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환, 로스팅하우스에서 입문교육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태환, 로스팅하우스에서 입문교육 실시
  • 이상준 기자
  • 승인 2011.06.23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이상준 기자]

로스팅기기 ‘프로스타’를 제조 판매하는 (주)태환자동화산업(www.taehwan.co.kr)의 지난 4일 자사가 운영하는 ‘로스팅하우스(www.roastinghouse.co.kr)’에서 열린 로스팅 입문교육이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도를 이끌어내며 막을 내렸다.
 
이번 교육은 로스팅 입문자를 위해 실시됐으나, 교육에 참가한 대부분이 로스터 1~2년차가 주를 이뤘다. 이는 아직까지 국내 로스터들이 제대로 된 강의를 받을 수 있는 공간이 부족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 지난 4일 로스팅하우스에서 열린 로스팅 입문교육에서 International Coffee Consulting Group 대표인 Rocky Rhodes 씨가 참가자들에게 교육을 하고 있다.

1997년 Rocky Roaster 설립해 현재 International Coffee Consulting Group 대표인 Rocky Rhodes 씨가 이번 강의를 맡았다. 그는 이번 강의에서 “커피 맛은 크게 3가지(원두 70%, 로스팅 20%, 추출 10%) 요소로 결정된다. 이 중 커피 맛의 20%를 차지하는 로스팅 비중이 작지 않다”고 강조했다.

약 3시간에 걸쳐 진행하려했던 당 초 스케줄은, 토론과 질문 관계로 상당시간이 지나야 끝날 수 있었다. 강의에 참여한 대부분의 로스터는 이런 교육이 정기적으로 실시돼 세계적인 로스터가 국내에서도 배출되기를 원한다고 입을 모았다.

강의가 끝난 후 (주)태환자동화에서 준비한 양고기 바비큐 파티는 강의 참가자들의 만족을 한층 끌어올리기에 충분했다.

한편 로스팅하우스에서는 커핑세미나를 오는 27일 진행할 예정이다. 호주 마운틴 탑 커피를 소재로 진행하는 이번 세미나 에서는 Andrew Ford 씨가 강의를 맡는다. 회사 관계자는 "커피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마운틴 탑 커피를 경험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