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뚜레쥬르, 월간 구독 서비스 가맹점 확대 운영

2020-08-31     안지예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뚜레쥬르]

뚜레쥬르, 월간 구독 서비스 가맹점 확대 운영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는 월간 구독 서비스를 가맹점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뚜레쥬르는 지난 7월 월 구독료를 내면 특정 제품을 정상가 대비 50~80% 가량 낮은 가격에 주기적으로 제공하는 월간 구독 서비스를 론칭했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반복 구매율이 가장 높은 프리미엄 식빵, 모닝세트, 커피 3종을 선정해 뚜레쥬르 직영점 9곳에서 시범 운영했다.

그 결과 해당 제품군의 매출이 30% 이상 급증했다. 그뿐만 아니라 구독 제품 수령을 위해 매장 방문 시 추가로 제품을 구매하는 부가 매출 역시 증가했다. 제품 중에서는 구독 서비스 이용 고객의 70% 이상이 선택할 정도로 커피 구독에 대한 고객 니즈가 압도적으로 많았다.

뚜레쥬르는 고객 선호도가 가장 높았던 커피 구독 서비스를 다음달 1일부터 가맹점으로 확산한다. 베이커리 업계 최초로 시도했던 오프라인 구독 서비스를 가맹점에 도입해 가맹점의 부가 매출 향상을 기대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월 1만9900원을 내면 아메리카노를 하루에 1잔 제공한다. 30일간 매일 구독하면 정가 대비 80% 이상 할인된, 일일 700원으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셈이다. 운영 매장은 상이하며 상세 내용은 뚜레쥬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 스타트업 ‘식탁이 있는 삶’에 올해 4번째 투자

하이트진로가 올해 네번째 스타트업 투자에 나섰다. 

하이트진로는 전국 170여 개 산지 직거래를 통해 우수한 품질의 신선식품을 확보, 유통하는 푸드 플랫폼 기업 ‘식탁이 있는 삶(서비스명 퍼밀)’을 투자처로 선정하고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회사 측은 온라인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는 가운데 신선도와 고품질, 합리적 가격을 모두 갖춘 ‘퍼밀’의 시장성을 높이 평가해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 

퍼밀은 제품의 신선도, 품질력를 보장하기 위해 전국 174개 산지, 독점 협력사 66곳, 독점 계약 재배 품목 20여종을 확보하는 등 산지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대, 독점적 공급 구조를 확립해왔다. 또, 산지, 생산자, 품종 등 제품에 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다양한 콘텐츠로 제작, 소개해 이해를 돕는 점 역시 퍼밀만의 차별점이다.

허재균 하이트진로 신사업개발팀 상무는 “온라인 시장이 확대되고 국내 소비자들의 욕구가 다양화되면서 개성 있는 라이프스타일이 반영된 상품들이 주목을 끌고 있다”며 “F&B분야는 물론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발맞춰 나가는 스타트업들에 대한 투자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앞서 하이트진로는 올해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친 스타트업 투자를 본격화했다. 법인형 엔젤투자자 선정 이후 지난 5월을 시작으로 ‘아빠컴퍼니’, ‘이디연’, ‘데브헤드’에 대한 지분투자계약을 연이어 체결했다. 지난 2018년에는 주류업계 최초로 ‘더벤처스’와 투자 계약을 체결하고 서초동 본사 사옥에 공유 오피스 ‘뉴블록’을 개설해 다양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한 바 있다.

SSG닷컴,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실시

SSG닷컴이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을 마치고 31일부터 오는 10월 2일까지 본격적으로 선물세트 2만5000종 판매에 나선다. 지금까지 진행한 사전예약 이후 명절 행사 중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할인 혜택을 최대로 높였으며 판매 상품 수도 가장 많다.

할인 혜택은 총 3가지를 제공한다. 구매 금액대별 SSG머니 적립금, SSG페이 결제 추가 할인, PLCC 카드 청구할인 등이 있다. 오는 20일까지 미리 구매하는 ‘얼리버드’ 고객에게는 최대 130만원을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먼저 오는 20일까지 30만원 이상 구매 시 구매 금액대별로 SSG머니 적립금 증정을 실시한다. 구매 금액대의 10% 수준이며 최대 증정 금액은 100만원이다. 오는 21일부터 10월 2일까지는 10만원 이상 구매부터 5% 적립률을 적용하며 최대 증정 금액은 50만원이다.

또한 오는 10월 2일까지 SSG페이에 등록된 카드로 30만원 이상 결제 시 구매 금액대별로 2% 추가 할인을 중복 적용할 수 있으며 최대 20만원까지 할인된다. SSG페이에 신용·체크 카드를 처음 등록하는 고객에게는 SSG머니 2000원을 기간 내 1회 지급한다. 이 밖에도 10월 2일까지 SSG.COM PLCC 카드로 10만원 이상 결제 시 일 최대 10만원까지 구매 금액대별 10% 청구할인이 가능하다.

SSG닷컴은 지난해 추석 선물세트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구매가 많았던 상품 가격대를 파악해 대표 상품을 선정했다. 본판매에 들어가는 상품의 종류는 총 2만5000종으로 사전예약에 비해 약 9000종을 늘렸다. SSG닷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기프트 브랜드 ‘정담’ 상품과 온라인스토어 네오(NE.O) 전용 상품을 포함해 이마트·신세계백화점 판매 동일 상품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인다.

롯데제과, ‘말랑카우 초유프로틴’ 출시

롯데제과가 최근 건강식으로 각광받고 있는 ‘초유단백질’을 소프트 캔디에 적용, ‘말랑카우 초유프로틴’을 31일 선보였다.

말랑카우 초유프로틴은 ‘말랑카우’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말랑카우는 특허받은 에어레이션 공법으로 구현한 특유의 폭신폭신한 식감과 부드러운 우유맛으로 연간 150억원 이상 판매되며 특히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많다. 이번 제품은 말랑카우에 최근 성인용 분유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초유를 적용, 남녀노소가 모두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주 고객 연령층 확대를 꾀했다.

말랑카우 초유프로틴은 초유단백분말을 사용해 우유의 맛이 더욱 깊고 진하게 느껴진다. 1봉(129g)에 총 7200mg의 단백질이 들어 있으며 지퍼가 있는 스탠딩 파우치에 담아 보관이 편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