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유리의 스타일 이야기> 서민적이고 성실한 이미지 '손학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서유리의 스타일 이야기> 서민적이고 성실한 이미지 '손학규'
  • 서유리 자유기고가
  • 승인 2011.07.26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서유리 자유기고가)

국민에게 주는 인상에 정치적 행보 못지않게 커다란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바로 정치인들의 스타일이다. 그래서 그런지 최근 정치인들 사이에는 이미지 컨설턴트를 고용하는 등 연예인 버금가게 자신의 패션에 신경을 쓰는 경향이 늘고 있다.

이번 호에는 남의 말을 참조하기 보단 자신만의 확실한 주관을 가지고 스타일링을 하는 민주당 손학규 대표에 대해 알아보겠다.

▲ 손학규 민주당 대표. ⓒ뉴시스
손 대표는 대한민국의 민주화운동가이며 학자 출신의 중도개혁 성향 정치인이다. 1996년부터 1997년까지 보건복지부장관과 2002년부터 2006년까지 민선 경기도지사를 역임한 화려한 정치 이력을 갖고 있다.

그의 외모 또한 남에게 호감을 주는 호남형 얼굴에 큰 키, 체격도 당당한편이여서 소위 말하는 옷태가 잘나는 스타일이다.

그러나 그는 꾸미는 것을 선호하는 편이 아니다. 심지어는 헤어젤 같은 미용제품도 바르는 걸 좋아하지 않고 2:8의 전형적인 정치인들의 헤어스타일을 하고 있다. 그는 소탈하게 자신만의 주관을 가지고 옷을 입는 편이다.

그런 손 대표가 신경 쓰는 아이템은 넥타이다. 사실 남자들에게 넥타이란 제일 중요한 소품이다. 넥타이 선택에는 넥타이의 무늬 뿐 아니라 수트와 셔츠와의 조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화려한 컬러의 넥타이를 좋아하는 손 대표는 전당대회에서 민주당의 상징색인 '연두색 넥타이'를 매는 등 넥타이로 자신의 나타내기도 했다. 이러한 소탈한 그의 패션이 서민적이고 성실한 그의 이미지 연출에 큰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

요새 여성 못지않게 세련되고 스타일리시하게 보이게 패션에 신경을 쓰는 남성 정치인들도 적지 않다고 한다. 이러한 추세 속에 손 대표는 서민적이고 성실한 자신의 이미지를 잘 연출하고 있다.

다만 너무 헐렁하게 수트를 입는 것만은 피하는 것이 좋다. 남성들의 수트 옷차림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바로 핏(fit)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수트의 라펠은 중간 사이즈가 좋다는 것을 잊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