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이디야커피, 배달 매출 급성장…스타벅스, 현대카드와 손잡고 전용 신용카드 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이디야커피, 배달 매출 전년대비 600% 이상 성장
이디야커피의 배달 매출이 전년보다 약 660%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15일 이디야커피에 따르면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9월까지 1년간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 기간 동안의 배달 주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60% 신장했다. 같은 기간 주문 건수는 110만 건을 기록해 전년 동기대비 612% 증가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이 본격화된 올해 4~6월에 배달 매출 상승이 두드러졌다. 지난 4월부터 3개월간 이디야커피의 배달 주문 증가율은 전년 대비 약 1000%를 넘겼다. 이후로도 이디야커피의 배달서비스 실적은 지속 증가 중이며 지난 2018년 400개 매장이었던 배달 가능 매장은 현재 전국 1800개 매장으로 늘었다.
이디야커피는 이러한 성공 요인으로 트렌드를 앞선 서비스 전략을 들었다. 지난 2018년 배달앱 요기요와 업무 협약을 통해 배달 서비스를 도입하며 언택트 시장을 선점한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이디야커피는 이후 바로고, 배달의민족, 부릉, 쿠팡이츠 등 배달 전문 플랫폼 업체들과 협약을 이어나가며 고객 서비스를 강화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언택트 시대에 매장에 방문하지 않고도 배달을 통해 커피전문점의 고품질 커피와 디저트 등을 즐길 수 있도록 배달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 배달 전용 메뉴를 확대하고 다양한 배달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스타벅스, 현대카드와 손잡고 전용 신용카드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현대카드와의 제휴를 통해 국내 최초의 ‘스타벅스 별’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신용카드 ‘스타벅스 현대카드’를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스타벅스 현대카드는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해 스타벅스 사이렌 로고와 스타벅스 별을 형상화 한 총 5종의 카드 디자인으로 구성하고, 국내외 카드 이용금액(신용판매)이 3만 원씩 누적될 때마다 스타벅스의 리워드 포인트인 별을 1개씩 적립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스타벅스는 지난 6월 현대카드와의 스타벅스 전용 신용카드 출시에 대한 PLCC(Private Label Credit Card) 제휴 협약을 맺은 바 있다. PLCC는 기업이 카드 상품의 설계와 운영 부문에서 전문성을 보유한 카드사와 함께 운영하는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로, 카드 혜택과 서비스 등을 해당 기업에 집중해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650만명의 스타벅스 자체 회원을 보유한 스타벅스는 그동안 자사 충전카드 이용 시 별이 적립되는 로열티 프로그램을 독자적으로 운영해 온 바 있으며 이제는 스타벅스 현대카드를 통해서도 사용 금액에 따라 무제한 별 적립이 가능하게 됐다.
설빙, ‘스윗캔디구슬설빙’ 등 가을 디저트 출시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은 기분 좋은 달콤함에 바삭한 식감을 더한 신메뉴 ‘스윗캔디구슬설빙’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설빙이 지난 2017년 9월 인기리에 출시한 ‘캔디코튼구슬설빙’을 업그레이드한 버전으로, 당시 캔디코튼구슬설빙은 출시 20여일 만에 누적 판매 15만 그릇을 돌파했다. 올 가을 선보이는 구슬설빙은 머랭쿠키·시리얼 등 새로운 토핑을 추가해 구슬 아이스크림을 더욱 풍성하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스윗캔디구슬설빙은 설빙표 눈꽃 얼음에 시리얼, 딸기 베이스, 구슬 아이스크림, 머랭 쿠키, 바닐라 아이스크림 한 스쿱을 차례로 얹어 빵 없이도 케이크 비주얼을 완성했다. 특히 미니멜츠 구슬 아이스크림을 두개 층으로 나눠 눈꽃 얼음과 샌드 형식으로 배치하면서 몽글몽글한 솜사탕 맛을 한층 개선했다. 여기에 사르르 녹아 내리는 핑크빛 머랭쿠키와 바삭한 시리얼, 달콤 촉촉한 딸기 베이스로 맛의 완성도를 높였다.
같은 날 설빙은 가을에 어울리는 디저트 메뉴 ‘크로플 2종’(인절미·플레인), ‘연유라떼’를 출시한다. 크로플은 크루아상 생지를 와플 팬에 구워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베이커리 메뉴다. 설빙은 크로플 위에 인절미가루를 올려 우리 고유의 맛을 살렸다. 바닐라 아이스크림도 함께 제공된다. 연유라떼는 달콤한 풍미가 돋보이는 카페 라떼다.
서울신라호텔, ‘리드믹 요가’ 등 웰니스 프로그램 강화
서울신라호텔은 야외 조각 공원에서 ‘리드믹 요가’와 ‘티 세리머니’ 야외 액티비티를 새롭게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코로나19 이후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는 것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감염을 우려해 야외 활동을 선호하는 흐름에 맞춰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리드믹요가(Rhythmic yoga)는 요가에 소도구(볼, 로프, 후프 등)를 접목시킨 운동으로, 다양한 도구를 활용해 바른 요가자세를 잡고 유연성과 근력을 향상시켜 신체의 리듬을 찾아주는 운동이다. 음악에 맞춰 요가동작을 하는 웰니스 프로그램으로 처음 시도해보는 사람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다. 리드믹 요가 프로그램은 ‘선셋 리드믹요가(Sunset Rhythmic Yoga)’ 패키지에 포함된 혜택으로, 오는 31일까지 매주 금, 토요일 체크인 당일 오후 4시부터 약 50분간 진행된다.
선셋 리드믹 요가 패키지는 △디럭스 객실(1박) △리드믹 요가 프로그램(2인) △시슬리(Sisley) 코스메틱 트래블 키트 1개 △체련장(Gym), 실내 수영장 혜택(2인)으로 구성된다. 비즈니스 디럭스 객실이나 그랜드 코너 디럭스 객실로도 선택 가능하다.
티 세리머니(Tea Ceremony)는 다양한 차의 종류와 문화, 다도법, 티블렌딩을 배우고 차를 시음하면서 오감을 이용해 차를 알아가는 프로그램이다. 오전 10시부터 약 1시간 30분간 팔각정에서 진행된다. 본 프로그램에는 신라호텔에서만 즐길 수 있는 ‘티 메이커스 오브 런던(The Tea Makers of London)’의 스페셜 신라 블랜드 티도 직접 블랜딩 및 시음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