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신한금융투자, 해외 선물 이벤트 실시…KB증권, ‘1타 3P’ 연금상품 이벤트 진행

2020-10-15     정우교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신한금융투자, 해외 선물 이벤트 실시

신한금융투자는 15일 싱가폴거래소 신규상품 론칭을 기념해 해외선물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다음달 13일까지 실시하는 이번 이벤트는 세가지로 구성된다. 신한금융투자에 따르면, 먼저 해외선물옵션 고객 중 이벤트 신청고객에게 6개월간 싱가폴거래소(SGX) 전 상품의 수수료를 달러 결제 기준 기존 계약당 $7.5에서 $2.9로 할인 적용한다(결제 통화별 상이). 

또한 신규 론칭 상품인 FTSE Taiwan(STWN)(파이낸셜타임스와 런던거래소 산출하는 대만 주가지수)와 KRW/USD(SKRW)(1원당 달러로 표시되는 환율)를 5계약 이상 거래 시 선착순 50명에게 해외주식교환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이벤트 기간 중 싱가폴거래소(SGX) 상품 거래량이 많은 고객 10 명에게 해외주식교환권 10만원권을 제공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신청방법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 및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영업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미래에셋대우, 10억 이상 VIP 개인고객 9800명 돌파

미래에셋대우는 15일 10억원 이상 개인고객수가 9800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9월말 기준). 이는 지난해 말 대비 35% 증가한 수치로 회사 통합 이후로 역대 최고치다. 

미래에셋대우에 따르면, 10억 원 이상 개인고객의 자산규모도 39조 원을 기록하며 40조 원 돌파를 눈 앞에 두고 있다. 또한 1억 원 이상 개인고객수와 자산규모 역시 작년 대비 각각 33%, 30% 늘어나며 20만명과 88조원를 돌파했다.

올해 미래에셋대우의 VIP 고객수와 자산 규모가 역대 최고치 기록을 세울 수 있었던 배경에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우량 자산 공급과 차별화된 VIP 서비스라는게 자체적인 평가다. 현재 해외 현지법인 11개, 사무소 3개를 운영하며 전 세계 우량 자산의 투자 정보를 수집하며 이를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다양한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아울러, VIP 서비스도 VIP고객수 및 자산 증가에 영향을 끼치고 있다. 관리 고객 수익률을 심각/위험/경고 3단계 조기경보 알림을 통해 사전에 모니터링해 집중관리를 할 수 있게 하는 고객 수익률 위험조기경보 서비스도 시행하고 있다. 이같은 관리 시스템은 시장상황에 맞게 자산배분이 됐는지 자산 쏠림 현상은 없는지 등 VIP 고객들의 리스크 관리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언택트 시대에 빠르게 대응하여 VIP고객만을 위한 프리이빗 온라인 세미나를 통해 투자정보를 제공하고, 개인적인 컨설팅도 화상회의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속하게 진행하며 고객의 니즈를 해결하고 있다. 미래에셋대우는 이와 함께 패밀리오피스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VIP고객들의 재무적, 비재무적 이슈를 분석해서 관심이 많은 다양한 분야의 니즈를 One-Stop 솔루션으로 제공하고 있다.  

미래에셋대우 VIP솔루션본부 김기환 본부장은 "VIP고객의 가장 큰 관심사는 결국 수익률이 될 것"이라며, "고액자산가의 안정적인 수익 확보를 위하여 변동성을 고려한 수익률 관리 시스템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투자방향성을 제시하는 인프라가 미래에셋대우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KB증권, '1타 3P' 연금상품 이벤트 실시

KB증권은 이달 12일부터 오는 12월 31일까지 1타 3P(Pension)연금상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연말을 맞아 절세를 위한 연금상품 가입에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IRP 및 연금저축 계좌를 신규로 개설하거나 타사에서 이전한 고객들 중 일정금액을 입금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KB증권은 이벤트 조건을 충족한 고객들에게 세액공제 혜택을 포함하여 최근 관심이 커지고 있는 해외 주식시장 중 미국시장(뉴욕,나스닥,아멕스)의 실시간 시세, 그리고 투자정보까지 6개월간 무료로 제공한다. 

아울러, '1일 1깡 이벤트'도 진행 중인데, 연금계좌(DC/개인형IRP/연금저축)에서 KB STAR 국내상장 ETF 전종목 중 매수 가능한 대상 ETF 매수 시 전원에게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하고 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KB증권 홈페이지 및 MTS M-able에서 해당 이벤트 상세 내용을 참고하면 된다.

KB증권 연금사업본부 최재영 상무는 "해외주식에 관심있고 미국주식 실시간 시세를 보고 싶었던 고객분들은 연말 세액공제 혜택이 있는 연금상품에 가입하면서 미국시장 종목 시세와 투자정보까지 받을 수 있으니 일석 삼조의 혜택이 있는 이벤트"라며 "앞으로도 절세 혜택과 노후 준비에 도움이 되는 연금상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고객층이 폭 넓게 선택할 수 있는 이벤트와 언택트 추세에 맞는 스마트한 자산관리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갈 예정"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