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사들, ‘전설적인’ 신규 캐릭터 추가 한다

블레이드&소울, 신규 클래스 ‘천도사’ 업데이트… 다양한 콘텐츠 ‘전개’ ‘컴프매 LIVE 2020, 국가대표 추가…이대호·봉중근 등 레전드급 ‘눈길’ ‘드래곤 블레이즈’, 신규 퍼스트임팩트 등장…다채로운 이벤트도 실시

2020-06-25     윤지원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블레이드&소울,

25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전설적인 능력을 지닌 신규 캐릭터를 적극 업데이트 하고 있다.

엔씨소프트의 PC온라인 MMORPG ‘블레이드&소울’은 13번째 클래스 ‘천도사’를 라이브 월드에 업데이트 했다.

천도사는 천체의 힘이 담긴 ‘보주’를 이용해 적을 공격하는 원거리 클래스다. 이용자는 ‘린’ 종족으로 천도사 캐릭터를 만들고, ‘은하’와 ‘우레’ 계열 중 하나를 선택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용자는 이번 업데이트로 다양해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신규 영웅 던전 ‘인형의 폐가’에서는 네임드 ‘저주인형’과 보스 ‘마기인형’을 공략할 수 있으며 △‘1인 던전 리뉴얼’도 진행했다. 또 ‘무신의 탑’, ‘무법자의 섬’ 등에는 일부 상위 난이도 보스가 추가되었고, ‘투영의 사원’과 ‘신기 수련장’은 더욱 긴장감 있는 플레이를 위해 공략 난이도가 조정됐다.

블소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캐릭터 성장을 지원하는 △‘소울 부스트!’ 이벤트를 라이브 월드에서 진행한다. 이용자는 ‘고속성장 이용권’과 ‘특급 지원 장비’를 이벤트 페이지에서 계정당 1회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 주차별 미션 수행이나 ‘낚시’, ‘만림협곡 사냥’ 플레이로 소울 포인트를 적립해 ‘사화무기’ 장비 성장(최대 6단계까지)과 각종 비급, 잠재력 장신구, 각인서, 수호옥, 광휘석, 신규 의상 세트 등 보상 획득에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천도사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우주 LIKE 천도사?’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N샵’과 ‘신석샵’에서 각각 ‘슬롯 추가 이용권’과 ‘고속성장 이용권’을 1회 무료로 구매할 수 있으며 천도사 캐릭터 생성 후, 일일도전 미션을 수행하면 천도사 신규 의상 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블소는 8주년을 맞아 △‘상상도 못한 축제’ 이벤트를 라이브 월드, 프론티어 월드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최근 30일 이내 접속한 이용자 중 라이브 월드는 60레벨 이상, 프론티어 월드는 50레벨 이상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으면 8주년 기념 선물 쿠폰을 받는다. SNS에 이벤트를 공유하면 추가 선물도 받는다. 또, 숫자 8이 들어가는 날짜에는 ‘신석샵’에서 과거 5~7주년 당시 기념 보상 혜택이 담긴 ‘추의 선물 꾸러미’를 무료(0신석)로 구매할 수 있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가 서비스하고 에이스프로젝트가 개발한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0’은 신규 국가대표 선수카드를 업데이트 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롭게 추가된 국가대표 선수는 지난 2008년부터 2014년까지 진행된 국제 대회에서 뛰어난 활약과 업적을 세운 야구 영웅들로, 이대호, 봉중근, 윤석민, 오승환 등을 포함한 KBO 전현역 레전드 선수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올림픽 전승 우승 신화를 기록한 ‘2008 베이징 올림픽’의 주역들과, 역대 ‘아시안 게임’ 우승 주축 선수들도 대거 포함돼 야구팬들과 게임 유저들의 높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가대표 선수’는 타이틀에 걸맞게 게임 내에서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는 특수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이들 선수들로 단일팀을 구성할 경우 강력한 팀덱 효과를 추가로 얻을 수 있어, 유저들의 전력 강화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덱 구성 전략을 통한 매니지먼트 게임의 묘미를 경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컴프매 LIVE 2020’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7월 17일까지 게임 플레이를 통해 다채로운 게임 아이템을 선물하는 ‘장미꽃을 선물하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들은 게임 내 리그 플레이에 참여하고 얻은 장미꽃을 활용해 ‘구단 선택 몬스터 선수’, ‘구단 선택 에이스 선수’ 등 각종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누적 참여 결과에 따라 더욱 특별한 게임 보상까지 획득할 수 있다.

게임빌은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에 신규 퍼스트임팩트 2종을 업데이트 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등장하는 퍼스트임팩트는 안식의 주인이라는 별명을 지닌 ‘데스크라운 엔데 하데스’와 안식의 성녀로 불리우는 ‘메르세데스’다. 데스크라운은 죽음의 왕관을 계승한 캐릭터답게 강력한 공격력을 갖추고 있다. 일반 공격 시 상대방에게 2배의 피해를 주며, 모든 아군의 공격을 적 1인에게 집중시키는 능력을 지녔다. 메르세데스는 힐러 포지션으로 일반 공격 시 아군 1인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거나 적 1인의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만든다.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다채로운 이벤트도 실시한다. 다음달 7일 까지는 ‘황금놀 이벤트’를 진행한다. 도전자 던전에서 ‘황금놀’을 처치하면 각종 게임 아이템이 들어있는 특별한 선물 상자를 얻을 수 있다. 6월 26일 저녁 7시에는 우주 대괴수를 처치해 게임 재화인 루비로 교환할 수 있는 ‘우주 대괴수 군단 침공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 외에도 이달 28일까지는 아이템 중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을 얻을 수 있는 ‘투표 이벤트’, 7월 6일 까지는 풍성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로그인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이번에 진행하는 각종 이벤트들을 통해 강력한 성장 아이템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어서 팀 전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플린트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해외 시장에 서비스하는 판타지 모험 RPG다. 매력적인 동화풍 일러스트가 돋보이는 이 게임은 신규 콘텐츠 추가 등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모바일게임 대표 글로벌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