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재도장 아파트 우수 사례 담은 ‘RE-ACT’ 발간

2020-06-12     박근홍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KCC가

KCC는 구축 아파트 재도장을 위한 종합 안내서 'RE-ACT'(Repainting Apartment Color Trend)를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RE-ACT는 최근 신축 아파트들의 외벽 디자인 트렌드를 분석해 이를 바탕으로 구축 아파트 재도장을 위한 특별한 색채 디자인을 고객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제작됐다. KCC가 제안하는 우수 색채 디자인 사례를 통해 외벽 디자인과 건물 내부, 복도, 주차장 등 재도장이 필요한 모든 공간별로 다양한 색채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특히 재도장 디자인 제안에 앞서 브랜드 아파트 신축 사례를 살펴봄으로써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엿볼 수 있다는 점에서 활용도가 높다는 게 KCC의 설명이다.

현재 KCC는 외벽 재도장을 계획하고 있는 아파트들을 대상으로 색채 디자인 지원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환경 색채 전문가가 신축 사례 분석과 브랜드, 주변 환경을 고려한 아파트 외관을 제안하는 방식이다.

KCC 측은 "과거에는 비, 바람 등에 색이 변하는 것을 우려해 도색이 쉬운 무채색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페인트 내후성과 물성이 강화돼 특색 있는 컬러 디자인으로 재도장을 진행하는 곳이 늘었다"며 "환경 색채 전문가가 제안하는 최적의 디자인으로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아파트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최상의 재도장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