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권, Youth고객 유치위한 전략 펼친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권, Youth고객 유치위한 전략 펼친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01.30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e스포츠 타이틀스폰서 후원…젊은 고객층 홍보 효과 기대
국민은행 ´Liiv BJ감스트가 함께하는 국가대표 응원 이벤트´ 열기 후끈
하나은행, 1인 먹방 크리에이터 초청 ‘영하나 청춘 토크콘서트’ 개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 우리은행은 지난 9일 서울시 종로구 그랑서울 롤 파크에서 라이엇 게임즈와 e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의 타이틀 스폰서 조인식을 가졌다.ⓒ우리은행

30일 금융권에 따르면 시중은행들은 Youth고객 유치를 위해 적극적인 전략을 펼치고 있다.

우리은행은 최근 라이엇게임즈와 e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의 타이틀스폰서 계약을 맺었다.

양 사는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플릿의 공식명칭을 ‘2019 스무살우리 LCK Spring’으로 확정했다. 우리은행은 ‘리그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회의 ‘2019스프링 스플릿’, ‘2019서머 스플릿’, ‘2020스프링 스플릿’, ‘2020서머 스플릿’ 등 4개 스플릿의 타이틀 스폰서를 맡고 라이엇 게임즈는 LCK중계방송, 롤파크 경기장, 현장 이벤트 등을 통해 우리은행 브랜드를 홍보한다.

‘스무살우리’는 꿈꾸는 청춘의 도전과 혁신을 응원하고 성장을 지지함으로써 은행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자 출시한 우리은행의 Youth브랜드이고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는 온라인 배틀 게임인 리그 오브 레전드를 이용해 10개 프로팀이 우승팀을 결정하는 대표적인 e스포츠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e스포츠는 2018년 아시안게임 시범 종목으로도 채택되는 등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며 “e스포츠 타이틀스폰서 후원을 통해 10~20대 고객층에 대한 마케팅과 글로벌 홍보 효과를 강화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축구 중계 전문 BJ감스트의 실시간 방송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리브(Liiv) BJ감스트가 함께하는 국가대표 응원 이벤트’를 진행했다. 감스트가 재치 있는 입담으로 ‘리브’의 다양한 기능을 소개하는 한편 축구팬들의 위시 아이템인 ‘몰텐 축구공’ 및 ‘국가대표 유니폼’을 경품으로 증정해 시청자 수는 최고 22만명을 기록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라이브 방송이 진행된 시간 동안 리브 신규 가입자수가 전일 동시간 대비 6.4배 상승하는 등 반응이 뜨거웠다”고 말했다.

KEB하나은행은 유튜브 1인 먹방 크리에이터인 밴쯔를 초청하여 ‘영하나 청춘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KEB하나은행의 Youth 브랜드 ‘영하나(YOUNGHANA)’와 연계한 청춘 토크콘서트는 추첨을 통해 선정된 400여명의 Youth손님이 초대되었다.

벤쯔는 입시전쟁, 취업난 등으로 지친 청춘들에게 ‘꿈 그리고 도전’을 주제로 참가자들과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먹방 크리에이터라는 유명세에 걸맞게 먹는 소리로 음식 알아맞히기 퀴즈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과 갈채를 받았다.

KEB하나은행 리테일마케팅부 관계자는 “청춘의 꿈과 도전을 뜨겁게 응원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우리 시대의 청춘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공감하는 은행이 될 수 있도록 차별화된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