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오늘] 정관장 동인비, ‘현’라인 리뉴얼 출시…효성티앤씨, 노스페이스에 친환경 섬유 공급

2021-01-20     안지예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동인비

정관장 동인비, ‘현’라인 리뉴얼 출시

정관장의 프리미엄 홍삼 화장품 브랜드 동인비가 남성 전용 스킨케어 라인 ‘현’을 20일 리뉴얼 출시했다.

동인비 현은 남성전용 수분 탄력 라인이다. 정관장 홍삼에서 유래한 피부 보습 성분인 ‘홍삼응축수’와 ‘홍삼글루칸’, ‘홍삼 세라마이드’ 성분이 합쳐진 3중 수분 잠금 기술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준다. 리뉴얼 제품에는 남성 피부에 효과적인 한방복합성분이 추가돼 면도와 외부환경으로 인해 예민해진 남성 피부를 효과적으로 관리해준다. 수분보습과 탄력 케어 기능을 강화하고 발림성도 개선했다.

리뉴얼 출시한 현 라인은 현 클렌징 폼, 현 수, 현 유액, 현 올인원 플루이드 4종으로 라인업을 갖췄다.

현 클렌징 폼은 홍삼 파우더가 함유된 풍성한 거품이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해주며, 현 수는 홍삼의 보습력을 담은 투명한 워터타입 스킨이다. 현 유액은 메마른 피부를 윤기 있고 탄탄하게 가꿔주는 고보습 에멀전이다. 현 올인원 플루이드는 복잡한 스킨케어를 하나로 끝낼 수 있는 제품이다.

효성티앤씨, 노스페이스에 친환경 섬유 공급

효성티앤씨가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에 친환경 섬유인 리젠 제주(regen®jeju)를 공급하기로 했다.

효성티앤씨는 지난 19일 제주특별자치도·제주삼다수(제주개발공사)·노스 페이스(영원아웃도어)와 친환경 프로젝트 ‘다시 태어나기 위한 되돌림’을 추진하기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다시 태어나기 위한 되돌림은 제주 자원순환 시스템 구축의 일환으로 제주특별자치도가 제주삼다수· 효성티앤씨와 손잡고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친환경 프로젝트다.

이번 협약은 제주도에서 수거한 페트병으로 만든 효성티앤씨의 친환경 섬유 리젠제주를 노스페이스의 옷 등에 적용, 재활용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높이고 친환경 제품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이뤄졌다. 리젠제주로 만든 노스페이스의 친환경 제품들은 올해 말까지 자켓, 티셔츠 등 다양한 제품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들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투명 페트병 100톤이 재활용된다.

제주특별자치도·제주삼다수는 제주시에 버려진 투명페트병을 수거하고 효성티앤씨는 이를 재활용이 가능한 상태인 칩으로 만들어 친환경 섬유 리젠제주를 생산한다. 노스페이스는 리젠제주를 이용해 제품으로 출시한다.

최근 효성의 친환경 섬유 리젠은 지난해 대비 약 20% 이상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소비를 주도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윤리적 ‘가치소비’에 대한 관심이 늘어남에 따라 친환경 브랜드에 대한 영향력과 구매력이 급증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큐브미, 홍삼 스틱 ‘레드 진생 플러스’ 출시

아모레퍼시픽 이너뷰티 & 웰니스 라이프 브랜드 큐브미가 홍삼 스틱 ‘레드 진생 플러스’를 20일 출시했다.

큐브미 레드 진생 플러스는 단시간에 높은 압력을 가해 홍삼의 유효성분을 최대한 추출하는 ‘천삼화’ 기술로 만든 홍삼과 인삼의 붉은 열매인 진생베리, 그리고 세븐베리 추출물을 함유한 홍삼 스틱 제품이다. 면역력 증진, 항산화, 피로 회복·혈액 흐름 개선 등에 도움을 준다.

파우치 타입의 홍삼 스틱으로 휴대와 섭취가 간편하다. 쌉쌀하지만 상큼하게 마무리되는 맛으로 홍삼의 쓴맛을 싫어하는 사람도 보다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못된고양이, ‘저작권 OK’ 지정 기업으로 재선정

엔캣의 패션 액세서리 브랜드 못된고양이가 ‘저작권 OK’ 지정 기업으로 재선정됐다.

못된고양이는 지난 2018년 저작권 OK 인증을 부여 받은 이후, 자사 브랜드의 저작권 보호를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저작권 OK 지정 기업으로 재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저작권 OK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저작권보호원이 진행, 합법 저작물 판매와 이용을 유도하는 건전한 선순환 저작물 생태계 조성 사업이다.

못된고양이는 이번 재인증을 계기로 저작권자 권리를 보호하고 저작물에 대한 합법적 이용을 안내하는 데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또한 저작권 OK 지정 기업으로서 브랜드를 알리고자 지정 간판을 받아 각 매장에 부착할 예정이다.

세타필,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에디션 출시

스위스 더마 브랜드 세타필이 카카오프렌즈와 오는 25일 협업 제품을 출시한다.

이번 콜라보는 세타필만의 피부 과학 ‘모이스춰 락(Moisture Lock) 테크놀로지’를 카카오프렌즈를 통해 풀어냈다. 민감 피부의 고민을 해결하는 콘 LAB의 이야기로 세타필만의 기술력을 소비자들에게 친밀감 있게 전달한다.

세타필의 모이스춰 락 테크놀로지는 보습 포뮬라가 피부 장벽의 손상으로 건조하고 예민해진 피부에 보습 막을 형성하고 피부 속 수분을 잠가 피부 표면의 수분 손실을 막는 기술이다. 피부 속 수분은 깊숙이 밀어주고, 피부 밖 수분을 피부 안으로 끌어당겨 오랜 시간 동안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게 해준다.

이번 협업은 세타필 ‘모이스춰라이징 로션’, ‘모이스춰라이징 크림’ 제품 등으로 진행된다. 이외에도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어피치와 라이언이 담긴 ‘세안 헤어밴드’, ‘손거울’, ‘파우치’ 등의 협업 상품도 출시된다. 오는 25일부터 카카오 채널과 이베이 채널에서만 판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