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빅드림, ‘꿈너머꿈 진로멘로링-생생진로탐방’ 영광 YKMC 견학

2020-11-10     김병묵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빅드림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이 후원하고 (사)빅드림(이사장 주용학)과 (주)영광YKMC (대표이사 장관섭)가 공동주최하는 '생생진로탐방'이 장관섭 대표의 특강과 함께 (주)영광YKMC 견학이 진행되었다. 견학은 순차적으로 충남인터넷고등학교, 부여전자고등학교 학생 등 총 2개 학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4일 진행됐다.

'꿈너머 꿈 진로멘토링'은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에 재학중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멘토링을 지원하고 산업현장 탐방 및 실무 기술전수 등 실질적 교육과 다양한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견학엔 강희수 명장(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 김영철 명장(기아자동차), 김은숙 명장(직업상담사), 박근용 명장(삼양사), 이태덕 명장(산업현장교수), 이경미 선생님(충남인터넷고), 박계숙 선생님(부여전자고), 이중식 선생님(부여전자고), 이서연 선생님(부여전자고) 그리고 주용학 이사장(빅드림), 장관섭 대표이사(영광 YKMC) 등이 참석했다.

ⓒ빅드림

한편 (사)빅드림(대표 강미소)은 대한민국의 미래 주인공인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정신함양과 리더십을 키워주기 위해 수련활동 및 건강한 여가활동과 봉사활동을 진흥시켜 올바른 청소년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노력하는 여성가족부 산하의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특히 청소년들이 주도적이고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문화예술활동, 수련활동, 국제교류활동, 자원봉사활동을 하는 비전을 제시하고 참여를 활성화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