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오늘] 서금원, ‘ESG경영위원회’ 설치
KOTRA, 한글날 맞아 무료 서체 배포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서금원, ‘ESG경영위원회’ 설치
서민금융진흥원이 서민금융분야의 ESG 경영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서민금융을 선도하기 위해 ‘ESG경영위원회’를 신설했다고 8일 밝혔다.
서금원 ESG경영위원회는 ESG분야 전문가 5명과 내부 임직원으로 구성됐으며, 기관의 중장기 ESG 경영전략을 수립하고 추진과제를 논의하는 자문기구 역할을 수행한다.
서금원은 지난 7일 제1차 ESG경영위원회를 개최하고 서금원의 중장기 경영 전략과 연계한 ESG 경영 추진목표와 추진과제, 서민금융 ESG 지표 마련 등에 대해 논의했다.
앞으로 서금원은 서민금융 분야의 사회적 가치 창출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ESG경영 확산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계문 원장은 “전세계적으로 기후변화, 빈부격차 등이 심화하는 상황에서 민간은 물론 공공분야의 책임감 있는 ESG경영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는 가운데, 서민·취약계층의 금융생활을 지원하는 서민금융은 ESG의 대표적인 모델”이라며 “앞으로 서금원은 ESG경영을 통한 사회적 가치 확산을 선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KOTRA, 한글날 맞아 무료 서체 배포
KOTRA가 한글날을 맞아 제작한 무료 서체 ‘코트라 도약체’, ‘코트라 희망체’를 배포했다고 8일 밝혔다.
KOTRA가 신규 서체 2종을 배포한다. ‘코트라 도약체’는 힘이 느껴지는 타이틀 폰트로 해외 시장에서 힘차게 도약하는 대한민국과 우리 기업을 상징한다. ‘코트라 희망체’는 친근한 느낌의 손글씨 폰트로 코로나19 속 우리 기업과 국민을 응원하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았다.
유정열 KOTRA 사장은 “우리 기업과 국민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기 위해 무료 서체를 제작했다”며, “KOTRA는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