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배틀로얄 리그 프리시즌 대회 개최…‘사이퍼즈’ 67번째 신규 캐릭터 ‘라이언’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배틀로얄 리그 프리시즌 대회 개최
넷마블은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서 배틀로얄 프리시즌 리그를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A3: 스틸얼라이브’ 배틀로얄 프리시즌 리그는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해 온라인으로 오는 23일까지 진행된다.
총 50개 팀이 5개 조로 나뉘어 9일, 13일, 21일 등 세 차례에 걸쳐 조별로 경기를 치르게 되며 결승전과 준결승전은 오는 23일 열린다.
이번 대회의 총 상금 규모는 1500만 원으로 조별 경기의 우승팀과 준우승팀은 각각 120만 원과 90만 원과 시즌 파이널 진출권을 획득하게 되며 시즌 파이널의 우승팀과 준우승팀은 각각 300만 원과 150만 원을 받는다.
넷마블은 시청자들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도 준비했다. 1차전에서 공개되는 쿠폰을 통해 시청자들은 눈부신 소울스타 10개, 강화 축복 주문서 10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생방송 퀴즈 이벤트도 열어 정답을 맞히는 이용자들에게 블루다이아 100개와 장신구 소환석 3개 등 풍성한 보상을 증정한다.
이번 대회는 게임 내의 A3 TV, 넷마블 페이스북, 그리고 흑운장 TV 등에서 동시 중계된다.
‘사이퍼즈’ 67번째 신규 캐릭터 ‘라이언’ 업데이트
네오플은 9일 인기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에 67번째 신규 캐릭터 ‘라이언’을 추가했다.
‘더 호라이즌’ 소속의 ‘라이언’은 전방에서 적의 공격을 차단하는 ‘탱커’ 역할의 캐릭터로, 공격과 수비에 뛰어난 능력을 바탕으로 상황에 따라 적절히 상대를 맞대응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짧고 크게 공격하는 묵직한 타격감을 선보이며, 적의 공격을 버티거나 때로는 날렵하게 이동한 뒤 역공을 가할 수 있다.
특히, 전방으로 몸을 날려 적을 제압하는 ‘블리츠 태클’, 힘을 모은 뒤 돌진하며 강타를 날리는 ‘락 스매시’, 바위를 타고 멀리 점프하여 목표 지점 주변을 바위벽으로 둘러싸는 궁극기 ‘라이언 터치다운’ 등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사이퍼즈’에서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4월 23일까지 게임을 플레이할 때마다 ‘라이언 풀유니크팩’과 ‘라이언 소모품 레어 부스터’ 등 매일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한, 신규/귀환 유저의 추천을 받으면 기존 유저에게 ‘라이언 바니바니 코스튬’을 선물하고, 추천인을 등록한 신규/귀환 유저에게는 ‘선택형 여신/마신 코스튬’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5월 7일까지 ‘마블’ 완주 보상으로 ‘라이언 [사자왕] 포스터’와 ‘라이언SM 풀 유니크 팩’, ‘선택형 라이언 레어 소모품 상자’ 등을 증정한다.
프로야구 H2, ‘타이틀 홀더’ 등급 선수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타이틀 홀더’ 등급 선수 카드 등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9일 밝혔다.
엔씨는 역대 MVP, 신인왕, 타격왕, 홈런왕 등 시즌별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를 타이틀 홀더 카드로 선정했다. NC 양의지(2019년 타율, 장타율, 출루율 3관왕), 키움 이정후(2017년 신인왕), 롯데 이대호(2010년 정규시즌 MVP, 타격 부문 7관왕) 등 구단별 1명(총 10명)의 선수가 타이틀 홀더 카드로 등장한다. 1군 라인업과 벤치에 각각 1명씩 등록 가능하다.
타이틀 홀더 카드는 선수 타입(슬러거, 호타준족, 밸런스, 작전수행)에 따라 특수능력을 보유한다. 이용자는 △홈런 확률이 대폭 증가하고 주자가 없거나 1명일 때 안타 확률이 대폭 증가하는 ‘슬러거’ △안타 확률과 도루 성공률이 대폭 증가하고 득점권일 때 홈런 확률이 대폭 증가하는 ‘호타준족’ 등의 특수능력을 활용해 팀 전력을 높일 수 있다. 전용 유학지(뉴질랜드, 파푸아뉴기니)에서 기본 능력치를 높일 수 있다.
또한 각 이사회(이용자 커뮤니티)가 1개의 라인업을 만들어 전체 서버 통합 토너먼트 대회를 벌이는 ‘이사회 총력전’이 베타(BETA) 시즌을 시작한다. 25명 이상의 이용자가 속한 이사회가 참여할 수 있으며 카드 등급에 따른 라인업 제한이 없어 최고의 선수로 팀을 구성할 수 있다. 5경기를 펼쳐 많은 승수를 기록한 이사회가 다음 라운드에 진출한다.
