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제네시스, G90 리무진 출시…KAIDA, 車산업 인재육성 장학금 전달식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제네시스, G90 리무진 출시…KAIDA, 車산업 인재육성 장학금 전달식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9.02.19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제네시스, G90 리무진 출시

제네시스 브랜드는글로벌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G90의 리무진 모델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G90 리무진은 기존 세단보다 전장이 총 290mm 늘어나 더욱 웅장한 외관과 여유로운 뒷좌석 공간을 확보했으며, 세미 애닐린 가죽시트와 퍼스트 클래스 VIP 시트 등 최고급 사양이 적용돼 높은 품격과 안락한 승차감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파워트레인은 타우 5.0 V8 GDi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 최고출력 425마력(ps), 최대토크 53.0kg·m의 동급 최고 수준의 동력성능을 발휘한다. 정부 공동고시 연비기준 복합연비는 AWD, 19인치 타이어 기준으로 7.2km/ℓ다.
 
이 외에도 G90 리무진은 전자식 상시 4륜 구동시스템 '에이치트랙'(HTRAC)을 적용, 동절기 눈길 및 악천후 운전시에 뛰어난 주행 성능을 발휘하며, 고속 주행시 안정감과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하는 '제네시스 어댑티브 컨트롤 서스펜션'(GENESISAdaptive Control Suspension)을 기본 탑재했다.

G90 리무진은 프레스티지 1개 트림만 단독으로 운영되며, 판매 가격은 1억 5511만 원이다.

KAIDA, 자동차산업 인재육성 장학금 전달식 개최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지난 18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두가헌에서 자동차산업 인재육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수입자동차협회 정우영 회장, 윤대성 부회장, 국민대 임홍재 교수, 국민대 허승진 교수, 연세대 전광민 교수, 한양대 선우명호 교수, 한양대 허건수 교수 및 수상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KAIDA 자동차산업 인재육성 프로그램의 장학생은 국민대 자동차공학 전문대학원 박혜량, 국민대 자동차공학 전문대학원 이광우, 연세대 일반대학원 기계공학부 김준석, 한양대 일반대학원 미래자동차공학과 민규식, 한양대 일반대학원 미래자동차공학과 신현기 학생 등 총 5명이다.

한편 KAIDA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국내 우수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하고자 지난 2008년부터 장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기아차, 쏘울 부스터 라이브쇼 실시

기아자동차는 카카오와 함께 19일 오후 2시부터 경기도 광주시 소재 팀로드 스튜디오에서 토크쇼 형식의 ‘쏘울 부스터 라이브쇼’를 진행하고, 이를 기아자동차 공식 SNS와 카카오TV를 통해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쏘울 부스터 라이브쇼는 쏘울 부스터가 가지고 있는 특장점을 일방향적으로 전달하는 방식을 넘어, 고객들이 가지고 있는 궁금증에 대해 실시간으로 문답하고 쌍방향 소통을 이루고자 기획됐다. 이를 위해 기아차는 자동차 전문가, 쏘울 부스터 상품 및 디자인 담당자를 섭외해 라이브 쇼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라이브쇼는 쏘울 부스터의 내외장 디자인을 비롯해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노블레스 스페셜 등 각 트림별 구성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하는 쏘울 부스터 리뷰 코너와 경기도 광주시 일대를 직접 시승하면서 쏘울 부스터의 주행 성능과 각종 첨단 기능을 소개하는 시승 라이브 등의 코너로 구성된다.

기아차 관계자는 "쏘울 부스터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을 환기시키고 차량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고자 라이브쇼를 마련하게 됐다"며 "기아차는 앞으로도 고객들과 진정성 있는 소통을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