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다이소, 가성비 뷰티용품 판매 확대…매일유업, 에이피테크놀로지 협력제품 출시 예정

2021-10-06     안지예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1_(주)아성다이소

다이소, 가성비 뷰티용품 판매 강화

아성다이소는 홈뷰티 시장 내 입지를 다지기 위해 아이메이크업 용품, 남성 화장품, 마스크팩 등에서 16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

먼저 아이메이크업 용품을 대폭 강화했다. ‘펠트 롱 슬림 아이라이너’는 스폰지 팁이 0.1mm로 슬림해 섬세한 연출을 할 수 있고, ‘워터 프루프’로 번짐없이 눈매유지가 가능하다. 속눈썹용품은 ‘데일리 아이래쉬’와 ‘스페셜 아이래쉬’ 총 6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남성 화장품은 스킨, 로션 등 기초 제품과 스킨케어 제품을 함께 선보였다. ‘엘레강스 올인원 스킨&로션’, ‘더마 RX 컨트롤 에멀젼’, ‘더마 RX 릴렉싱 토너’ 등이다.

마스크 팩의 경우 ‘미니캡슐팩’은 한 손에 들어오는 작은 사이즈 1회 분량으로 알로에, 어성초, 감자, 화산송이, 에그 총 5종류로 출시한다. 이밖에도 최근 마스크로 인해 지친 피부를 달래줄 제품들을 판매할 예정이다. 병풀 추출물이 15% 포함된 ‘시카 토너패드’, ‘저자극 약산성 클렌징 폼’ 등이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홈뷰티 시장이 커지면서 가성비 높은 뷰티용품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앞으로 다이소는 기초라인 화장품 출시, 화장품 전문 브랜드와의 협업 등 뷰티용품의 구색을 강화하고 가격과 품질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상품을 계속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매일유업, 에이피테크놀로지와 기술 협력

매일유업은 바이오 벤처 기업 에이피테크놀로지와 기술 협력을 통해 모유 올리고당인 2’-O-푸코실락토오스(2’-O-fucosyllactose, 이하 2’-FL)를 적용한 분유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매일유업은 사람 모유에 존재하지만 지금까지 국내 생산 분유에는 적용되지 못했던 모유 올리고당 2’-FL 성분에 주목해 2018년부터 에이피테크놀로지와 모유 올리고당에 대한 공동 연구를 진행해 왔다. 모유 올리고당은 모유에서 탄수화물(유당), 지방 다음으로 가장 많은 영양 성분으로 영유아의 면역 체계에 영향을 주고 장내 유익균의 성장을 촉진하지만, 우유 등 포유류의 젖에는 극미량만 존재해 모유 수유 이외에 대체 방법이 없었던 성분이다. 모유 내 약 5-15 g/L만이 함유돼 있는 모유 올리고당에는 면역과 관련된 성분들이 들어 있는데, 이 중 가장 함량이 높은 성분이 2’-FL이다.

2’-FL은 면역체계(염증성 물질 분비 억제), 장내 유익균총(마이크로바이옴) 형성과 두뇌발달에 관여하는 필수적인 성분이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2’-FL 섭취 시 염증성 물질의 분비를 억제하는 등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주고, 장내 유익균은 증식하고, 유해균은 억제돼 변성 개선 등 효과가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졌다.

에이피테크놀로지는 지난 2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2’-FL에 대한 안전원료인증(Generally Recognized as Safe, 이하 GRAS, GRN No. 932)을 획득했다. GRAS는 FDA가 식품 원료에 부여하는 식품안전성 인증제도 중 최상위 등급이다. 또한 지난 4월에는 국내 식약처로부터 영·유아용 조제분유에 대한 섭취 안전성 승인을 얻었다.

SSG페이, CJ CGV 제휴로 간편결제 확대

신세계그룹의 간편결제 서비스 SSG페이는 CJ CGV(이하 ‘CGV’)와 제휴를 통해 CGV앱이나 웹사이트에서 영화를 예매하는 고객이면 누구나 SSG페이 앱을 이용한 결제가 가능하게 됐다고 6일 밝혔다.

이에 따라 SSG페이는 CGV를 제휴처로 확보하게 됐다. 키오스크 등 오프라인 현장예매는 오는 2022년 1분기 내 오픈 예정으로, 향후 온·오프라인 결제 모두 SSG페이 앱 하나로 가능하게 될 전망이다.

SSG페이는 바코드 스캐닝 한 번으로 결제와 동시에 할인 적용, 포인트 적립, 현금·전자 영수증 발행 등이 가능한 간편결제 서비스다. SSG페이의 선불결제수단인 SSG머니는 신세계 상품권을 비롯, 신세계 포인트, 제휴 포인트, 페이코인 등 다양한 방식으로 충전 가능하다. 

롯데리조트, 웹매거진 ‘트래브러리’ 론칭

롯데리조트가 공식홈페이지 유저와 투숙객들을 위해 광고나 가공 없이 실제 여행정보와 혜택을 제공하는 웹매거진 ‘트래브러리’를 지난 5일 론칭했다. 

이번 웹진이 기존 디지털 콘텐츠와 차별화 된 점은 매주 수요일마다 선착순으로 제공되는 ‘수요쿠폰’이다. 속초 요트투어 이용권, 제주 본태박물관 입장권 등 혜택을 담은 쿠폰으로 해당 지역 방문을 계획 중인 예비 여행자들에게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또한 현지 주민이기도 한 직원들이 실제로 이용하는 맛집이나 카페 등 여행의 노하우를 제공하는 ‘트래블위드어스’ 섹션도 제공한다. 해당 콘텐츠마다 근무 중인 리조트 직원들의 성명이 함께 기재돼 정보 신뢰도를 높이며, 카드뉴스 형식으로 구성돼 빠르고 직관적인 여행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롯데리조트 실투숙객 관광 선호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별 맞춤형 여행정보를 순위별로 지도에 구현한 ‘트래블그라피’ 기능도 있다. 해당 지도는 연령, 성별, 구성원 등의 항목 외에도 MBTI 유형별 여행정보 등도 알 수 있어 최근 성향 마케팅에 열띤 반응을 보이는 MZ세대의 취향을 사로잡는다. 이 외에도 전문 여행작가들이 집필한 ‘커버스토리’ 콘텐츠도 매월 확인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무라벨생수 아이시스 300mL 출시

롯데칠성음료는 ‘아이시스8.0 ECO’ 300mL 소용량 제품을 출시하고 묶음용 포장재에 재생 원료를 섞은 친환경 포장으로 환경 경영에 속도를 낸다고 6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아이시스8.0 ECO 300mL는 기존 생수 뚜껑에 높이와 무게를 30% 이상 줄인 숏캡(Short Cap)이 적용돼 친환경성과 휴대성이 향상됐다. 페트병 몸체 상단에 ‘아이시스’가 점자로 새겨져 시각장애인의 정보 접근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아이시스8.0 ECO 300mL 출시에 맞춰 묶음 포장재에 폐플라스틱에서 재활용된 재생 폴리에틸렌을 약 20% 섞은 환경친화적 포장재를 적용한다. 기존 포장재와 유사한 물성(物性, Physical properties)을 가진 친환경 포장재는 아이시스8.0 ECO 1.5L 묶음 제품에도 도입하고 향후 500mL, 2L 제품에도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