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오늘] 한국콜마-HDC현대EP, 친환경 용기 개발 맞손…스킨푸드, 판토테닉 워터 파슬리 라인 출시

2021-05-03     안지예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안병준

한국콜마-HDC현대EP, 친환경 용기 개발 맞손

한국콜마와 플라스틱 소재 전문 제조 분야 선두 기업 HDC현대EP(이하 현대EP)가 친환경 화장품 용기소재 개발을 위해 손을 잡았다.
  
한국콜마는 HDC현대EP와 지난달 29일 서울 내곡동 소재 종합기술원에서 ‘친환경 종이 플라스틱을 활용한 화장품 포장재 연구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각 분야의 최고의 전문성을 활용해 친환경 화장품 용기소재를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현대EP는 친환경 바이오 소재를 개발하고, 한국콜마는 이 바이오 소재를 활용한 화장품 용기소재 개발·상업화에 적극 나선다.

양사는 MOU 체결에 앞서 이미 나무에서 유래한 셀룰로오스를 함유한 화장품 튜브 양산·용기 적용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셀룰로오스 함유 플라스틱은 높은 생분해성을 갖춰 친환경 신소재로 주목받고 있으며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는 데 효과적이다. 양사는 튜브 외에도 화장품의 다양한 포장재에 셀룰로우스 플라스틱을 적용해 친환경 포장재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스킨푸드, 판토테닉 워터 파슬리 라인 출시

스킨푸드가 청도 한재 미나리를 사용한 신제품 ‘판토테닉 워터 파슬리’ 라인을 3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데일리로 트러블 케어를 할 수 있는 토너, 에센스와 집중 케어를 돕는 스매싱 파우더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전 품목 피부 자극 테스트,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평가를 완료했다. 

스킨푸드는 판토테닉 워너 파슬리 라인에 볕이 나는 시간이 길고 일교차가 큰 청도 한재 지역에서 밤에 물을 대어주고 낮에는 물을 빼주는 재배 방식으로 자라 속이 꽉 차고 조직이 연한 미나리를 사용했다. 미나리의 유효성분을 끝까지 안전하게 추출하기 위해 통착즙추출법을 썼다.

신제품 3종은 트러블 상태에 맞춘 데일리 트러블 케어를 할 수 있는 제품으로 구성됐다. 트러블 완화에는 토너와 스매싱 파우더 조합을, 트러블 예방에는 사일런스 에센스를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순한 사용감으로 트러블 고민이 있는 건조한 피부도 편안하게 트러블 관리가 가능하다.

닥터셀라피, 병의원 전용 화장품 ‘엑소좀 피엔 퍼펙션‘ 출시

에이블씨엔씨의 더마코스메틱브랜드 닥터셀라피는 병의원 전용 화장품인 ‘엑소좀 피엔 퍼펙션(Exosome PN Perfection)’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엑소좀 피엔 퍼펙션은 올인원 스킨부스터로, 피부 컨디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인체지방유래중간엽세포배양엑소좀’ 성분과 소듐디엔에이(PDRN) 성분이 들어 있다.

신제품은 전국 200여 개 유명 피부과와 성형외과 등에서 판매된다.

LF 닥스 남성, 감사의 달 기획전 오픈

LF 닥스 남성이 오는 17일 10시까지 감사의 달 기획전을 오는 17일 10시까지 진행한다.

기획전에선 자켓, 블루종, 팬츠 등 다양한 제품군을 구성하여 선보이고 있으며, 감사의 달을 맞이해 취향에 크게 구애받지 않을만한 모던한 반팔 티셔츠 제품을 제안하고 있다. 카라 부분에 체크 패턴 배색 포인트가 특징인 ‘하우스체크 배색 피케 폴로넥 반팔 티셔츠’와 베이직한 디자인에 플라켓 안쪽에만 체크로 포인트를 준 ‘피케 폴로넥 반팔 티셔츠’ 등이다. 두 제품 모두 기능성 면 혼방 소재를 사용해 부드럽고 가벼운 착용감이 특징이며 닥스의 신규 로고가 고급 와펜으로 설계돼 있다. 

감사의 달 기획전은 현재 LF몰 닥스 남성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