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NH투자증권, 오마이걸·현우 출연 ‘투자가 문화로’ CF 공개
삼성증권, 최대 100달러 투자 지원금 제공하는 '백불로(百$路)' 진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곽수연 기자]
NH투자증권이 브랜드 디지털플랫폼 '투자가 문화로' 오픈에 맞춰 새로운 TV CF 2편을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아이돌 오마이걸과 밴드 국카스텐의 보컬 하현우가 광고모델로 출현하며, 히트곡을 개사한 '투자가 문화로 song'을 선보인다.
'투자가 문화로'는 '투자, 문화가 되다' 캠페인으로, ‘투자 놀이터’ 콘셉트로 MZ세대 고객을 위해 만들어진 투자 체험 디지털플랫폼이다.
NH투자증권은 MZ세대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오마이걸과 복면가왕의 최장수 가왕 하현우를 광고 모델로 기용했다.
친숙함이 높은 모델을 통해 투자문화를 대중화 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판단했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대중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모델을 기용함으로 투자에 대한 친숙함을 극대화했다”며 “NH투자증권은 최근 오픈한 ‘투자가 문화로’ 플랫폼을 통해 미래 주요 고객층인 MZ세대와의 관계를 강화하고 이후 실제 고객으로 연결될 수 있는 gateway로 자리 잡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오마이걸은 중독성 있는 Dolphin의 후렴 부분을 ‘투자가 문화로’로 바꿔, 따라 부르기 쉽게 만들었다. 특유의 상큼한 안무도 ‘투자가 문화로 song’에 접목시켜 흥겨움을 높였다.
하현우는 서태지와 아이들의 하여가를 개사해 강력한 보컬을 선보였다.
광고에서는 잘 듣기 힘들었던 서태지와 아이들의 하여가를 사용한 것도 화제를 모았다. 원곡자 측과 사전 협의 과정에서 하현우가 부른다는 조건으로 흔쾌히 수락을 받았기 때문이다.
NH투자증권은 ‘투자가 문화로’ 오픈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슈퍼스톡마켓 주식쇼핑인증시 투자지원금을 제공하는 오픈 이벤트부터, 개인 SNS에 컨텐츠를 공유하면 서예가 이정화의 친필 문구가 담긴 쿠션체어 추첨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삼성증권, 최대 100달러 투자 지원금 제공하는 '백불로(百$路)'
삼성증권이 해외주식 거래 경험이 없었던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00달러를 지원하는 이벤트를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신규 고객 또는 2015년 1월 1일부터 2021년 7월 31일까지 해외주식 거래가 없던 고객을 대상으로 투자지원금 20달러를 지급하고, 이후 온라인 해외주식 거래금액에 따라 최대 80달러에 달하는 거래 축하지원금을 단계별로 지급한다.
먼저, 투자지원금은 이벤트 참여 신청 시 즉시 신청 계좌로 입금되며, 입금된 20달러는 신청한 날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미국 주식 매수금으로 사용 가능하다.
만약 미국주식을 매수하지 않을 경우, 투자지원금은 6영업일 이후 자동으로 출금 처리된다.
이후, 거래 축하지원금은 2021년 9월 30일까지 온라인으로 해외주식을 일정 금액 이상 거래해 단계별 기준을 모두 충족했을 시 최대 80달러를 받을 수 있다.
온라인으로 해외주식을 1백만원 이상 거래시 20달러, 1천만원 이상 거래시 30달러, 그리고 마지막으로 1억원 이상 거래시 30달러가 10월 5일 입금돼 총 80달러를 받을 수 있다.
단, 이렇게 받은 거래 축하지원금은 10월 27일까지 미국주식 매수금으로 사용해야 하며, 미국주식을 매수하지 않은 거래축하금은 이후 출금처리된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삼성증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 '엠팝(mPOP)'에서 이벤트 기간 내 참여신청을 해야 한다. 이벤트 참여 신청은 주말에는 불가하며,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1시까지 가능하다.
단, 7월에 동일하게 진행됐던 '백불로(百$路)' 이벤트 신청 고객은 해당 이벤트의 중복 신청이 불가능하다.
한편 TV CF뿐만 아니라 CF메이킹 영상도 공개된다. NH투자증권 유튜브 ‘투자로그인’ 등 다양한 SNS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국투자증권, 온라인 전용 TRUE ELS 14318회 모집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오는 다음달 3일까지 온라인 전용 노녹인 스텝다운형 ‘TRUE ELS 14318회’를 총 300억원 한도로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상품은 KOSPI200, S&P500, EUROSTOXX50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구조로 6개월마다 기초자산 가격을 관측하여 최초기준가의 82%(6개월, 12개월, 18개월), 80%(24개월), 75%(30개월), 60%(36개월) 이상일 경우 연 3.6%의 수익을 지급하고 상환된다.
만약, 만기 시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만기상환 조건인 최초기준가의 60% 미만인 경우에는 기초자산 하락률만큼 원금손실이 발생한다(조건 불충족 시 발생 가능한 원금손실률은 -40% ~ -100%, 기초자산 하락률이 큰 종목 기준).
투자기간 중 원금손실 발생 가능 조건(녹인 조건)이 없는 노녹인 스텝다운형 구조는 만기에만 원금손실 발행 여부를 관측하므로 일반 스텝다운형에 비해 원금 손실 위험이 상대적으로 적은 것이 특징이다.
일반 개인투자자의 상품 청약 기간은 27일부터 30일까지다. 투자자 숙려제도 시행에 따라 이후 다음달 1일까지 숙려기간을 갖고, 다음달 2일부터 3일 오전 10시까지 청약 여부를 최종 결정해야 한다.
청약 의사 확정은 영업점 방문 또는 고객센터, 홈페이지와 ‘한국투자’ 앱 등을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