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NHN, 2021년 2분기 실적 발표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신작 ‘월드 플리퍼’ 프리뷰 영상 공개 네오위즈 PC 신작 ‘블레이드 어썰트’,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

2021-08-13     박지훈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NHN

NHN, 2021년 2분기 실적 발표

NHN(대표 정우진)은 2분기 실적을 13일 발표했다.

NHN의 연결재무제표 기준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0%, 전 분기 대비 0.4% 증가한 4617억 원, 영업이익은 238억 원, 당기순이익은 152억 원을 기록했다. 

2분기 부문별 매출을 살펴보면 게임 부문은 계절적 비수기 영향과 코로나 19에 따른 오프라인 이벤트 부재로 전년 동기 대비 17.6% 감소한 869억 원으로 집계됐다. PC와 모바일을 합산한 웹보드 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상승했다.

결제 및 광고 부문은 NHN한국사이버결제의 PG 매출 확대와 광고 사업 전반 집행 물량 확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25.1%, 전 분기 대비 8.3% 상승한 1962억 원으로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커머스 부문은 NHN커머스의 PG 및 솔루션 매출 증가와 미국 소매시장 활성화에 따른 NHN글로벌 매출 상승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2%, 전 분기 대비 2.9% 성장한 796억 원의 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기술 부문은 NHN Cloud 사업 확대와 글로벌 MSP사업 호조로 전년 동기 대비 51.3%, 전 분기 대비 13.7% 증가한 600억 원의 분기 매출 최대치를 기록했다.

콘텐츠 부문 매출은 NHN벅스의 B2B 매출 증가와 NHN 티켓링크의 콘텐츠 제작 매출 기여, 그리고 NHN Comico의 매출 개선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9%, 전 분기 대비 7.9% 증가한 459억 원으로 집계됐다.

NHN 정우진 대표는 이날 “올해 2분기는 결제 및 광고, 커머스, 기술 등 신사업 영역에서 모두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종합 IT기업으로서의 경쟁력과 가능성을 한 번 더 확인할 수 있었던 기간이었다”라며, “NHN은 클라우드, AI 등 자체 기술력을 지속 확장해가는 한편, 전문적인 독립법인 설립으로 사업을 가속해 오는 2030년까지 ‘글로벌 탑티어 테크 컴퍼니’로 발돋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스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신작 ‘월드 플리퍼’ 프리뷰 영상 공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3일, 사이게임즈와 사이게임즈 자회사인 ㈜시테일이 공동 개발한 신작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의 프리뷰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프리뷰 영상은 성우 이용신이 직접 ‘월드 플리퍼’를 소개하며 게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월드 플리퍼’의 캐릭터, 스토리 등 플레이에 대한 설명을 통해 게임의 전반적인 분위기를 볼 수 있으며, 전투의 핵심 시스템 ‘유니존 스킬’, 5성 캐릭터 ‘베론’과 유니존 캐릭터 ‘베르세티아’ 활용법 등 게임의 전략 요소를 담아냈다.

또한, 여러 이용자 협동해 난이도 높은 몬스터를 처치하는 대규모 레이드 ‘멀티 보스레이드’ 전투 장면을 공개, 3명의 이용자가 9개의 캐릭터를 이용해 ‘오로치’를 클리어하는 전투 영상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신규

네오위즈 PC 신작 ‘블레이드 어썰트’,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가 서비스하고 ㈜팀써니트(대표 김준형)가 개발한 2D 액션 게임 ‘블레이드 어썰트(Blade Assault)’가 신규 캐릭터를 업데이트했다고 13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달시’는 모든 캐릭터 중 가장 가볍고 날렵하게 싸우는 여성 캐릭터다. 일본도 ‘카타나’를 주무기로 사용하며 전투를 진행, 달시 전용 무기 개조와 코어 시스템도 함께 추가됐다.

이와 함께 기존 같은 순서대로 진행되는 스테이지가 매번 랜덤으로 변경되는 등 맵 시스템도 개선되었으며, 신규 스테이지도 함께 업데이트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