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U, MZ세대 겨냥 신세대 茶음료 인기…GS25, ‘참치마요듬뿍버거’ 출시

2020-09-02     손정은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커피

CU, MZ세대 겨냥 신세대 차 음료 인기

CU는 커피 대신 차(茶)를 찾는 20~30대가 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CU에 따르면 지난 한 달 간 차 음료를 구매한 2030세대 고객은 전년 동기 대비 21.0% 늘어난 반면, 커피 음료를 구매한 2030세대 고객은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에 그쳤다. 중장년층(40대 이상)에서는 커피 매출이 9.5% 늘고 차 음료 매출은 소폭(4.8%) 신장해 대조를 이뤘다. 이처럼 차를 마시는 젊은층이 늘어난 것은 녹차, 보리차 등 전통적이면서 구수하고 쌉사름한 맛을 강조하던 차 음료가 최근 라벤더, 레몬그라스, 호박 등 기존에 없던 원재료를 앞세워 다양한 맛과 기능의 상품들로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실제로 CU에서 판매하는 차 음료의 종류는 보리, 옥수수, 녹차 외에도 자몽, 모링가, 작두콩, 히비스커스 등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여 가지나 늘었다.  CU가 지난 6월 출시한 '여우티'가 대표적이다. 여우티는 붓기 제거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팥과 늙은호박을 7:3 비율로 섞어 우려낸 차로 20~30대 여성 고객들을 중심으로 온라인에서 판매되다가 CU와 손잡고 처음으로 RTD 차 음료로 출시됐다.

GS25, '참치마요듬뿍버거'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참치마요를 주 재료로 활용한 '참치마요듬뿍버거'를 출시했다고 2일 전했다.

GS25가 이번에 선보인 참치마요듬뿍버거는 불고기 패티, 훈연 햄, 양상추 등의 햄버거 구성에 참치, 마요네즈, 양파로 배합된 참치마요샐러드를 가득 토핑하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햄버거의 고유 특징은 살리면서 참치마요와 가장 잘 어울리는 재료를 찾기 위해 100회 이상 테스트한 끝에 완성한 조합이라는 게 GS25의 설명이다. 가격은 2500원이다.

GS25는 이번 참치마요듬뿍버거를 시작으로 인기 식재료를 새로운 방식으로 재해석하거나 다른 카테고리 상품에 활용한 다양한 먹거리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CJENM 오쇼핑부문 '칼라거펠트 파리스', 올 가을 '화려함'으로 승부수

CJ ENM 오쇼핑부문의 디자이너 패션 브랜드 칼라거펠트 파리스는 이번 가을·겨울 시즌 화려한 무늬와 밝은 색상의 상품을 강화했다고 2일 밝혔다.

대표 상품은 기하학적 패턴과 이색 디자인을 적용한 원피스와 트위드다. 특히 레드 컬러를 중심으로 한 경쾌함으로 코로나19 사태 가운데 지친 소비자들에게 활력을 불어 넣어주려는 의도를 담았다는 설명이다. 칼라거펠트 파리스의 가을 신상 원피스는 기하학적 패턴을 그려 넣어 세련되면서 도시적인 느낌을 준다. 특히 레드와 네이비, 그린과 블랙 배색이 독특한 패턴과 어우러져 오묘함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점퍼와 스커트가 한 벌로 연결된 원피스도 이색적이다. 

칼라거펠트 파리스는 이달에도 화려하면서 도시적인 디자인의 신제품을 지속 선보인다.  오는 10일 오후 7시 35분 CJ오쇼핑 방송을 통해 트위드 롱코트,  체크 재킷 등을 새롭게 출시할 예정이다.

에누리 가격비교, 추석맞이 경품이벤트·최대 92%할인 타임특가전 개최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는 '추석준비 한가위에 누리다'는 슬로건으로 추석 이벤트와 타임특가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우선, 제품구입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한 '떡 먹은 토끼 찾기' 이벤트가 PC와 모바일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오는 10월 4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떡 먹은 토끼를 찾으면 매일 '설빙 인절미 토스트'(e머니 4500점)를 증정한다. 또한 에누리 모바일 앱을 통해 쇼핑을 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벤트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LG전자 시네빔 PH550, 서가앤쿡 파스타, 필라프 교환권(e머니 1만9800점), 크리스피 어소티드 하프더즌(e머니 5900점)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에누리 모바일 앱을 통해 '추석선물 타임특가'도 진행한다. 오는 23일까지 총 4차례에 걸쳐 매주 수요일 오후 2시에 최대 92%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정관장 홍삼 활기력세트(20ml x 30병), 바디셀틱 마사지건PP-2, 불스원 멀티액션 차량용 공기청정기, 로우락 턴테이블 LP플레이어 등 추석선물을 한정 판매한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행복두끼 챌린지' 기부 캠페인 시작

배달앱 요기요와 배달통을 서비스하고 있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국내 최대 사회공헌 플랫폼 '행복얼라이언스'와 함께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들을 위한 따뜻한 끼니를 지원하는 기부 캠페인인 '행복두끼 챌린지'를 시작한다고 2일 전했다.

행복두끼 챌린지는 2017년부터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가 결식우려아동을 위해 행복도시락을 전달한 '맛있는 행복 기부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요기요와 고객이 함께 참여해 기부를 진행하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요기요 앱 내에서 아이들의 따뜻한 한끼를 위해 고객이 기부금을 결제하면 동일한 금액을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와 행복얼라이언스가 매칭 기부하는 형태다.

참여방법은 오는 11월 30일까지 요기요 앱 내 메인 배너 또는 회원 주문 내역 내 캠페인 배너를 선택해 해당 페이지에서 기부지역과 금액을 선택한 후 기부하기 버튼을 누르면 기부 참여가 완료된다. 기부금 전액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영양 불균형이 우려되는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도시락 지원에 쓰인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캠페인 종료 후에도 지자체와의 협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복지사각지대 아동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