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오늘] 칠성사이다, 방탄소년단 본편 광고 론칭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칠성사이다, 방탄소년단 본편 광고 론칭
롯데칠성음료가 1일 대표 탄산음료 칠성사이다의 새 얼굴 ‘방탄소년단’을 앞세운 본편 광고를 공개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티징 영상을 통해 칠성사이다와 방탄소년단의 새로운 만남을 소개했다. 이번 본편 광고는 70년만에 선보이는 새로운 맛의 신제품 칠성사이다 청귤, 복숭아만의 상큼한 청량감을 소비자에게 부각할 계획이다.
본편 광고는 ‘새로움을 마시다’라는 콘셉트와 함께 통통 튀는 청귤 및 복숭아와 어우러지는 새로운 칠성사이다를 만난 방탄소년단의 상큼청량한 모습을 표현했다. 비트감 있는 배경음악에 칠성사이다 특유의 짜릿한 청량감을 표현하는 탄산 기포 장면을 통해 방탄소년단과 함께 칠성사이다를 마시는 듯한 청량한 순간을 묘사했다.
롯데칠성음료는 본편 광고 공개 이후 방탄소년단 멤버 개개인의 색깔과 매력이 담긴 미공개 영상도 롯데칠성음료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할 계획이다. 이후 방탄소년단과 협업한 칠성사이다 한정판 제품 발매, 브로마이드 및 포토카드 제작을 포함해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며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제과 퀘이커, 광고모델로 백종원 발탁
롯데제과가 1일 오트밀 브랜드 퀘이커의 광고 모델로 요리연구가이자 방송인 백종원을 발탁했다고 밝혔다.
롯데제과는 최근 퀘이커의 가파른 상승세에 불을 지피기 위해 현재 식품 시장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백종원을 모델로 발탁했다. 퀘이커는 지난 2018년 출시 이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꾸준히 인지도를 쌓고 있다. 퀘이커는 최근 주 판매 루트를 온라인으로 변경하며 1~5월 온라인에서만 전년비 400% 신장한 약 15억원을 판매했다. 또한 퀘이커 전체 매출은 전년대비 200% 이상 신장한 약 40억원을 기록했다.
퀘이커는 백종원과 함께 공동으로 개발한 3종의 오트밀 레시피를 온라인을 통해 공개하는 동시에 공동으로 개발한 제품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아직은 익숙하지 않은 오트밀을 밥보다 쉽게 요리할 수 있는 간단한 요리법을 소개, 오트밀에 대중적인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서다.
이번 광고에서 백종원은 퀘이커 오트밀을 그냥 밥처럼 간편하고 맛있게 먹으면 된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백종원의 애제자로 불리는 가수 박재범이 함께 출연해 한국식 오트밀 조리 방법을 가르쳐주는 장면이 나오기도 한다.
광고는 이달 중 유튜브 등의 온라인 채널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롯데제과는 백종원을 전면에 내세워 SNS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빙그레 아이스크림, 성수기 앞두고 협업 마케팅
빙그레는 여름철 성수기를 앞두고 활발한 아이스크림 협업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1일 밝혔다.
빙그레의 대표 아이스크림 메로나는 지난달 하순 경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와 협업을 진행했다. 메로나를 모티프로 여름철에 맞게 차갑게 해서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케이트, 빵 등 ‘쿨 브레드’ 5종을 뚜레쥬르 매장에서 선보이고 있다.
예스24와 손잡고 도서 관련 굿즈 협업도 진행한다. 빙그레 대표 아이스크림인 메로나, 붕어싸만코, 더위사냥 등을 모티프로 한 북 클립, 북 파우치, 독서대 등의 굿즈를 1일부터 예스24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한다. 일정 금액 이상 도서 구매 시 적립금 또는 소액 결제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삼양식품, 온라인몰에서 수출용 불닭 제품 한정 판매
삼양식품은 공식 온라인몰인 ‘삼양맛샵’에서 수출용 불닭 제품 4종을 한정수량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
판매하는 제품은 오리지널 불닭볶음면, 까르보불닭볶음면, 3x핵불닭볶음면, 콘불닭볶음면 4가지다. 모두 고기 성분이 포함되지 않은 노미트 제품으로 채식을 지향하는 소비자들의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3x핵불닭볶음면과 콘불닭볶음면은 수출 전용으로 기획돼 국내에는 한 번도 유통된 적이 없는 만큼 국내 소비자들에게 더 큰 관심을 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3x핵불닭볶음면은 스코빌지수가 1만3000에 달하는 제품으로 그동안 국내와 해외에서 선보인 불닭브랜드 중 가장 맵다. 또 콘불닭볶음면은 불닭소스와 콘치즈 맛이 어우러져 맵지만 고소하고 짭조름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푸르밀, 발효유 ‘트리플케어’ 디지털 영상 온에어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이 1일 발효유 ‘트리플케어’ 디지털 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다.
푸르밀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면역의 중요성이 높아져 이번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 영상은 다양한 마스크와 착장을 한 사람들의 모습을 보여주며 ‘내 몸을 먼저 강화하자’라는 메시지를 강조한다. 이어 면역 건강을 위해 노력하는 현실을 반영하고 장 건강과 자기방어, 에너지까지 3중 케어 프로젝트 트리플케어를 챙기자는 메시지를 전했다.
트리플케어는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프락토올리고당), 자기방어성분을 포함한 ‘3중 케어 시스템’으로 장 건강은 물론 면역까지 생각한 기능성 발효유다. 특히 특허 받은 기능성 유산균 nF1과 카제이균, 비피더스균까지 건강한 장을 위한 3가지 복합유산균을 함유했다. 유산균을 포함해 면역강화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대표 성분 산화아연과 상황버섯추출물 등 면역(자기방어)과 활력증진에 도움을 주는 3가지 핵심원료를 담은 것이 특징이며 전국 롯데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트리플케어 디지털 영상은 유튜브·페이스북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