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국내 첫 5G 백본망에 메시 구조 적용…LGU+, 'U+tv 브라보라이프'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국내 첫 5G 백본망에 메시 구조 적용…LGU+, 'U+tv 브라보라이프'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2.12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 국내 첫 5G 백본망에 메시 구조 적용

KT는 고품질의 초저지연 5G 서비스 제공을 위해 국내 최초로 5G 백본망에 전국 주요 도시를 직접 연결하는 메시(Mesh) 구조 적용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메시 구조는 전국 주요 지역센터 끼리 직접 연결하는 그물형 구조다.

특히 지역 간 트랙픽 전달 시 수도권 센터를 경유하지 않고 지역 간 직접 처리가 가능하게 돼 전송 지연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다.

또한 지역센터 간 연결 경로가 다양해지기 때문에 특정 구간 장애 발생 시에도 다양한 대체 경로 확보가 가능해 더욱 안정적인 5G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전망이다.

LGU+, 시니어 위한 'U+tv 브라보라이프' 출시

LG유플러스가 아이들나라, 넷플릭스에 이어 50대 이상의 시니어 세대를 위한 IPTV 제품을 내놓으며 전세대를 아우르는 IPTV 서비스를 구축한다는 포부다.

12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이날 출시된 U+tv 브라보라이프는 건강에서 취미, 여행까지 50대 이상 세대가 필요한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쉽고 편하게 즐기는 미디어 서비스다.

U+tv 브라보라이프는 △서울대학교 병원 공동 제작 건강 프로그램 등 자체 제작 차별화 콘텐츠 △건강·취미·여행 등 원하는 콘텐츠를 쉽게 찾는 주제별 카테고리 구성 △쉽고 편안한 사용자 환경이 장점이다.

현재 주제별로 구성된 콘텐츠는 1만6000여편 정도이며, 타사에 없던 콘텐츠는 2000여편이 구성됐다.

이와 관련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아이들 나라, 넷플릭스에 55~65세를 위한 시니어 브라보라이프까지 마련했다"면서 "올해는 인생TV라는 목표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집닥, CGV와 함께 영화관람권 증정 이벤트 개최

인테리어 비교견적 중개 서비스 전문기업 집닥은 멀티플렉스 영화관 CGV와 함께 영화관람권 증정 이벤트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인테리어 수요 고객을 비롯한 전국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온라인 인테리어 중개 서비스의 대표 플랫폼인 집닥을 소개하고, 현재 서비스 중인 5대 안심패키지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방법은 집닥 홈페이지 및 앱에서 프로모션 코드 입력과 함께 무료 방문 견적 상담을 받으면 된다. 모든 진행을 완료한 고객에게 방문 견적 상담 완료일로부터 2주 이내로 전국 CGV 영화관에서 사용 가능한 모바일 영화관람권이 전원 증정된다.

오는 4월 30일까지 약 3개월간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의 자세한 사항은 전국 지점 중 49곳의 CGV 앱과 웹 내 극장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야놀자, 고품격 숙소 추천 매거진 '프리미어 콜렉션' 발행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고품격 숙소 추천 매거진 '프리미어 콜렉션'을 발행, 오늘 야놀자 앱을 통해 첫 호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프리미어 콜렉션은 최근 국내여행 활성화와 가치소비 트렌드의 영향으로 보다 특별하고 수준 높은 숙소를 찾는 이들이 늘어남에 따라 기획됐다. 야놀자에서 예약 가능한 국내 전역의 고품격 숙박시설들을 선정, 매주 화요일마다 매거진 형태의 콘텐트로 소개할 예정이다.

각 호마다 선정 숙소의 자세한 공간 소개는 물론 이용 팁 등도 함께 전한다. 매거진 이미지는 기존 숙소정보 사진이 아닌 실제 잡지 수준으로 별도 촬영한 사진을 사용한다. 콘텐츠 퀄리티 확보를 위해 전문 포토그래퍼와 에디터, 디자이너 등으로 구성된 전담팀을 꾸렸다.

대상 숙소는 △디자인 △분위기 △스토리 △즐길거리 등 차별화 포인트에 중점을 두어 선정한다. 오늘 발행된 창간호에는 '휴식의 품격, 바다 호텔로의 초대'를 주제로 두 곳의 국내 호텔을 담았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