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오늘] 네파, ‘나만의 패리스 커스터마이징’ 이벤트 진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네파, 내손내픽 ‘나만의 패리스 커스터마이징’ 이벤트 진행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오는 31일까지 패션 플랫폼 무신사와 손잡고 나만의 맞춤화된 커스텀 패리스를 제작할 수 있는 ‘만들어봐 나만의 패리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네파의 패리스(패딩+플리스)는 일명 뽀글이로 불리며 FW 신흥 강자로 떠오른 플리스 제품이다.
네파는 올 FW 시즌을 앞두고 자신만의 개성을 중시하고 남다른 스타일링을 즐기는 MZ세대의 심리를 겨냥해 자신이 원하는 패리스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커플 또는 우정템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1인당 2장 신청이 가능하며 앞면의 2단 컬러 블록을 9가지 컬러 중 선택, 뒷면 우븐(내피) 컬러 선택 등 원하는 대로 디자인하면 된다. 가능한 조합은 144가지다. 특별한 이니셜 및 메시지를 넣은 지퍼 선택도 가능하다.
참여하려면 무신사 사이트 내 마이크로 페이지에 접속해 네파의 패리스 도안을 선택해 주어진 컬러 팔레트에서 자유롭게 원하는 컬러로 패리스를 디자인하고 접수하면 된다. 접수 후 본인이 직접 디자인한 커스터마이징 패리스를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네파는 당첨자 총 25명을 선정해 다음달 2일 발표할 예정이다.
네파의 듀오 리버시블 다운은 한쪽은 보송보송한 부클 플리스 면, 뒤집으면 다운 우븐 겉감이 적용되어 때로는 플리스로, 때로는 구스다운 충전재를 넣은 숏 다운으로도 활용 가능한 양면 아우터다. 패딩과 플리스 두 가지 스타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을 녹여 패딩과 플리스를 합친 신조어 패리스로 작년 처음 소개된 뒤 하나의 아우터로 두 벌의 효과를 주는 하이브리드형 신개념 다운자켓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 네파는 2020 FW 듀오 리버시블 다운 신제품 라인업을 오는 10월 중순 무신사를 통해 사전 공개할 계획이다.
스파오, ‘국민 울 캐시미어 스웨터’ 와디즈 펀딩 통해 출시
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글로벌 SPA 스파오는 F/W시즌 ‘국민 울 캐시미어 스웨터’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WADIZ)를 통해 최초 공개한다고 21일 밝혔다.
스파오에서 이번에 선보이는 국민 울 캐시미어 스웨터는 FW 국민상품 라인업 중 하나로 3번의 워싱 과정을 통해 원사 불순물을 제거해 부드러운 터치감을 느낄 수 있으면서도 소방모 원단으로 보풀 발생은 최소화했다. 캐시미어에서도 상위 등급의 내몽골산 캐시미어를 사용했으며 최적의 원사 조합을 통해 고객이 집에서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물세탁이 가능한 기능성 원단을 사용했다.
스타일은 고객 조사를 통해 살짝 넉넉한 핏을 원한다는 점을 발견, 스탠더드 핏으로 제작해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남녀 각 1개 스타일에 여성용은 그레이, 오트밀 멜란지, 베이지, 올리브그린으로 선보이며 남성용은 블랙, 라이트 베이지, 차콜, 아쿠아 블루로 구성됐다.
유니클로, 농촌지역 어르신에 기능성 의류 3천장 기부
유니클로(UNIQLO)는 성산장기려기념사업회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과 협업해 전국 8개 의료봉사지역 고령자에게 흡습속건 및 냉감 기능의 에어리즘 제품과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UV컷 제품 등 기능성 의류 3000장을 기부한다고 21일 밝혔다.
매년 여름철 온열질환에 대한 주의가 요구되는 가운데 특히 올해는 긴 장마를 끝으로 폭염이 예고돼 65세 이상 고령자는 더욱 각별한 건강관리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유니클로는 △여성용 에어리즘 탱크탑 △남성용 에어리즘 크루넥 티셔츠 △여성용 에어리즘 UV-컷 메쉬풀짚후디 △남성용 드라이-EX UV-컷 풀 짚 파카 △남성용 에어리즘 UV-컷 풀 짚 파카 등의 기능성 의류를 전달한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사람들을 위해 무료 봉사를 펼치는 블루크로스 설립 이념에 공감하고 옷의 힘으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에어리즘과 UV 컷 등 유니클로의 기능성 의류가 농촌 지역 어르신의 건강한 일상에 적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리리코스, 에이지-오버 마린 앰플 리파이너·에멀젼 출시
아모레퍼시픽 마린 코스메틱 브랜드 리리코스가 주름 탄력 전문 스킨케어 제품인 ‘에이지-오버 마린 앰플 리파이너·에멀젼’을 21일 출시했다.
에이지-오버 마린 앰플 라인은 기존 리리코스 앰플의 핵심 성분인 ‘에이지-오버 컴플렉스™(AGE–OVER COMPLEX™)’를 리파이너와 에멀젼에 담아, 주름을 개선하고 탄탄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수심 605m에서 얻은 해양 심층수를 베이스로 해 풍부한 미네랄 성분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보습에 효과적이다.
에이지-오버 마린 앰플 리파이너는 앰플 수준의 영양감 있는 에센스 제형의 스킨으로 보습력이 뛰어나며 에이지-오버 마린 앰플 에멀젼은 빠르고 부드럽게 피부에 흡수되며 한 번 더 풍부한 영양이 피부에 전해지는 것이 특징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인체적용시험 결과 리파이너 1회 사용 시 일시적인 탄력 개선을 포함한 주름, 윤기 등 총 20가지 항목에 대한 피부 개선 효과를 확인했고, 리파이너와 에멀젼 4주 사용시 깊은 주름을 개선하고 피부 탄력이 한층 더 높아지는 효과가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