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하나금융투자, 부천지점 복합점포 새단장…키움증권, KOSPI200 야간선물 론칭 이벤트 실시

2021-03-23     정우교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강민선

하나금융투자, 부천지점 복합점포 새단장

하나금융투자는 23일 부천지점을 하나은행 신중동역지점과 함께 증권·은행 복합점포로 새단장했다고 밝혔다. 

이번 부천지점 오픈으로 하나금융투자는 총 44개의 복합점포를 보유하게 됐다. 부천지점은 증권과 은행 간의 협업 시너지를 통해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영업 모델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고객을 위한 최적의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실현하겠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개인고객의 자산관리뿐 아니라 IPO, 기업자금 조달 등 증권사의 기업금융 기능과 은행이 제공하던 기업 대출 등을 바탕으로 증권과 은행의 종합 기업자산관리 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강민선 WM총괄본부장은 "부천지점을 통해 개인손님은 물론 기업들에게도 원스톱으로 자산관리가 가능한 종합 금융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부천지점이 전국을 대표하는 핵심점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제5회 전국 어린이 DREAM 백일장' 개최

한국투자증권은 23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제5회 한국투자증권 전국 어린이 Dream 백일장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 백일장은 시와 수필 2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나의 꿈', '친구', '봄' 중 한 가지를 주제로 선정해 출품할 수 있으며, 다음달 16일까지 홈페이지와 우편으로 접수 받는다. 전국 아동복지기관 이용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부문별 대상 각 1명, 최우수 각 3명, 우수 각 7명 등 모두 62명의 입상자에게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국 어린이 Dream 백일장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일문 사장은 "컴퓨터와 모바일기기에 익숙한 우리 학생들에게 글쓰기 능력을 키워주기 위해 시작했던 백일장이 올해로 5회째를 맞이했다"면서 "특히 지난해와 올해 전례 없는 코로나 상황으로 모두에게 어려운 시간이었지만, 추운 겨울이 지나고 따뜻한 봄이 오듯 백일장을 통해 아이들이 지친 마음을 치유하고 희망찬 내일을 그려나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투자증권은 어린이들의 소중한 꿈을 지키고 밝은 내일을 응원한다는 취지로 저소득층 자녀 재능 후원 프로젝트 꿈을 꾸는 아이들, 범죄피해 위기가정 아동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키움증권, KOSPI200 야간선물 론칭 이벤트 진행

키움증권은 23일 EUREX연계 KOSPI200 야간선물 론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선물옵션 계좌 보유 고객 대상으로 진행되는 금번 이벤트는 지난 22일부터 시작됐으며, 오는 5월 21일까지 약 2개월간 열린다.  

이번 이벤트는 EUREX연계 KOSPI200 야간선물 관련된 퀴즈를 맞춘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선착순 5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하고 퀴즈 정답자 중 KOSPI200 야간선물까지 거래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500명에게 파리바게트 1만 원권을 추가 증정한다. EUREX연계 KOSPI200 야간선물은 KOSPI200선물을 기초 자산으로 하는 1일 만기 선물이다. 지난 22일에 상장됐다.

오후 6시부터 다음날 오전 5시까지 거래 가능하고, 주간 거래 종료 후 연속적인 야간 거래를 통해 다양한 투자기회를 제공해 해외 시장 이슈에 대한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다. 야간선물 거래를 위해서는 홈페이지(HTS, MTS)에서 EUREX 연계 야간선물옵션 참여 등록을 해야 하며, 영웅문G (HTS) 또는 영웅문 SF+ (MTS) 를 통해 거래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 및 야간선물옵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키움증권 홈페이지나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