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카스온라인’에 시즌3 신규 초월 클래스 2종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넥슨은 밸브 코퍼레이션의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를 기반으로 개발한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시즌3 신규 초월 클래스 2종을 업데이트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차원 붕괴에 의해 세상에 온 핑크하트 ‘시호’와 블랙로즈 ‘미호’가 신규 초월 클래스로 등장한다. ‘시호’와 ‘미호’는 각각 전용 코스튬 ‘모모’, ‘나나’와 함께하며, ‘클래스 Top.30 프리미엄 해독기’에서 획득할 수 있다.
‘시호’와 ‘미호’는 경험치 버프, 좀비 시나리오 스킬, 좀비Z 변이 추가 등 이전 클래스의 기능에 전용 이모션 스킬을 추가로 갖는다. 전용 이모션 스킬은 좀비 시나리오 모드에서 10초 동안 탄창이 3배, 추가 탄창이 무한대로 증가하는 기능이다
넥슨은 시즌3 신규 초월 클래스 업데이트를 기념해 ‘시호’, ‘미호’와 각 코스튬을 모두 보유할 시 특별 훈장을 제공하며, ‘클래스 Top.30 프리미엄 해독기’ 사용 횟수에 따라 ‘시호’, ‘미호’ 클래스를 확정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편, 지난 9월 초 진행한 ‘카스온라인 X 카트라이더’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후속으로 ‘올스타 모드’에 ‘카트라이더’ 캐릭터 ‘다오’와 ‘배찌’가 등장한다. ‘올스타 모드’는 ‘카스온라인’의 모든 캐릭터가 총출동하는 난투 콘텐츠로, ‘다오’와 ‘배찌’는 캐릭터 개성을 살려 부스터와 물폭탄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 일일 미션 3개를 완수하여 ‘초월의 궤’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와 참여 유저들이 각자 무기를 분해하여 누적된 마일리지를 추첨을 통해 한 명에게 모두 지급하는 보너스 분해 이벤트를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