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홈쇼핑, ‘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한화리조트 지리산, ‘고로쇠 출시 기념’ SNS 이벤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홈쇼핑, ‘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한화리조트 지리산, ‘고로쇠 출시 기념’ SNS 이벤트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9.02.14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홈쇼핑은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United Nations Global Compact)에 가입했다고 14일 밝혔다. ⓒ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사회적 책임 강화

롯데홈쇼핑은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United Nations Global Compact)에 가입했다고 14일 밝혔다.

유엔글로벌콤팩트는 유엔(UN) 산하기구로,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분야의 10대 원칙을 기업의 운영과 경영전략에 포함시켜 지속 가능성과 기업 시민의식 향상에 동참할 수 있도록 권장하고 있다.

2000년 7월 발족 이래, 전 세계 160개국 1만4000여 개 회원(1만여 개 기업회원 포함)이 참여하고 있다. 한국협회의 경우 260여 개 회원사가 가입해 있다.

롯데홈쇼핑은 반 부패, 동반성장 등에 대한 임직원들의 의식을 향상 시키고, 글로벌 원칙에 입각한 사회적 책임 활동을 수행하기 위해 가입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향후 앞으로 롯데홈쇼핑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연계해 글로벌 컴플라이언스 체계를 확립하고, 파트너사, 지역사회와 투명한 관계를 확고히 하는 등 사회적 책임을 통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주도해 나갈 예정이다.

스텔라 아르투아, 물 부족 국가 돕기 캠페인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는 전 세계 물 부족 국가를 돕기 위한 캠페인을 펼친다고 14일 밝혔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비영리기관 ‘Water.org’의 설립자이자 할리우드 스타인 맷 데이먼과 함께 ‘멋진 한 잔’이라는 주제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오는 18일 맷 데이먼이 직접 출연한 캠페인 영상을 국내에서 첫 공개한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온라인을 통해 특별 제작된 한정판 전용잔 ‘챌리스’(Chalice)를 판매해 수익금 전액을 Water.org에 기부, 식수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개발도상국에 지원할 예정이다. Water.org는 할리우드 스타 맷 데이먼(Matt Damon)이 개리 화이트(Gary White)와 공동설립한 비영리기관으로 세계 각국 물 부족 빈곤층을 위한 수도시설 설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맷 데이먼은 캠페인 영상을 통해 “챌리스 1잔 가격이면, 물부족 국가의 한 가정에 5년간 깨끗한 물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며 “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동참해 물을 구하려 매일 6시간씩 걷는 사람들의 소중한 시간을 찾아주자”고 말했다.

챌리스는 스텔라 아르투아 맥주 고유의 풍미를 살려주는 스텔라 아르투아만의 전용 잔으로, 이번 캠페인을 위해 캄보디아, 우간다,  브라질 3개 국의 아티스트가 참여, 각자의 경험을 토대로 식수 문제에 대한 이야기를 그림으로 풀어냈다. 해당 전용잔은 3월 초부터 판매되며, 판매처는 2월 말 공개될 예정이다.

한화리조트 지리산, ‘고로쇠 출시 기념’ SNS 이벤트 진행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한화리조트 지리산에서 신비의 수액이라 불리는 고로쇠 출시 기념 ‘고로쇠 SWAG 넘치게 마시자!’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한화리조트 공식 페이스북에 방문해 함께 고로쇠를 마시고 싶은 친구를 태그하고 URL을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지리산 고로쇠(4.3리터, 2개)를 선물로 준다. 이벤트는 15일부터 19일까지이며, 당첨자는 20일에 발표한다.

한화리조트 지리산에서는 직접 채취한 고로쇠를 판매한다. 배송비 포함 18리터 1개 5만5000원, 1.5리터 12개 6만 원, 6개 3만4000원이다. 한화리조트 지리산 프런트에 문의 후 구매 가능하다.

한화리조트 지리산 고로쇠는 해발 1000m 내외 고지대에 자생하는 단풍, 자작나무과에서 채취한다. 고로쇠는 따뜻한 방이나 사우나에서 땀을 뺀 후 한 번에 다량 섭취하거나 닭백숙, 미역국, 북어국 등 다양한 건강식 재료로 사용해도 좋다.

GS25, 온라인 쇼핑몰 ‘스타일쉐어’ 결제 대행 인기

GS25는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결제 대행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GS25가 이달 초부터 Z세대를 위한 모바일 쇼핑 플랫폼 '스타일쉐어'와 손잡고 진행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 결제 대행 서비스’를 운영중이다. 이 서비스는 신용카드 발급에 제약이 있거나 온라인 결제에 익숙하지 않아 어려움을 겪는 외국인, 미성년자 등을 위해 개발됐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한 후 결제 방식을 ‘GS25 편의점 결제’로 하면, 고객의 휴대전화로 바코드가 전송되는 시스템이다. 고객들은 가까운 GS25에서 바코드를 제시하고 간편하게 현금으로 결제 할 수 있다.

GS25는 기존 11번가, 엔씨소프트, 티웨이항공 등과 손잡고 동일한 방식의 결제 대행 서비스를 진행해 오다가 이번에 처음으로 10대를 위한 쇼핑몰인 스타일쉐어와 손잡게 되면서 폭발적인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

향후 GS25는 결제 대행 서비스에 대한 10대 고객들의 니즈를 확인한 만큼, 앞으로 10대가 주 고객인 쇼핑몰들과 제휴를 진행함으로써 고객 편의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