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J ENM 오쇼핑부문, 추석 특집 행사 진행…홈앤쇼핑, ‘추석엔 홈&명가’ 사전예약 기획전 진행

2020-09-07     손정은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JENM

CJ ENM 오쇼핑부문, 추석 특집 행사 진행

CJENM 오쇼핑부문은 오는 27일까지 CJ오쇼핑, CJ오쇼핑플러스, CJmall 등 전(全)채널에서 추석 특집 행사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우선, CJ오쇼핑은 이번 추석엔 대면 만남 대신 선물로 마음을 전하는 고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선물하기 기능을 카카오톡과 연계해 대폭 강화한다. 오는 10일부터 CJmall상품페이지 선물하기 버튼에 상대방 전화번호를 입력 후 결제하면, 카카오톡 'CJ오쇼핑 알리미' 채널로 메시지가 전송되고 수령인은 주소만 입력하면 된다. 이를 적용한 추석맞이 선물하기 기획전은 오는 24일까지 진행된다.

아울러 CJmall은 오는 24일까지 식품을 2회 이상(총 7만 원 이상) 구매 시 10%를 적립금으로 돌려주며, 최대 5만 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프리미엄 식품관 '맛있는家'(가) 사과 4kg+배 4kg 명절 선물세트'를 단독 특가로 준비했으며, '섬고기 프리미엄  암소한우 꽃등심 선물세트'는 오는 14일부터 20% 할인 판매한다.

CU, 거리두기 2.5단계 편의점 심야에 많이 찾은 상품은?

편의점에서 즉석조리식품의 심야 취식 금지 조치에도 불구하고 포장 구매가 늘면서 매출이 크게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7일 CU가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로 격상된 최근 일주일(8월 30일~9월 5일) 22시~02시 심야 시간대 주요 상품의 매출을 분석해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조각치킨 등 즉석조리식품의 매출은 전월 대비 37.2% 오르며 전체 상품 중 가장 높은 신장률을 나타냈다. 지역별로 보면 서울·수도권 지역 즉석조리식품 매출신장률이 38.2%로 지방의 31.6% 보다 좀 더 높았다.

방역 당국이 서울·수도권 편의점에서 21시~05시 점내외 취식을 금지한 가운데, 해당 상품의 매출이 이렇게 크게 증가한 이유는 심야에 주점, 음식점 등이 문을 닫자 편의점에서 먹거리를 구매해 집에서 먹는 수요가 늘었기 때문으로 보인다.

야식 메뉴 인기도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조리면(파스타, 콩국수, 볶음면 등) 36.9%, 냉장간편식(피자, 떡볶이, 수제비 등) 29.6%, 죽·스프류 28.2%, 냉동만두 26.9% 등 밥이 들어간 식사류보다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즉석식들이 평소보다 많이 팔렸다.

홈앤쇼핑, '추석엔 홈&명가' 사전예약 기획전 진행

홈앤쇼핑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모바일 사전예약 기획전 '추석엔 홈&명가'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홈앤쇼핑 모바일 앱에서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오는 14일까지 사전예약으로 구매 시 최대 10% 추가할인 혜택을 적용해 추석 명절상품을 판매한다. 홈앤쇼핑의 대표 모바일 할인 프로모션인 '10&10'(10%할인 및 10%적립) 혜택도 적용돼 실속 있게 추석을 준비할 수 있을 전망이다.

구매상품 출고일 지정도 가능하다. 상품 옵션 중 '출고일'을 선택하면 지정 출고일 기준 2~3일이면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지정 출고일은 오는 25일까지 원하는 날짜로 지정하면 된다. 출고일 지정이 없을 경우 당일 배송이 시작된다.

해당 기획전에서는 카테고리별 MD추천상품과 가격대별 상품을 소개해 합리적인 쇼핑도 제안한다. MD추천 상품은 각 카테고리별 MD가 엄선해 추천하는 신선식품 △가공식품 △건강식품 △생활 △이미용 등을 선보이며, 가격대별 상품은 △3만 원 이하 △3만 원 이상 △7만 원 이상 △프리미엄으로 구분해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대량주문 혜택도 제공된다. 오는 22일까지 전화나 이메일 신청을 통해 대량주문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1000만 원의 모바일 상품권이 지급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앤쇼핑 모바일 앱 '홈&혜택'에서 확인할 수 있다.

락앤락 숨쉬는 스텐 김치통, 삼성 비스포크 김치냉장고와 제휴

㈜락앤락은 삼성 '비스포크(BESPOKE) 김치플러스' 김치냉장고와 제휴하고, 신규 모델에 전용 메탈 김치통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7일 밝혔다.

제휴를 맺은 모델은 대용량 프리미엄 김치냉장고인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4도어'(584L) 2021년형이다. 냉장고 문을 소비자가 원하는 소재와 컬러로 선택할 수 있는 게 특징인 모델로, 락앤락은 이러한 비스포크 콘셉트에 맞춰, 단일 색상의 자사 숨쉬는 스텐 김치통 바디에 다양한 색을 입힌 새로운 형태를 선보인다.

색상은 베이지, 핑크, 그레이 등 3종으로, 해당 김치냉장고 신규 모델을 구매 시 사은품으로 증정된다. 모두 11L짜리 대용량으로, 3개 세트가 김치냉장고 상칸 선반에 딱 맞는 사이즈다. 특히 기존 소용량 중심 구성에 더해, 다섯 포기 정도 담을 수 있는 11L를 이번 비스포크 김치냉장고 전용으로 새롭게 선보이며 다가올 김장 시즌에도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4도어(584L) 신규 모델과 락앤락 김치통 컬래버 구성은 이날부터 전국 삼성 디지털프라자를 비롯해 백화점,  하이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 그리고 온라인에서도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