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막오른 신학기 대전…가구·가방 등 풍성
대형마트·온라인몰 관련 기획전 개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온·오프라인 유통업계가 졸업과 입학 시즌을 겨냥한 할인행사를 연다. 신학기를 앞두고 수요가 높아지는 공부방에 필요한 가구는 물론 가방, 노트북 등 신학기용품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대형마트는 가성비 높은 가구를 집중 기획했다. 이마트는 신학기를 맞이해 책상, 공간박스, 의자 등 서재·학생가구 베스트 아이템 90여개 품목을 행사카드 구매 시 최대 30% 할인하는 ‘신학기 페스티벌’을 진행 중이다.
이번 신학기 행사에서는 이마트가 신세계 토탈 홈퍼니싱 브랜드 까사미아와 협업해 기획한 첫 상품을 선보이고 전국 이마트에서 단독 판매한다. 주요 상품은 ‘까사미아 루이 책상+스크린’, ‘까사미아 루이 책장 2X3’ 등이다. 셀프 인테리어 트렌드에 맞는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책상과 탈부착이 가능한 스크린보드를 세트로 구성해 큰 공간이 없어도 책상을 꾸미거나 필기구 등을 정리할 수 있도록 설계하는 등 활용도를 높였다.
이마트는 이를 동일 사양의 유사 브랜드 상품 대비 30% 가량 저렴한 가격에 기획했다. 상품을 조립식 형태로 기획해 원가를 낮춘 데 더해 기획 물량 전량을 물류센터로 일괄 배송해 보관함으로써 입고 시마다 발생하는 물류비를 대폭 절감함으로써 가격을 낮출 수 있었다.
홈플러스는 전국 120개 홈플러스 매장에서 ‘신학기 가구’ 기획전을 열었다. 홈플러스는 이사 수요가 증가하는 신학기를 맞아 늘어가는 1인 가구 자취생을 위해 공간 활용과 인테리어에 도움을 줄 활용도 높은 가구를 선보인다. 특히 좋은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기획 단계에서부터 철저한 시장조사를 통해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만족하는 상품을 엄선해 마련했다.
먼저 고급스러운 우드 패턴과 모던한 블랙 철제 프레임이 돋보이는 △심플랙스 사이드 테이블△심플랙스 멀티 책상 △심플랙스 좌식 테이블 △심플랙스 선반 책상을 단독으로 판매한다.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원목 소재의 소가구도 마련했다. 소나무와 고무나무 원목을 사용한 ‘페어 조립식 원목 2단 정리대 500’, ‘페어 조립식 원목 2단 정리대 800’와 고무나무 원목을 사용한 ‘페어 조립식 미니 스텝 스툴’, ‘페어 쿠션 사각 스툴’, ‘페어 쿠션 원형 스툴’ 등이다.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글로벌 SPA 스파오는 오는 16일까지 ‘스신페’(스파오 신학기 페스티벌)를 연다. 이번 행사는 가방, 신발 등 잡화 아이템과 함께 스웨트셔츠, 플리스, 덤블 상품과 같은 신학기와 봄 코디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상품 50여 종으로 구성했다.
핵심 상품은 신학기인 만큼 다양한 가방 아이템들이 주를 이룬다. 9개의 수납공간과 에어팟, 지갑 등을 걸 수 있는 D링이 포인트인 ‘나인포켓백팩’부터 베이직한 디자인으로 데일리룩에 잘 어울리면서도 방수 코팅으로 실용성을 살린 ‘발수 캔디 백팩’, 토이스토리 콜라보 백팩까지 다양한 가방 상품들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커머스업계도 분주하다.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는 오는 29일까지 신학기 필수 아이템 가방과 운동화 등을 최대 89% 할인하는 ‘신학기 백&슈즈(백앤슈즈)’ 기획전을 실시한다. 이번 기획전에는 총 294개 브랜드의 가방, 스니커즈, 구두 신상품을 비롯해 잡화 카테고리 인기 아이템을 특별 할인가로 제공하고 추가 할인 혜택과 이벤트도 선보인다.
위메프는 오는 29일까지 ‘위메프 아카데미’에서 노트북, 데스크탑, 모니터 등을 할인 판매한다. 행사 기간 중복 적용 가능한 3종 쿠폰을 지급해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쿠폰 9~11%, 카드사 중복 할인 쿠폰 4%, 브랜드별 장바구니 쿠폰 최대 7% 등이다.
이밖에도 G마켓과 옥션은 오는 17일부터 25일까지 총 9일 동안 가전, 가구 인기 품목을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하는 ‘디지털-가구 빅세일’을 진행한다. 티몬은 오는 21일까지 ‘졸업입학선물’ 기획전을 열고 고객들의 새출발을 응원하는 다양한 특가 선물상품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