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성차 후발주자들, 연말맞이 프로모션 돌입…최대 10% 할인·소상공인 우대혜택 ‘눈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완성차 후발주자들이 올 한해 유종의 미를 거두기 위한 12월 연말맞이 프로모션에 일제히 돌입했다.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내수판매량이 견고했던 만큼, 실적 증대를 위한 뒷심 발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일 완성차 업계에 따르면 한국지엠 쉐보레는 12월 한 달간 '소중한 당신과 함께, 쉐보레'(Thank you for your love) 프로모션을 진행, 주요 모델에 대한 최대 10과 할인과 무상보증 연장 혜택을 내걸었다.
구체적으로 말리부, 트랙스, 이쿼녹스 차종을 구매하는 고객이 콤보 할부를 이용할 경우 최대 10% 할인과 5년/10만km 무상 보증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래버스를 콤보 할부로 구매할 경우에는 각각 50만 원, 200만 원의 할인에 더해 5년/10만km 무상 보증 혜택이 주어진다. 스파크에는 LT, Premier 트림 구매 시 120만 원 할인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한국지엠은 7년 이상 노후차 보유 고객에 주어지는 최대 30만 원 할인과 사업자, 화물운송종사 자격증 보유자에게 제공되는 20만 원 특별 할인 등의 혜택을 마련했다. 내년 초 단종되는 다마스·라보를 구매하는 고객에는 한정 재고 할인과 사업자·화물운송종사 자격증 소지자 우대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유일하게 내수 실적 감소세를 겪고 있는 쌍용차도 연말 판매 확대에 팔을 걷어부치고 나섰다. 이달 일부 모델에 한해 최대 10% 할인을 제공하는 '메리 쌍용 세일페스타' 프로모션을 마련하는 한편 미해당 모델에는 개별소비세 전액에 해당하는 최대 5% 할인을 적용하기로 한 것.
세일페스타를 통해 △코란도 △티볼리 △렉스턴 스포츠&칸를 구매하면 최대 10% 할인이 주어진다. 여기에 코란도와 티볼리는 최장 60개월 무이자 할부, 최대 30만 원의 재구매 할인혜택을 추가 제공한다.
세일페스타 미적용 시에는 조기 출고 혜택이 주어진다. 21일까지 출고하면 20만 원, 월 말까지 출고할 경우 10만 원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더불어 전 모델에는 맞춤형 할부프로그램이 운영돼 고객 부담을 낮췄으며, 특히 올 뉴 렉스턴 구매 시 3.9% 할부를 이용하면 프리미엄 커넥티드 블랙박스와 프리미엄 틴팅(100만 원 상당)으로 구성된 ‘기프트 패키지’가 무상 제공된다.
또한 쌍용차는 7년 이상 노후차 보유 고객이 올 뉴 렉스턴 구매 시 30만 원, 사업자가 렉스턴 스포츠&칸 구매 시 30만 원을 할인해 준다. 모델 별 재구매 대수(쌍용차 모델)에 따라 최대 30만 원을 추가 할인해 주는 로열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르노삼성은 이달 주력 모델들을 중심으로 한 구입비 지원과 저금리 할부 혜택 등을 내걸었다. 최대 30만 원의 조기출고 할인과 더불어, 올 한해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은 소상공인을 위한 특별 추가 할인을 마련했다는 점은 눈여겨 볼만한 대목이다.
대표적으로 QM6 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36개월간 1.9% 또는 최대 72개월간 2.9%의 저금리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GDe 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120만 원 상당의 구입비, LPe 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70만 원 상당의 구입비가 추가 제공된다.
SM6 LPe 구매 고객에는 최대 100만 원 상당의 구입비 지원과 저금리 할부 혜택이 주어진다. 저금리 할부는 최대 36개월간 금리 1.9% 또는 최대 72개월간 금리 2.9%가 적용된다. TCe 구매 시에는 최대 50만 원 상당의 구입비 지원과 최대 72개월간 3.5%의 저금리 할부 혜택이 적용된다.
XM3 TCe 구매 고객은 무상 보증연장(5년/10만km)과 30만 원 상당의 구입비 지원 또는 60만 원 상당의 구입비 지원 혜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GTe 구매 시에는 30만원 상당의 구입비 지원 혜택이 제공된다. 할부 구매 시에는 최대 36개월간 3.5% 또는 최대 72개월간 3.9%의 저금리 할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들 모델들에는 공통적으로 조기 출고 할인 혜택이 부여된다. 18일까지 조기 출고하는 고객에게 30만 원(XM3는 20만 원)의 할인이 제공된다. 더욱이 소상공인의 경우 15만 원을 추가 할인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