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百X아모레퍼시픽, 체험형 뷰티 매장 ‘아모레스토어’ 오픈…NS홈쇼핑, 김희애 모델 ‘끌레드벨 로지 글로우 물톡 크림’ 론칭 방송

2020-06-03     손정은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롯데백화점은

롯데百X아모레퍼시픽, 체험형 뷰티 매장 '아모레스토어' 오픈

롯데백화점은 아모레퍼시픽과 약 3년간의 준비 끝에 오는 5일 롯데백화점 청량리점에 '아모레스토어'를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아모레스토어는 롯데백화점과 아모레퍼시픽이 만든 새로운 형태의 체험형 뷰티 매장으로, 약 165㎡(50평) 공간에 대표 브랜드인 설화수, 헤라, 프리메라, 구딸파리를 비롯해 새롭게 출시한 에스테틱 브랜드 홀리추얼,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이크온 등 총 7개 브랜드의 1400여 가지 상품을 한 공간에서 체험할 수 있다.

아모레스토어의 가장 큰 특징은 최근 코로나19 이후 확산된 언택트 소비 트렌드와 밀레니얼 세대의 니즈를 적극 반영했다는 점이다.

우선 개방형 구조의 뷰티바인 '언택트존'을 구성해 고객들이 비대면으로 자유롭게 제품 테스트를 할 수 있도록 했다. 피부 고민별, 색조, 신제품 등 카테고리 별로 나눠져 있어 원하는 상품을 한 자리에서 비교해볼 수 있으며, 직원에게 문의하지 않아도 QR코드를 통해 제품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볼 수 있다. 

얼굴에 직접 테스트를 하지 않아도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지 확인해 볼 수 있는 AR 증강현실 메이크업 체험 서비스도 제공한다. 매장 내 디바이스에 얼굴을 촬영한 후 화면에서 제품을 선택하면 화면 속 자신의 얼굴에 메이크업이 적용되는 시스템으로, 다양한 제품을 자유자재로 테스트해 볼 수 있다. 또한 테스터 대신 샘플을 골라서 테스트해 볼 수 있도록 '샘플 메뉴판'을 마련, 원하는 제품의 샘플을 3가지씩 신청해서 받을 수 있다.

NS홈쇼핑, 김희애 모델 '끌레드벨 물톡 크림' 론칭 방송

NS홈쇼핑은 오는 4일 오후 23시 55분 '끌레드벨 로지 글로우 물톡크림'을 론칭 방송한다고 3일 밝혔다.

로지 글로우 물톡크림은즉각적인 톤업효과와 자연스러운 장미빛 물광피부를 표현해주는 메이크업제품이다. 로지 글로우 물톡크림은 얇게 펴바르면 톤업 효과와 자연스러운 물광 효과까지 볼 수 있으며, 자외선 차단, 보습, 영양, 리프팅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올인원 크림이다.

NS홈쇼핑의 끌로드벨 로지 글로우 물톡크림 론칭 방송에서는 물톡크림 5개(각 30ml)와 오일과 수분을 함께 담은 '로즈미스트' 2개(각100ml)를 기본구성으로(7만 9000원)선보이며, 물톡크림만 10개(각 30ml, 11만 9000원)로 구성된 매니아 세트도 만날 수 있다.

론칭 방송 기념으로 방송 중 NS홈쇼핑 앱으로 구매 시 10% 할인 및 7% 적립금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구매자를 대상으로 상품평 작성시 끌레드벨 스팽글파우치 1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공영쇼핑, '손안의 쇼핑' 모바일 Live 전격 추진

공영쇼핑은 지난 27일 차별화된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MLC사업부'를 신설했다고 3일 밝혔다.

코로나19발 온라인 소비가 지속됨에 따라 언택트 고객시대 및 동영상 콘텐츠 확대 등 오픈마켓형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의 수요가 커지는 흐름의 선제적 대응이다.

