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영, "손학규 불출마 안타까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동영, "손학규 불출마 안타까워"
  • 신민주 기자
  • 승인 2009.09.22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동영 의원은 손학규 민주당 전 대표의 10월 재·보선 불출마 결정에 대해 "불출마는 대단히 안타까운 결정"이라고 말했다.
 
정 의원은 22일 MBC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물론 개인적 고민이 있겠지만 지금은 코앞에 다가온 10월 28일 재선거에서 어쨌든 거대여당을 심판해내야 한다. 다가오는 선거에서 만일 지기라도 하게 되면 어떻게 되겠느냐"고 전제한 뒤 "4대강, 용산참사, 미디어법 강행, 또 세종시 축소 등 이런 일방독주에 브레이크를 거는 방법은 선거를 통해서 심판하는 수밖에 없는데 참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또 "정치현장에 있는 것이 정치인의 책무"라며 "전주 덕진구는 제가 정치를 시작했던 저의 지역구였다"며 자신의 무소속 출마와 손 전 대표의 불출마를 연계하려는 말을 던졌다.
 
그러면서 정 의원은 "정치를 포기하는 것이 아니라면 또 지금 현실이 태평성대가 아니라 고통 받고 있는 국민들과 함께 하는 것이 또 도리라고 생각했다"고 자신의 출마배경을 설명했다.
 
자신의 민주당 복당 문제에 대해 그는 "기본적으로 민주당을 통해서 정치를 시작해서 지금까지 해왔고 또 민주당이 정치개혁에 쭉 앞장서서 개혁정치를 해오는 과정에서 사실 제가 크고 작은 역할을 했다고 자부한다"며 "저도 그냥 마냥 앉아서 기다리지만은 않을 생각이다. 지금 여러 상황에 대해서 심각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