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국내 출시 600일 기념 이벤트 실시

넷마블, '페이코 식권' 도입…사내 카페 이용 편의성 확대 위메이드, '미르 4' 신규 서버 용비 02 오픈…혜택도 추가 로스트아크, 대규모 업데이트 '아스탤지어'…이용자 증가 엔씨소프트 트릭스터M '또왔(은)단닭!' 참여 이벤트 진행

2021-07-14     박지훈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게임빌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국내 출시 600일 기념 이벤트 실시

게임빌(대표 이용국)은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1 겜프야)'의 국내 출시 600일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유저들은 이달 20일까지 진행하는 '출시 600일 기념 접속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주말 동안만 열리던 '핫타임 이벤트'도 14일부터 21일까지 확대하여 진행한다. 커뮤니티 이벤트에서 게임빌은 600일 축하 메시지를 남긴 모든 유저들에게 '600 다이아'를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새로운 듀얼 속성 레전드 트레이너가 등장한다. 북유럽 신화를 모티브로 삼은 '로키'는 1루수 육성에 도움을 주는 트레이너다. 신규 레전드 트레이너 등장을 기념하기 위해 '로키'와 인기 트레이너 '니나'의 영입 확률 업 이벤트를 이달 27일까지 진행한다. 새롭게 시작되는 '갤럭시 컵'은 이달 28일까지 진행되며 열혈고교 시나리오를 통해 육성한 선수들도 참가할 수 있다.

 

ⓒ넷마블

넷마블, '페이코 식권' 도입…사내카페 이용 편의성 확대

NHN 페이코(대표 정연훈)는 모바일 식권 서비스 '페이코 식권'이 넷마블 컴퍼니 및 넷마블 계열사 코웨이에 확대 도입돼 사내 카페와 구로 식당가의 이용 편의성을 높여 나가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적용으로 해당 임직원 5000여 명은 서울 구로구 신사옥 G-Tower 내 식당 및 사내 카페, 그리고 구로디지털단지에 조성된 페이코 식권존에서 페이코 앱을 활용해 간편히 식대를 결제할 수 있게 됐다.

넷마블은 지난 3월 페이코 식권을 도입한 이후, 사내 카페에 페이코 식권과 비대면 주문 서비스 '페이코 오더'를 추가 적용하고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카페 이용 환경을 구축해나가고 있다. 임직원들은 출근길이나 사무실에서 페이코 오더를 활용해 음료를 미리 주문하고 식권으로 결제하면 기다리지 않고 음료를 픽업할 수 있다. NHN 페이코는 고객사 맞춤형 기능으로 식권 메뉴에 사내 카페 주문이 바로 가능한 버튼을 도입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페이코 모바일 식권과 오더 서비스는 젊은 직원이 많은 회사 특성이 더해져 빠르게 안착했다. 특히 페이코 오더를 통한 사내 카페 주문은 대기 시간과 대면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는 점이 호응을 얻었다.

임직원이 다양한 외부 식당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게 됨으로써 구로디지털단지 페이코 식권존도 크게 활성화됐다. 페이코 식권존은 지역 식당가 중심으로 조성돼 현재 전국 50여 곳이 운영되고 있다.

NHN 페이코 측은 이날 "이번 적용은 대형 IT 기업에서 페이코 식권과 오더를 동시에 도입해 식대 관리는 물론 사내카페 이용 편의성까지 극대화하고, 임직원들의 식사문화를 개선했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라며, "앞으로도 사내 카페 운영, 재택근무용 식대 제공 등 점차 다양해지는 기업 복지 제도에 최적화된 복지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위메이드

위메이드, '미르 4' 신규 서버 용비 02 오픈…이벤트 시작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모바일 MMORPG '미르 4'가 14일 신규 서버 '용비 02'를 공개했다.

위메이드는 신규 서버 용비 02 오픈을 기념해 용비 01, 용비 02 및 신룡 03, 신룡 04 서버를 대상으로 사냥 경험치 2배 증가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혜택은 각 서버의 표국통행 시작 전까지 진행된다.

이와 함께, 사냥 경험치를 증가시켜주는 '성장의 마석'이 새롭게 추가된다. 마석 등급에 따라 사냥 경험치 증가 비율이 달라지며, 장착 시 더욱 효과적인 성장이 가능하다.

여기에, 다양한 직업들이 경합을 이룰 수 있도록 직업별 스킬 속도와 효과를 개선했다. '전사'의 경우, 스킬 동작 속도를 개선해 민첩함이 강화되었다. '술사'의 경우, 스킬 사용 시 이동 속도 감소 효과를 추가해 전장에서의 활용도를 높였다.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 '아스탤지어' 이용자 증가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대표 MMORPG 로스트아크가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 '아스탤지어'를 본격 시작한 이후 주요 지표가 상승세를 보인다고 14일 밝혔다. 특히 최대 동시 접속자 수, 월간 순수 이용자 수 등 대부분의 지표가 상승했다.

로스트아크는 7월 13일 기준 전월 대비 △신규 이용자 수 456% △복귀 이용자 수 404% △최고 동시 접속자 수 143% △월간 순수 이용자 수 150% 등 이용자 수 및 서버의 활성도가 증가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아스탤지어 업데이트가 순탄한 출발을 보여 향후 업데이트에 대해 기대를 하고 있다. 2021년 신규 콘텐츠를 선보일 때마다 이용자 수가 늘어나고 있는 점도 스마일트 입장에서 고무적이다.

이번 상승세는 로스트아크가 지난 7월 7일부터 시작을 알린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아스탤지어가 이끌어 가고 있다. 7일 아스탤지어의 시작으로 유저들이 레이드에 빠르게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하이퍼 익스프레스', 워터파크를 테마로 한 '마하라카 페스티벌' 등의 이벤트가 개최되어 유저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흥행 지표인 PC방 점유율도 상승세를 그리고 있다. 로스트아크는 7월 13일 PC방 전문 리서치 기업 게임 트릭스 기준 5%를 넘어서는 점유율을 달성해 전체 순위에서 5위에 등극했다.

한편, 로스트아크는 아스탤지어 업데이트 로드맵에 따라 7월부터 9월에 걸친 여름방학 동안 대규모 신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여 현 상승세의 가속화를 계획 중이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고한 콘텐츠가 20여 개에 달한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이날 "모험가 여러분의 큰 성원 덕분에 로스트아크 개발팀 전체가 한마음이 되어 좋은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진심으로 감사하고 큰 책임감을 느낀다"라며, "로스트아크의 여름 업데이트 아스탤지어는 이제 막 문을 열었다. 올여름은 로스트아크와 함께 여름 방학의 즐거운 추억을 다시 한번 소환해 보시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트릭스터M, '또왔(은)단닭!'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엔씨, 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MMORPG '트릭스터M'이 또왔(은)단닭' 이벤트를 14일부터 진행한다.

또왔(은)단닭은 트릭스터M의 '발굴' 콘텐츠를 즐기며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다. 이용자는 오는 28일까지 '트레저 스팟'에서 응모권을 발굴할 수 있다. 응모권을 많이 획득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이용자는 1주 차(14일~21일) '고려은단 응모권', 2주 차(21일~28일) '교촌치킨 응모권'을 각각 발굴할 수 있다. 트릭스터M 브랜드 사이트에서 고려은단/교촌치킨과 관련한 문제를 푸는 퀴즈 이벤트도 열린다. 이벤트 당첨자는 '마시는 고려은단 비타민C 1000'과 '교촌 발사믹 치킨'을 받는다. 이벤트 기간 가장 많은 응모권을 모은 이용자는 노트북을 선물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