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세븐일레븐, ‘맥캘란 1824 마스터즈 시리즈’ 출시…락앤락, 반려견과 함께 쓰는 ‘같이 마시 개 물병’ 선봬

2021-04-28     손정은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기자)

세븐일레븐은

세븐일레븐, '맥캘란 1824 마스터즈 시리즈' 출시

세븐일레븐은 '맥캘란 1824 마스터즈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싱글몰트 위스키인 맥캘란이 시작한 1824년을 기념하기 위해 위스키 메이커가 탄생시킨 최고급 프리미엄 시리즈다. 강렬하고 풍부한 맛을 위해 16가지 다른 타입의 셰리오크통에 숙성시킨 '맥캘란 레어 캐스크'(42만 원)부터 최상급 크리스탈을 사용해 만든 디켄터에 위스키 메이커가 선별한 최고의 원액만을 담은 '맥캘란 리플렉션'(180만 원), '맥캘란 넘버식스'(764만 원), '맥캘란 M 디켄터'(900만 원) 등 총 4종이다. 

구매 방법은 세븐일레븐 모바일앱 세븐앱(APP)에서 스마트오더 시스템을 통해 원하는 상품을 예약, 결제하고 수령 날짜와 픽업 점포를 선택하면 된다. 이후 점포를 방문해 신분증과 주문 확인증을 제시한 뒤 수령 가능하다. 

락앤락, 반려견과 함께 쓰는 '같이 마시 개 물병' 출시 

㈜락앤락은 반려견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같이 마시 개 물병'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같이 마시 개 물병은 물을 담는 물병과 반려견 전용 실리콘 그릇으로 구성됐다. 실리콘 그릇은 물병 하단에 부착해 휴대하는 형태다. 물병은 1L의 넉넉한 용량으로, 보호자와 반려견이 30분~1시간 가량 산책할 때 필요한 수분 양을 고려했다. 젖병에 쓰이는 트라이탄 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나며, 편의와 휴대성도 좋다. 

특히 반려견이 사용하는 실리콘 그릇은 반려견이 잘 인지할 수 있는 노란색을 적용했으며, 물병과 함께 열탕 소독이 가능해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너비 9cm, 높이 4.2cm에 300mL의 넉넉한 크기로 소형견에서부터 대형견까지 다양한 견종이 사용할 수 있다. 

코리아센터 몰테일, 웨이하이 물류센터 中 직구 허브로 급부상

코리아센터가 운영하는 몰테일 플랫폼의 중국 웨이하이 물류센터가 올해 1분기에 지난해 같은 기간대비 풀필먼트를 포함한 중국직구가 65% 급증하며 중국 직구 허브로 급부상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2019년 8월 상하이 물류센터에서 확장 이전한 웨이하이 물류센터는 건물면적 2만4863m²(7521평)로, 축구장 3.5개 크기다. 기존 상하이 물류센터의 약 18배 크기며, 몰테일이 운영하는 7개국 9개센터 중에는 최대 규모다. 다슈이보 공항, 스다오 항구 모두 30분 이내 진입이 가능하며, 인천항까지도 매우 가까워 해상운송을 이용하면 항공 운송보다 운임을 최대 1/10로 줄일 수 있는 지리적 이점도 갖췄다.

자체 엑스레이(X-RAY)장비를 도입하여 출고전 상품의 파손 및 위험물 확인이 가능하고 최신식 컨베이어와 체계적인 자동화시스템을 도입했다. 지난해 코로나19 사태로 글로벌 서플라이체인에 문제가 발생하자 중국 물류센터를 비롯한 몰테일 플랫폼을 통한 해외 국가간 거래도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NS홈쇼핑, 캠핑 특집 방송 진행

NS홈쇼핑은 라이브 커머스 엔라방에서 오는 29일 오후 2시부터 90분동안 '캠핑 특집 방송'을 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소개되는 캠핑 상품은 '로티 캠프'의 캠핑 필수품 텐트와 테이블, 의자다. '육각 원터치 텐트', '우드 체어', '포레스트 우드롤테이블'을 10%~15% 할인해 판매한다. 아울러 '사세 버팔로 윙플러스'(1kg)를 1+1구성으로 2만,900원에 판매하고, '올품 의성마늘 닭갈비'(300g)는 6팩 구성으로1만4900원, '목우촌 제주흑돼지 숯불구이'(300g)는 6팩 구성으로1만6900원에 판매한다.

캠핑 특집 방송은 NS홈쇼핑 모바일, 앱과 유튜브 채널에서 동시에 스트리밍 되며, 라이브 방송 중 구매 인증 시 적립금 3000원을 주는 '구매인증 이벤트'도 진행된다.

CJ프레시웨이, 아이누리 키키존 체험단 진행

CJ프레시웨이는 지난 14일과 15일 양일간 서울 상암사옥 2층 아이누리 키키존에서 '우리 집 식탁에서 떠나는 감정 여행'이라는 주제로 아이누리 키키존 체험단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아이누리 키키존 체험단은 서울 상암 사옥 내 위치한 아이누리 키키존에서 진행되는 가족 체험 프로그램이다. 그간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제한됐던 교육을 비대면(Un-tact) 시대에 맞춰 온라인으로 전환해 시행했다.

이번 체험단은 업무협약을 맺은 서울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가정을 대상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총 69개 가정이 참여했으며 이 중에는 비 고객사(어린이집) 소속 일반 가정도 포함됐다. 그간 식자재 유통 업체의 경우 서비스의 일종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왔지만 대상이 고객사로 한정돼왔다. CJ프레시웨이는 아이누리 키키존 체험단의 일반 가정 참여를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