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NS홈쇼핑, 2020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3년 연속 수상…GS홈쇼핑, ‘신생아살리기 캠페인’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받아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NS홈쇼핑, 2020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3년 연속 수상
NS홈쇼핑은 지난 16일 진행된 '2020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에서 홈쇼핑 부분 대상을 3년 연속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은 디지털 조선일보 주최로 2009년부터 진행돼 온 시상식이다. 소비자 지향적인 마인드를 갖고 소비자 가치 창출을 통해 소비자 감동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을 분야별로 선정한다.
이번에 홈쇼핑 부분 대상을 수상한 NS 홈쇼핑은 고객만족을 최고의 가치로 삼고 소비자의 신뢰를 얻고자 '믿을 수 있는 안전한 상품'을 고객에 전달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온 바를 인정 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NS홈쇼핑은 고객이 원하는 고품질의 상품을 안정적이고 균일하게 제공해 '품질 제일주의'를 정착시켰으며, 업계 유일의 '식품안전연구소' 운영, 자체 품질보증(QA) 시스템 개발을 통해 유통산업의 생명인 농수산 식품에 대한 안전성을 보증하는 등 고객 만족을 극대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GS홈쇼핑, '신생아살리기 캠페인'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받아
GS홈쇼핑은 지난 13년간 '신생아살리기 캠페인'에 동참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GS홈쇼핑은 2007년 캠페인이 시작할때부터 모자뜨기 키트 판매를 담당하고 있으며 판매수수료 전액을 기부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선 지난해 판매수수료도 함께 전달했다.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이 진행하고 GS홈쇼핑이 후원하는 신생아살리기 캠페인은 임신 전부터 생후 4주까지 예방과 치료가 가능한 원인으로 숨지는 신생아와 산모를 살리기 위한 참여형 기부 캠페인이다.
신생아들의 체온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털모자를 직접 떠서 보내는 동시에, 키트 판매 수익금과 기부금 등으로 보건시설과 약품 정비 등 산모와 신생아들의 건강한 출산과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락앤락 공식 유튜브 채널, 디지털 미디어 어워드 '2019 앤어워드' 수상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자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이 국내 대표 디지털 미디어 어워드인 '2019 앤어워드'(&Award)에서 소셜미디어 브랜드 부문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락앤락은 2019년 한 해 동안 유튜브 채널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기존의 밀폐용기에 치우쳤던 이미지를 탈피하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나아가는 긍정적 인식 변화를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락앤락은 '사람중심의 생활 혁신'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기반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전략을 펼치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나아가고 있다. 특히 자체 소셜미디어 채널 중 하나인 유튜브에서는 단순한 제품 소개를 넘어, 감성적인 영상으로 소비자들이 락앤락의 브랜드를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주력했다.
락앤락 유튜브 채널에서는 영상 콘텐츠를 카테고리화해, 자사 브랜드와 함께하는 일상을 다각도로 보여주려 노력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 제품의 세부 특징을 친밀감 있게 전하는 '제품을 읽다'와 실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담은 '꿀바른생활팁', 락앤락과 함께하는 계절별 일상을 따뜻하게 담아낸 '나의 계절', 요리의 과정과 즐거움을 나누는 '락시피' 등 4가지 카테고리에서 락앤락의 브랜드를 자연스레 이야기하고자 했다.
CJ프레시웨이, 디지털광고제 '2019앤어워드'서 그랑프리 수상
CJ프레시웨이는 한국 디지털기업협회에서 주관하는 '2019 앤어워드'(&Award)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Grand Prix)를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 인터넷진흥원이 공식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지털 미디어 시상식이다.
전체 64개 분야에서 출품작을 심사하며 현장전문가, 산업계 CEO, 외부 전문위원으로 이어지는 3단계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한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앤어워드 수상 부문 중 'Digital AD & Campaigns'의 'Shopping' 카테고리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수상작인 CJ프레시웨이의 B2B 육류 직거래 플랫폼 '미트솔루션'의 런칭 캠페인 광고는 해당 서비스의 타깃 고객이 국내 외식업 자영업자라는 점을 착안해 이른바 '음식점 사장님'들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을 주 소재로 삼았다.
또한 '당신만 모르는 초저가 고기를 사는 법' 문구를 통해 복잡한 유통구조로 잘 알려진 축육 시장을 재미있게 묘사하는 한편, 미트솔루션을 이용하면 미국, 호주 등 해외 패커로부터 수입하는 브랜드육을 '초저가'에 구매가 가능하다는 인식으로 이어지도록 영상을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