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오늘] 바디프랜드, ‘홈 파라다이스’ 프로모션 실시…코웨이,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2020-07-29     손정은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바디프랜드는

바디프랜드, '홈 파라다이스' 프로모션 실시

바디프랜드는 오는 8월 말까지 제품 구매 및 렌탈 고객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홈 파라다이스'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바디프랜드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에 접어들면서 집에서 휴가를 보내려는 '홈캉스족'을 겨냥해 꿀템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주요 안마의자 제품에 대한 추가 사은품은 다음과 같다.

파라오SⅡ, 파라오Ⅱ, 팬텀Ⅱ 브레인(아틱화이트 제외), 팰리스Ⅱ, 벤타스 제품 렌탈, 구매자에게는 홈 뷰티 케어를 돕는 에센스와 아이크림, 리에이징크림 등 3종으로 구성된 정상가 47만 원 상당의 'BTN 리에이징 스킨케어 세트'를 증정한다. 지난 달 출시한 의료기기 팬텀 메디컬 모델에는 청량한 음료로 여름 갈증을 해소해 줄 W탄산수기 레트로 1대를 제공한다.

시원한 바람이 나오는 파라오Ⅱ 팬텀Ⅱ COOL 시리즈를 구매, 렌탈하는 고객에게는 선풍기보다 강한 바람으로 집안 공기를 순환시켜 주는 써큘레이터 1대를 증정한다.

바디프랜드의 플래그십 모델 파라오Ⅱ COOL은 세계 최초로 냉온풍 시스템을 적용한 안마의자로 등과 허리, 옆구리, 엉덩이 부분 시트 표면의 구멍에서 시원한 혹은 따뜻한 바람이 나와 계절과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편안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코웨이,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는 지난해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중장기 전략 및 목표를 담은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코웨이는 경영 성과와 환경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고객 및 이해관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지난 2006년 첫 발간 이후 올해로 열 다섯 번째다.

이번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IT 기술 적용한 제품과 서비스 혁신 △고객 신뢰 강화 위한 제품 책임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활동 등의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차별화된 전략을 심도 있게 담았다. 또한 지속가능경영의 주요 요소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활동과 성과 중심으로 구성해 이해도를 크게 높였다.

더불어 코웨이는 지속가능성 회계기준(SASB)과 기후 관련 재무정보공개 권고안(TCFD) 등 글로벌 가이드라인을 고려해 회사가 직면한 이슈들을 선정하고 이에 대한 중장기 대응 전략을 공개함으로써 정보 활용도를 향상시켰다.

특히 코웨이는 이번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과학기반 감축 방법론(SBT)을 적용한 온실가스 중장기 목표를 발표했다. 코웨이는 오는 2050년까지 △신재생에너지로의 100% 전환 △탄소 중립 달성(Net-zero)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내놨다. 코웨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코웨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접속자 늘어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은 자사몰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4개월동안(2020년 3~6월)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 접속한 소비자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2019년 3~6월) 80% 늘었다. 지난 5월에는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연간 누적 접속자 수 1억 명을 돌파하기도 했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 접속한 사용자는 주말보다 평일에 많았다. 시간대로는 주로 행사를 오픈하는 시간대인 오전 9~10시와 퇴근 시간대인 오후 6~7시 구간이 작년보다 크게 늘었다.

연령대별 사용자가 확인된 자료 기준으로 최근 4개월동안(2020년 3~6월)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 접속한 10, 20, 40, 50대 접속자는 작년 같은 기간(2019년 3~6월)보다 각각 130%, 115%, 130%, 160% 늘었다. 같은 기간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 새로 가입한 사용자도 증가했다. 특히 10, 50, 60대 신규 회원은 작년(2019년 3~6월)보다 각각 68%, 38%, 80% 늘었다.

롯데하이마트에서는 온라인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올해 다양한 서비스를 시작했다. 지난 1월 모바일 앱에 탑재한 AS 서비스 플랫폼을 시작으로, 4월 모바일 생방송 프로그램인 라이브커머스 '하트라이브'를 선보였다. 5월에는 시·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손쉽게 제품을 주고받을 수 있는 '선물하기' 기능도 탑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