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넷마블 북미 자회사 잼시티, 스팩(SPAC) DPCM과 합병후 美 상장 추진

엔씨소프트 ‘트릭스터M’, 앱스토어 매출 1위·양대 마켓 인기 1위 달성 에픽게임즈 스토어, 'NBA 2K21' 무료 배포 및 ‘에픽 메가 세일’ 이벤트 진행 넥슨, ‘바람의나라: 연’ 일본지역 3차 ‘파괴왕’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 '세븐나이츠2', 신규 전설 영웅 '역사의 기록자 노호' 업데이트

2021-05-21     김병묵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넷마블

넷마블 북미 자회사 잼시티, 스팩(SPAC) DPCM과 합병후 美 상장 추진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의 북미 자회사 잼시티(Jam City)가 스팩(SPAC, 기업인수목적회사) DPCM(DPCM Capital Inc.)과 합병해 美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잼시티는 이번 합병을 통해 확보되는 약 4억달러의 자금 중 일부는 캐나다 모바일 게임 개발사 ‘루디아’ 인수에 사용하며, 나머지는 신작 게임 개발과 독점 기술력 강화, M&A 등을 위해 활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루디아(Ludia Inc.)는 캐나다 몬트리올 소재의 모바일 게임사로 ‘쥬라기 월드: 얼라이브(Jurassic World: Alive)’, ‘드래곤즈: 타이탄 업라이징(Dragons: Titan Uprising)’ 등 세계적인 IP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 게임을 개발 및 퍼블리싱하고 있다.

잼시티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크리스 디울프(Chris DeWolfe)는 이날 "잼시티는 세계 최고 수준의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을 구축하여 꾸준히 확장해 나가고 있다"며 "이번 합병을 통해 확보한 자금으로 성장을 가속화하고 루디아의 훌륭한 개발진과 함께 유저 친화형 게임을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넷마블 이승원 대표는 같은날 "이번 잼시티의 북미 스팩 상장을 통해 넷마블의 글로벌 게임 사업 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트릭스터M’, 앱스토어 매출 1위·양대 마켓 인기 1위 달성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트릭스터M’이 출시 하루 만에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 및 양대 앱마켓 인기 1위를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엔씨(NC)는 양대 마켓(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게임 인기 순위 1위 달성을 기념해 모든 이용자에게 특별 보상(무기 강화석 5개, 방어구 강화석 5개, 수호석 3개, 정령석 3개)을 지급한다.

이용자는 트릭스터M 출시 기념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오는 6월 2일까지 △7일 동안 트릭스터M에 접속해 다양한 보상을 받는 ‘트릭스터M 론칭! 웰컴 웰컴’ △‘트레저 스팟’ 발견 확률이 2배 상승하는 ‘트레저 스팟 확률 UP’ △몬스터를 처치해 얻는 아이템으로 기간제 버프(Buff, 강화효과)를 얻는 ‘빛의 속도로 강해지자’ 등을 즐길 수 있다.

 

ⓒ에픽게임즈

에픽게임즈 스토어, 'NBA 2K21' 무료 배포 및 ‘에픽 메가 세일’ 이벤트 진행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에픽 메가 세일’을 오는 6월 17일까지 진행한다고 21일 발표했다.

에픽게임즈는 이번 ‘에픽 메가 세일’을 통해 에픽게임즈에서 선정한 다양한 장르의 명작 게임을 4주간 매주 한 작품씩 무료로 제공하며, 인기 게임들을 할인 판매한다. 또한, 11,000원 추가 할인이 가능한 에픽 상품권과 '포트나이트' PC 한정 혜택 등도 제공한다.

4주간 진행되는 명작 게임 무료 제공의 첫 번째 주인공은 'NBA 2K21'이 선정됐다. NBA 농구와 농구계의 모든 것을 게임으로 풀어낸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NBA 2K21'은 마이 팀, 마이 커리어 그리고 가상의 농구계 일상생활을 살아 볼 수 있는 새로워진 네이버후드 등 방대한 신규 콘텐츠와 게임 모드를 즐길 수 있다.

그래픽과 플레이어 AI, 게임 모드 등 다양한 요소가 전반적으로 크게 향상돼 더욱 현실적이고 실제 경기에 가까운 농구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경쟁 및 커뮤니티 온라인 기능, 깊이 있고 다양한 게임 모드들이 제공된다. <NBA 2K21>에 이은 다음 무료 명작 게임은 28일에 공개된다.

