은 여행대학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으로 접수 가능하며 합격자에게는 내달 11일 개별 연락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