아울러 △신규 매니저 정새미나 아나운서와 다양한 룩(look) 상품 △신규 시그니처 선수 4명 △코치 강화 확률업 이벤트 등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넥슨, ‘서든어택’에 ‘서든패스 2020 시즌2: 루나’ 업데이트
넥슨은 9일 자사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서든패스 2020 시즌2: 루나(Luna)’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7월 2일까지 시즌2 퀘스트를 완료하고 최고 60레벨까지인 ‘서든패스’를 성장시키면 레벨마다 보상을 제공한다. 시즌2 전용 보상인 루나 캐릭터(영구제), 루나 무기 16종, 루나 무기 선택권(영구제), 경험치 180만, 4500SP 등을 제공하며 신규 보상으로 높은 명중률, 파괴력을 갖춤과 동시에 마우스 우클릭 시 연사가 가능한 권총 ‘Peacemaker 루나 (영구제)’를 지급한다.
또한, ‘서든패스’ 최고 레벨을 달성하고 4단계로 구성된 기본 경험치 누적 미션을 통과하면 통합 경험치 65만, ‘승리포즈_문워크(영구제)’, ‘SG-12 Luna(영구제)’ 등을 추가 제공한다.
시즌2는 일일 퀘스트 더 받기 기능, 기본 경험치 누적 퀘스트가 추가되며 유저 편의성 개선과 함께 주간 퀘스트로 획득 가능한 패스티켓 개수가 상향된다.
시즌 동안 ‘랭크전 2020 시즌2’, ‘영토전 2020 시즌2’, ‘생존 시즌전 2020 시즌2’가 동시 진행된다. ‘랭크전’은 솔로, 파티 대전을 함께 즐길 수 있고 ‘영토전’과 ‘생존 시즌전’은 각 시즌 종료 시 달성한 티어, 등급 등에 따라 차등으로 보상이 제공된다.
네오위즈 PC 신작 ‘플레비 퀘스트: 더 크루세이즈’, 정식 출시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파이드 파이퍼스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PC신작 ‘플레비 퀘스트: 더 크루세이즈(Plebby Quest: The Crusades)’가 스팀(Steam)을 통해 정식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플레비 퀘스트: 더 크루세이즈’는 십자군 시대, 동서양의 충돌을 배경으로 한 턴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쫀득하고 말랑하게 움직이는 네모난 100여 명의 장군 캐릭터들과 40종의 부대를 통솔해 전투를 진행하게 된다. 특히 전장의 상황과 특징을 파악해 전열의 위치를 변경하고, 스킬을 명령하는 등 섬세하고 깊이 있는 전투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8~90년대 서브컬처 문화의 패러디가 가득 담긴 3개의 ‘시나리오 모드’를 포함해, 서유럽과 아프리카의 10개국을 자유롭게 선택 후 즐길 수 있는 ‘프리플레이 모드’도 지원한다. 이 외에도 퍼즐게임, 보드게임 등 왕국 운영을 더욱 흥미롭게 만들어 줄 수 있는 다양한 미니 게임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 신규 펫 ‘위즈’ 업데이트 진행
카카오게임즈는 9일,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에 캐릭터의 능력을 강화시키는 ‘신규 펫’과 펫 마법진 시스템’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에 공개한 ‘신규 펫’은 전설 등급의 ‘복수의 망령 위즈’로 공격을 받았을 때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획득이 가능하며, 보호막 소멸 시 일정 범위의 몬스터에게 피해 효과를 입히는 강력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또, 펫에게 효과를 부여할 수 있는 ‘펫 마법진 시스템’을 새롭게 추가해 펫의 활용 범위를 대폭 넓혔다. 펫 조합과, 성급, 마법진을 통해 캐릭터와 펫을 강화해나가는 육성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펫 먹이를 일괄적으로 주는 기능을 추가했으며 45레벨 이상 이용자들이 자유로운 PK(Player Kill)를 즐길 수 있는 ‘사냥터’ 지역을 확장해 게임의 재미를 더한다.
이 외에도, 길드 대장간에서 게임 내 가장 높은 등급인 ‘신화’ 등급 ‘무기’와 ‘바지’ 제작이 가능해졌다. ‘신화 등급’ 제작 재료는 65레벨 이상의 최상위 이용자를 위한 ‘킬리언의 사형장 제3 난이도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펫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펫 소환 횟수에 따라 ‘고급 사료’, ‘레드다이아’, ‘전설 펫 알’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며, ‘룰렛 이벤트’를 진행해 ‘전설 강화석’, ‘특급 사료’ 등 풍성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선데이토즈, '애니팡4' 비공개 시범 테스트 돌입
선데이토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있는 '애니팡4'의 CBT(비공개 시범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1차와 2차 모집 인원의 10배수가 넘는 신청자를 기록하는 등 기대치를 입증한 이번 CBT는 참가 인원을 2배가량인 5000명으로 확대해 운영된다. 선데이토즈는 삽화로 등장해 스토리를 진행하는 애니팡 캐릭터를 비롯해 특수 블록과 20명이 동시에 즐기는 실시간 대전 등 신규 콘텐츠를 중심으로 참가자들의 온라인 평가와 의견을 취합할 예정이다.
선데이토즈 이현우 PD는 “CBT에 보내주신 기대와 격려에 감사드리며 참가자 모두가 애니팡의 개발자라는 생각으로 데이터와 의견 모두를 소중히 검토하겠다”라며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애니팡’을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5000명의 참가자들에게 9일부터 게임 다운로드 경로를 발송, 사전 테스트에 돌입하는 선데이토즈의 ‘애니팡4’ CBT는 오는 4월 15일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