한편, '데스 스트랜딩'(60%), '갓폴 스탠다드 에디션'(34%), '킹덤 하츠 3'와 '킹덤 하츠 HD 1.5+2.5 ReMIX'(33%),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25%), '사이버펑크 2077'(20%) 등 대작 게임에서부터 인디 게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게임이 75%까지 할인 판매된다. 이외에도 '오드월드: 소울스톰'(20%)이 최초로 할인 판매되며, '보더랜드 3'(67%), 'GTA 5: 프리미엄 에디션'(45%),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30%), '아웃라이더'(25%) 등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1만1000원의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에픽 상품권도 무제한 제공된다. 할인이 적용된 가격이 1만5000원 이상인 게임에 사용할 수 있는 에픽 상품권은 사용할 때마다 새로운 에픽 상품권이 다시 지급돼 다른 게임을 구매할 때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에픽 메가 세일’을 기념해 새로운 '포트나이트' 무료 팩인 ‘스트리트 섀도우 도전 팩’이 PC 플레이어들에게 제공된다. 이벤트 기간 내 PC를 통해 '포트나이트'에 접속해 아이템 상점에서 무료 팩을 받은 후 도전을 완료하면 루비 섀도우즈 의상, 블랫아웃 백 등 장신구, 섀도우 슬라이서 곡괭이, 스카이 섀도우 글라이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이날 "지난해 무료 명작 게임들과 ‘에픽 메가 세일’에 보내주신 엄청난 관심과 참여에 힘입어, 올해는 다양한 명작 게임들의 가격 할인에 추가 할인을 더하고, '포트나이트' PC 한정 혜택까지 드리는 더욱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면서 “4주간의 엄선된 무료 명작 게임의 그 첫 번째로, 스포츠 게임 장르 최고 수준의 게임 플레이를 제공하는 'NBA 2K21'을 즐겁게 플레이해주시고, 다음 무료 명작 게임도 기대해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넥슨

넥슨, ‘바람의나라: 연’ 일본지역 3차 ‘파괴왕’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21일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일본 지역 3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일본 신궁’과 ‘폭: 일본 신궁’ 지역에 ‘본성입구’, ‘무사의 방’, ‘진의 방’, ‘유성지의 방’, ‘해골왕의 방’, ‘파괴왕의 제단’ 등 신규 사냥터 및 ‘주술갑옷’, ‘해골갑옷’ 등 신규 장비의 도안과 재료를 추가했다.

필드 보스 ‘파괴왕’이 등장하는 ‘파괴왕의 제단’은 ‘해골왕의 방’에 있는 ‘수호무사’ NPC를 통해 입장할 수 있으며, ‘파괴왕’을 처치하면 보상으로 ‘일본 전설 무기’ 제작 재료인 ‘일본 전설 무기 도안’, ‘금강석’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장비 제작 시 재료로 소모하는 장비의 강화 단계, 각인 능력치, 각성 경험치 등 강화 상태를 제작된 아이템으로 옮겨주는 장비 제작 보존 시스템을 추가했다. 또 같은 계정에 있는 같은 서버의 캐릭터 간 ‘도감’과 ‘환수’를 공유할 수 있는 ‘가문’ 시스템도 업데이트했다.

또한 넥슨은 6월 10일 점검 전까지 ‘따뜻한 바람이 이루어지는 나라’ 인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에 접속해 친구에게 ‘우정엽전’을 보내면 누적 횟수에 따라 ‘실종아동 신고는 182’ 칭호와 외형 장비(투구) ‘그린 리본’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한편 넥슨은 최근 온라인 쇼케이스로 공개했던 신규 직업 ‘격투가’의 업데이트를 6월 3일 진행한다. ‘바람의나라: 연’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격투가’ 업데이트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보상으로 ‘[T.S] 장비 쿠폰’과 ‘[T.S] 환수소환석 쿠폰’ 2종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

넷마블 '세븐나이츠2', 신규 전설 영웅 '역사의 기록자 노호' 업데이트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전설 등급 영웅 '역사의 기록자 노호'(이하, 노호)를 업데이트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수형 원거리 영웅인 '노호'는 아군에게 '감전 저항 증가' 효과를 부여하고 자신의 공격력, 치명타 확률을 증가시키는 등의 스킬을 갖고 있다.

노호가 업데이트됨에 따라, PvE(Player vs Environment) 콘텐츠 '영웅의 기억'에 노호의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는 '역사의 기록자' 스테이지가 추가됐다.

또한 넷마블은 '무한의 탑'을 100층에서 110층으로 확장했다. '무한의 탑'은 각 층에 있는 몬스터를 처치하면서 보상을 획득하는 콘텐츠로, 이번에 확장된 층에는 해골 대장 '케렙', 날아다니며 공격하는 '가루다' 등이 신규 몬스터로 등장한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2' 출시 200일을 기념해 스페셜 출석 체크 이벤트를 내달 30일까지 실시한다. 14일 동안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전설+목걸이 선택권', '특수강화석', '특수 마법부여 주문서' 등을 증정한다.

넷마블은 오는 6월 3일까지 방치형 필드에서 '노호의 특별한 책', '노호의 특별한 깃털펜'을 모아 펫 조각 상자, 전설 무기 선택권, 전설 영웅 소환권, 희귀 펫 소환권 등을 제작할 수 있다. 특히, 펫 조각 상자를 통해서는 전설 펫 소환권, 희귀 펫 소환권을 제작할 수 있는 펫 소환권 조각들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 한지훈 사업본부장은 이날 “조만간 유튜브 '세븐나이츠TV'를 통해 두 번째 공식방송 '소통하세나'를 진행한다"라면서 "이번 방송에는 이용자들의 질의에 답변함은 물론,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있는 '길드 레이드'와 '코스튬'에 대한 이야기를 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