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BGF그룹, ‘경기먹거리 그냥드림’ 동참…야놀자, ‘777 더블혜택 프로모션’ 진행

2021-05-13     손정은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NS홈쇼핑은

NS홈쇼핑, 해양수산부와 어린 오징어 유통 근절 상생협력 MOU 체결

NS홈쇼핑은 지난 12일 정부세종청사에서 해양수산부와 '어린 오징어 유통 근절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 협약식을 맺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어린 오징어의 별칭을 내세워 '총알·한입·미니 오징어' 등이 유통 판매되면서 어린 물고기가 무분별하게 소비되는 문제를 해결코자 해양수산부와 NS홈쇼핑이 뜻을 모아 추진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NS홈쇼핑은 해양수산부와 상호간 유대를 강화하고 협력체계를 구축해 '어린오징어 유통을 근절하기 위한 자발적 유통 가이드라인 수립 및 홍보'(총알·한입·미니오징어 등 별칭 NS홈쇼핑 온라인 몰 내 검색 차단, 수산자원보호 안내 등)를 시행하고, 지속적으로 협력방안을 모색 하기로 했다.

BGF그룹, '경기먹거리 그냥드림' 동참

CU를 운영하는 BGF그룹 산하 BGF복지재단은 코로나19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경기먹거리 그냥드림'(이하 그냥드림) 코너에 물품 기부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그냥드림 코너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생계가 어려워진 저소득층 지역 주민들의 긴급생활안정을 위해 작년부터 시작된 새로운 개념의 복지 서비스로 긍정적인 효과를 얻으며 현재 다른 지자체로도 점차 확대되고 있다.

BGF그룹은 보편적 복지를 지향하는 그냥드림 코너의 취지에 공감해 2000만 원 상당의 물품들을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그냥드림 코너에 기부했다. BGF그룹이 기부한 물품은 식료품을 포함한 냉장 및 냉동식품, 라면, 덮밥, 통조림 등 가공식품, 기타 생필품 등이다. 해당 복지관에서 운영하는 그냥드림 코너는 경기도 고양시에 거주하는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주 2회(화, 목요일) 물품을 제공하고 있다.

롯데홈쇼핑, 기상 데이터 활용 예년보다 2주 빨리 여름상품 본격 판매

롯데홈쇼핑은 자체 기상 데이터 분석 결과 올해 더위가 전년보다 2주 가량 일찍 시작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계절가전, 여름 식품을 예년보다 2주 앞당겨 선보이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5월 이후 기상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5월 3주 차부터 평균기온 20도, 최고기온 25도 이상으로 여름이 전년보다 약 2주 빠를 것으로 전망됐다. 이에 따라 지난달 15일 창문형 에어컨을 시작으로 계절가전 판매를 약 2주 앞당기고, 관련 편성(4/1~5/9)도 2배 확대했다.

그 결과, '신일 서큘레이터' 3회 방송에서 주문금액 14억 원을 달성하는 등 현재까지(4/1~5/9) 누적 주문금액 약 20억 원을 기록했다. 향후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판매 브랜드, 편성을 예년보다 50% 이상 확대하는 등 계절가전 및 여름철 인기 식품 판매를 강화한다.

코리아센터 메이크샵, 라쿠텐과 일본 온라인 시장 직출 전략 웨비나

코리아센터의 메이크샵 플랫폼이 일본 전자상거래업체 라쿠텐(Rakuten)과 함께 오는 20일 오후 2시 '국내법인의 라쿠텐 이치바 직출 전략'이라는 주제로 웨비나(Webinar·Web+Seminar)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에는 최별 라쿠텐 해외영업 전략부 한국비지니스 그룹 담당자를 비롯한 양사 전문가가 연사로 참석한 가운데 △국내 법인의 라쿠텐 이치바 입점 및 운영전략 △국내 라쿠텐 입점 기업의 성공사례 △코로나19 이후 달라진 일본 이커머스 시장규모와 특징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코리아센터는 라쿠텐이 지난 2019년 입점 조건을 일본 내 법인설립 업체에서 국내법인으로 확대할 당시 국내업체로는 최초로 입점 세미나를 함께 진행해 왔으며 현재도 활발한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웨비나는 라쿠텐에 입점을 원하는 설립 1년 이상의 한국법인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위해서는 행사일 전까지 '메이크글로벌' 또는 '메이크샵 해외진출 다해줌!'이라는 키워드 검색을 통해 홈페이지에 접속, 해당 메뉴(해외몰 구축) 내 팝업창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갤러리아百, 하이주얼리&워치 특별 상품 전시

갤러리아백화점은 압구정동 명품관에서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마스터피스 전시회'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전시회에서는 지난 4월 국제시계박람회 '워치스앤원더스(Watches&Wonders) 2021'에서 선보인 명품시계 신제품을 비롯해 국내 단 한 점뿐인 하이주얼리&워치 (명품시계 및 보석) 상품들을 대거 선보인다. 갤러리아는 최고의 하이주얼리&워치 상품을 전시하는 공간인 명품관 마스터피스존의 쇼케이스를 기존 3개에서 18개로 확대, 총 70억 원 상당의 34개 상품을 특별 전시한다.

총 34개의 상품 중 가장 주목을 끌 것으로 기대되는 상품은 쇼파드의 하이주얼리 상품들이다. 해당 상품들은 올해 오스카상을 수상한 국내 여배우 윤여정씨가 시상식에서 착용했던 다이아몬드 이어링과 팔찌, 사파이어 링(총 16억 원 상당)으로 이번 전시회에서 국내 첫 선을 보인다.

야놀자, '777 더블혜택 프로모션' 진행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777 더블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777 프로모션은 예약기간(7일 전), 할인 쿠폰(7%), 여행 후 리워드(7%)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16일까지 야놀자에서 국내 숙소를 이용일 7일 전 예약하면 7%(최대 1만 원) 할인 쿠폰을 즉시 지급한다. 쿠폰은 국내 호텔, 펜션 상품을 10만 원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하다. 쿠폰을 적용해 예약한 숙소를 7월 말까지 투숙하면 결제 금액 7%(최대 1만 원)를 리워드로 지급한다.

봄철 야외활동 수요에 맞춰 '봄 인기 놀거리' 기획전도 진행한다. 오는 19일까지 테마파크, 패러글라이딩, 짚라인, 요트 투어 등 야외형 액티비티 20개를 최대 68% 할인 판매한다. 크루즈, 패밀리보트 등 야놀자가 추천하는 이색 놀거리 상품 예약 시 5%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