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KB국민, MZ세대 겨냥 ‘KB마이핏 통장∙적금’ 출시…신한, 최대 연 3.3% ‘신한 11번가 정기예금’ 선봬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KB국민은행, MZ세대를 위한 ‘KB마이핏 통장∙적금’ 출시
KB국민은행은 1일, MZ세대를 위한 맞춤형 신상품 'KB마이핏 통장'과 'KB마이핏 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MZ세대는 1980년대 초반에서 2000년대 초반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통칭하는 말이다.
이번 신상품은 KB금융그룹의 'KB마이핏 패키지' 구성 상품으로, 'KB마이핏 패키지'는 KB국민은행과 KB국민카드의 총 4가지 상품으로 구성됐다. 또한 이 패키지는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고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의 취향에 맞춰 ‘나에게 가장 딱 맞는 금융’이라는 콘셉트로 설계됐다.
'KB마이핏 통장'은 만 18세 이상 만 38세 이하 실명의 개인이 가입할 수 있는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이다. 이 통장의 특징은 하나의 통장을 관리 목적에 따라 기본비, 생활비, 비상금으로 분리하여 관리할 수 있는 ‘머니쪼개기’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또한 비상금으로 분리된 금액은 최대 2백만원까지 연 1.5%의 이율을 제공한다.
'KB마이핏 적금'은 만 18세 이상 만 38세 이하 실명의 개인이 가입할 수 있는 적금상품이다. 매월 1천원 이상 50만원 이하 금액을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으며, 이율은 1년 기준 최고 연 2.7%(우대이율 포함)를 제공한다.
'KB마이핏 패키지' 내 KB국민카드 상품은 소비 취향에 따라 적립형과 할인형 선택이 가능한 'KB국민 마이핏카드' 및 펭수와 KB국민노리체크카드가 만나 리디자인된 'KB국민 마이핏 에디션 노리 체크카드(펭요미)'가 있다.
한편, 이번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6월말까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고객이 경품을 선택할 수 있는 이벤트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며, 자세한 내용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MZ세대는 유통시장뿐만 아니라 금융시장에서도 강력한 금융 소비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이번 패키지를 시작으로 MZ세대와 지속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맞춤형 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최대 연 3.3% 효과 ‘신한 11번가 정기예금’ 출시
신한은행은 온라인 마켓 11번가∙신한카드 협업으로 우대금리와 리워드를 제공하는 ‘신한11번가 정기예금’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신한 11번가 정기예금’은 최소 50만원부터 최고 300만원까지 가입할 수 있는 3개월제 상품이다. 상품 가입은 신한은행 모바일 앱 쏠(SOL)과 앱 설치 없이 모바일 웹 채널에서 가입가능하며 선착순 총 10만좌를 판매한다.
기본금리는 연 0.8%이며 오픈뱅킹 서비스 신규 가입 시 연 0.3% 우대금리를 제공하고 11번가 신한카드(신용) 첫 결제 고객대상이 해당카드로 11만원 이상 이용 시 만기에 추가로 연 2.2% 리워드를 지급해 최대 연 3.3%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신한 11번가 정기예금에 가입한 고객 중 11번가 신한카드로 11번가 ALL PRIME을 첫 정기 결제한 고객은 첫 결제 금액만큼 SK pay point 적립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커머스 주사용 고객 및 단기자금운영 니즈가 있는 고객을 위해 본 상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종산업과 제휴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 하겠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 계좌이동 서비스 고객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5월 26일부터 확대 시행되는 계좌이동 서비스를 맞이하여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다른 금융기관 출금계좌(농·축협 제외)로 등록된 자동납부(계좌간 자동이체 변경 제외)를 농협은행 계좌로 변경하고 농협은행 인터넷/스마트 뱅킹·올원뱅크로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다이슨 청소기, 에어팟프로, 모바일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댓글 달고 리그램하는 고객 300명을 대상으로 아이스크림 쿠폰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