MLC사업부는 우선적으로 '모바일 라이브 플랫폼 구축'을 위한 TF를 결성했다. 공영쇼핑 애플리케이션 내 모바일 라이브 운영 화면 및 모바일 라이브 스트리밍 등 플랫폼 인프라 구축이 주요 목표다. 이를 통해 한정된 시간과 스튜디오 공간 등의 제약 없이 판매 방송이 가능해진다.

또한 고객과의 쌍방향 소통이 가능하고 모바일에 최적화된 세로형 컨텐츠로 고객에게 더욱 높은 친밀도를 제공할 수 있다. MLC사업부는 모바일 플랫폼에서 소개할 차별화된 상품을 준비하기 위해 'MPD' 제도를 운영한다. MD(상품기획자)와 PD(방송제작자)를 동시에 수행하는 MPD는 원스톱 상품 소싱 및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새롭게 시도하는 MPD는 사내 공모를 통해 선정된다.

그 밖에도 모바일 라이브에 참여하는 협력사에 촬영, 쇼호스트, 교육 등을 지원하고, 공익 관련 공공 콘텐츠를 제작해 유튜브 채널과 병행 운영할 계획이다.

갤러리아명품관 "국내 단 한점 뿐인 150주년 기념 투르비옹 한정판 구경하세요"

압구정동에 위치한 갤러리아명품관은 오는 15일까지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 'IWC샤프하우젠'의 신제품 하이피스 전시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갤러리아명품관은 이번 전시를 통해 플래티늄 소재의 푸른색 다이얼과 블랙 악어 가죽 스트랩의 '포르투기저 항력 투르비옹 150주년 에디션'을 국내 단독으로 공개했다.

해당 모델은 '150주년 에디션' 제품에서만 볼 수 있는 12겹 래커 처리된 다이얼과 기계식 시계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항력 투르비옹 기능이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국내 단 한 점뿐으로 제품 가격은 3억 2000만 원대이다.

이외에도 포르투기저 퍼페추얼 캘린더와 오토매틱 부티크 에디션 등 다양한 피스들을 전시한다. 해당 피스들은 갤러리아명품관 EAST 지하 1층에 위치한 마스터피스존에서 만나볼 수 있다.

CJENM 오쇼핑부문패션 편집숍 '셀렙샵', 여름 슈즈론칭

CJ ENM 오쇼핑부문의 온라인 패션 편집숍 셀렙샵(CelebShop)은 슈즈 신제품을 잇따라 론칭한다고 3일 밝혔다. 젤리슈즈,  플랫슈즈, 스니커즈 등 다양한 스타일의 제품이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편안함과 디자인 측면에서 장점을 갖춘 것들이 많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이태리 슈즈 브랜드 '맹기'(MENGHI)를 홈쇼핑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이태리에 있는 맹기 본사는 젤리슈즈 전문 회사로, 자체 브랜드 맹기 외 명품 브랜드의 신발 제작도 함께 하고 있다.

CJ오쇼핑은 맹기의 샌들 제품을 오는 4일 밤 11시 50분 판매한다. 맹기 샌들의 가장 큰 특징은 스와로브스키 스톤 장식이다. 샌들의 스트랩 부분에는 스와로브스키 스톤 정품이 붙어 있어 시크함과 여성스러움을 더한다.

이 스톤 장식은 모두 이태리 현지에서의 정교한 수작업을 거쳤다. CJ오쇼핑에서는 굽 높이 1.5cm 플랫샌들과 4.5cm 미드힐샌들 2가지 상품을 판매한다. 가격은 정상가 대비 약 20% 낮은 15만 8000원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뉴욕 슈즈 디자이너 브랜드 '스티브매든'(STEVENMADDEN)의 엘린느 플랫슈즈도 6월 말 론칭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플랫슈즈는 스티브매든 브랜드의 스티븐뉴욕 라인으로 국내에서는 한번도 전개된 적이 없다. 천 소재로 돼 있어 여름뿐 아니라 봄, 가을에도 편하게 신을 수 있는 컴포트 슈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