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추천종목] 현대차, 대우조선해양, NAVER, 에스에프에이, 한국가스공사 등

2019-09-22     정우교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증권사들은 다음주(9/23~9/27) 주간 추천종목으로 현대차, 대우조선해양, NAVER, 에스에프에이, 한국가스공사 등을 추천했다.

△하나금융투자 - 현대차, 대우조선해양 등

하나금융투자는 자주 눈여겨봐야할 종목으로 현대차, 대우조선해양 등을 꼽았다. 

우선 현대차의 경우, 우호적인 환율수준과 함께 하반기 강화되는 럭셔리 신차라인업이 기대된다는 의견이다. 이와 함께 하나금융투자는 "보통주와 대비해 괴리율이 확대되고 배당수익률이 높은 우선주로 관심이 증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하나금융투자는 대우조선해양에 대해 "주력선박 VL탱커와 LNG선 반복 건조로 마진이 향상될 것"이라면서 "밸류에이션 매력으로 인한 주가도 오름세를 지속하겠다"고 내다봤다. 

△KB증권 - NAVER, 에스에프에이, 한국가스공사 등

KB증권은 다음주 주간 추천종목으로 NAVER, 에스에프에이, 한국가스공사 등을 추천했다. 

NAVER에 대해서는 "신사업의 가파른 성장과 라인의 비용축소 레버리지는 내년부터 본격화될 것"이라면서 "네이버 파이낸셜 분사로 향후 공격적인 확장이 기대된다"고 했다. 

KB증권은 에스에프에이에 대해 "올해 연간 수주 1조5000억원 달성 가능성이 높다"면서 "내년 추정 영업이익 2775억원으로, 사상 최대 실적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한국가스공사의 경우, 금리하락의 영향으로 내년 적정투자보수는 전년대비 축소될 수 있으나, 과거 예산상 패널티의 분할차감이 마무리 되면서 영업이익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됐다. 

또한 KB증권은 "원/달러 환율 상승에도 불구하고 별도기준 이익증가와 배당성향 상승을 고려할 때 올해 한국가스공사의 배당은 전년대비 증가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