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 버릴 ‘축제’ 준비한 게임사들

‘포트나이트’, 캡틴 아메리카 등장하는 ‘서머 스플래시’ 이벤트 오픈 게임빌, ‘별이되어라!’ 2020 썸머 페스티벌 실시…풍성한 선물 제공 ‘컴투스프로야구2020’ 여름 이벤트… ‘더위 타파 꾸러미 상자’ 선물

2020-07-08     윤지원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포트나이트’,

8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서 챕터 2 - 시즌 3의 컨셉인 ‘스플래시’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서머 스플래시’ 이벤트를 이번 시즌이 끝날 때까지 진행한다.

이번 ‘서머 스플래시’ 이벤트에서 가장 먼저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기간 한정 모드는 ‘안개 속 전쟁’ 모드이다. 플레이어는 짙은 안개로 뒤덮인 섬에서 소음기 장착 무기를 사용해 적들을 처치하고 손실된 체력을 회복해야 한다. 적을 적중시키면 표식이 남아 다른 팀원들도 적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저중력 환경에서 저격 무기만 사용할 수 있는 ‘원샷’, 모든 무기가 전설 등급인 ‘전설 무기’ 등 그동안 플레이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기간 한정 모드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벤트 기간에는 ‘서머 스플래시’ 분위기의 신규 기능이 추가된 다양한 기간 한정 모드들이 로테이션으로 플레이어들을 찾아간다.

에픽게임즈는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넉아웃’, ‘상어 낚시 로얄’ 등 완전히 새로운 기간 한정 모드를 포함해 다양한 기간 한정 모드들을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

다채로운 기간 한정 모드들을 만나볼 수 있는 것 외에도 이번 ‘서머 스플래시’ 이벤트에는 특별한 신규 아이템들도 추가됐다.

특히, 이번 주에는 마블 코믹스의 핵심 히어로 중 한 명인 캡틴 아메리카가 등장한다. 캡틴 아메리카의 의상은 물론 프로토-아다만티움 곡괭이 및 등 장신구, ‘위엄한 경례’ 이모트를 아이템 상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모래와 바다, 스포츠 그리고 맛있는 음식까지, 여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다양한 신규 의상과 아이템들 역시 추가됐다. 플레이어들은 전문가 골프장 순찰자가 되어 골프장을 누빌 수 있고, 상어 의상을 차려입은 코지 챰프와 컴피 챰프 또는 배불뚝이 존시가 되어 여름 휴가를 즐길 수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올여름, 완전히 새로운 기간 한정 모드뿐만 아니라 그동안 많은 사랑을 받았던 기간 한정 모드들을 즐기실 수 있도록 포트나이트 ‘서머 스플래시’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다채로운 기간 한정 모드들과 함께 신규 의상 및 아이템 등으로 여름을 한껏 즐기실 수 있는 ‘서머 스플래시’ 이벤트와 함께 올여름 시원하게 즐겨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게임빌은 여름 시즌을 맞아 히트작 ‘별이되어라!’의 ‘2020 썸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번 썸머 페스티벌은 이달 16일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별의 마블’, ‘해변의 난투’, ‘빙고’ 이벤트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로 유저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썸머 페스티벌을 통해 유저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기 위해 풍성한 선물도 제공한다.

‘별의 마블’은 도전자 던전 클리어 시 획득할 수 있는 주사위를 굴려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신발’, ‘골드’, ‘초월의 정수’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해변의 난투’는 난투에 참여한 두 팀 중 승리팀을 맞혀서 얻은 ‘수박’ 포인트로 원하는 동료의 인피니티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다. ‘지크프리드’, ‘시즈’, ‘나이아’ 등 강력한 동료의 인피니티 카드를 얻을 수 있어 전력 상승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빙고 이벤트는 도전자 던전 클리어 시, 주어지는 ‘빙고펜’을 이용해 참여할 수 있다. 빙고펜으로 숫자를 맞춰서 가로, 세로, 대각선 빙고를 완성하면 ‘신발’, ‘티켓’ 등 푸짐한 성장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가 서비스하는 3D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0’은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번 이벤트는 무더위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치기 쉬운 요즘, 컴프야를 즐기는 유저들에게 게임의 재미와 함께 시원한 활력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오는 31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플레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게임 아이템들로 구성된 ‘더위 타파 꾸러미 상자’를 총 2회에 걸쳐 선물로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7일의 누적 출석을 기록할 경우 컴프야 최고 인기 아이템으로 꼽히는 ‘고유 능력 변경권’ 등 더욱 특별한 보상까지 추가로 지급한다.

게임 플레이를 통해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 줄 이벤트도 함께 마련됐다. 리얼 야구 게임의 묘미 중 하나인 짜릿한 타격감을 내세운 ‘더위 타파 이벤트’는 매일 게임 내 주어진 타격 관련 미션을 유저가 클리어해 나가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누적 결과에 따라 ‘드림/나눔 플래티넘 골든글러브팩’까지 획득할 수 있게 했다.

이와 더불어, 복날 몸보신을 유희적으로 해석한 ‘복날의 계이득 이벤트’도 진행한다. 유저들은 오는 21일까지 매일 게임 내 제공되는 미션을 통해 다양한 백숙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고, 이들 재료들의 조합으로 백숙을 완성해 원하는 게임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한편, ‘컴프야2020'은 프로야구 실제 선수들의 얼굴과 유니폼, 역동적인 움직임은 물론 모든 구장의 실제 구조물들을 세밀하게 표현하며 리얼 야구 게임의 묘미를 선사하고 있다. 특히, 출시 후 지금까지 누적 1500만 다운로드 달성과 함께 구글과 애플 양대 마켓 국내 모바일 스포츠 게임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야구 게임 장르에서 최고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