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U, 백종원 간편식 시리즈 시즌5 출시…GS리테일-사랑의열매, 고객 참여형 기부 연계 컬래버 기획

2021-10-19     손정은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U는

CU, 백종원 간편식 시리즈 시즌5 출시 

CU는 요리연구가 백종원과 19일부터 다섯번째 백종원 간편식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앞서 CU는 2015년 12월 첫 선을 보인 백종원 한판 도시락, 매콤불고기 정식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백종원 요리연구가의 특제 레시피가 담긴 100여 종의 상품들을 선보여왔다. 이번에 출시되는 백종원 간편식 시리즈 시즌5는 '든든한 고기 한 끼'를 컨셉트로 기획됐다.

구성 상품은 △더블 불고기 정식 도시락(4500원) △반반 참치불고기 김밥(2600원) △반반 제육어묵 김밥(2600원) △떡갈비 불고기 삼각김밥(1700원) △2XL 치즈제육 삼각김밥(1500원) △추억의 햄버거(2800원) △더블 사라다 샌드위치(2700원) 7종이다.

여기어때, '여기 같이 어때' 시즌 2 시작

여기어때는 '여기 같이 어때' 시즌 2의 여행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여기 같이 어때 시즌 2는 여행으로 복지 시설 아동에게 잊지 못할 하루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아이들의 여행을 위해 최고급 호텔·리조트 파트너들도 특별한 선물을 더해, 지원 사격에 나섰다.

이달 여행 프로그램에는 시그니엘 서울, 라한셀렉트 경주, 가평 까사32 리조트 등이 참여한다. 여행을 떠나는 5개 복지시설 아동들의 인원수, 나이, 여행 콘셉트 등을 고려해 다양한 추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라한셀렉트 경주는 기존 예약된 룸 업그레이드와 뷰 업그레이드를 지원하고, 원더랜드 무료 입장 등 푸짐한 추가 서비스를 더했다. 시그니엘 서울도 아동들의 여행 편의를 위해 추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평 까사32 리조트는 숯불·그릴 세트와 카페 이용권으로 여행에 감성을 더할 예정이다.

GS리테일-사랑의열매, 고객 참여형 기부 연계 컬래버 상품 기획

GS리테일은 사랑의열매와 19일 '나눔 실천을 위한 상품개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 협약의 주요 내용은 △컬래버 상품 공동 기획 및 홍보 △기획 상품 판매를 통한 기부 참여 △코로나19로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 확대 등을 골자로 했다.

양측은 이달 말부터 '사랑의열매빼빼로' 4종과 사랑의열매젤리 등 총 5종의 기획 상품을 GS25와 GS더프레시(슈퍼마켓)등 전국 1만6000여 GS리테일의 오프라인 소매 플랫폼을 통해 선보인다. 기획 상품 판매를 통해 얻어지는 판매 수익금의 10%는 사랑의열매 측에 기부 돼, 코로나로 인해 어려워진 이웃들에게 쓰여질 예정이다.

갤러리아百, '사운즈 갤러리아' 행사 전개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22일부터 11월 11일까지 압구정동 명품관에서 예술과 음악 콘텐츠를 한 데 모아 선보이는 '사운즈 갤러리아'(SOUNDS GALLERIA) 행사를 전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운즈 갤러리아는 독일의 '쾨닉 갤러리'와 함께 기획한 행사로 갤러리 미술 작품과 함께 하이엔드 오디오, 음향 기기 등 사운드(SOUND)를 테마로 해 다양한 예술 콘텐츠를 종합적으로 선보인다. 

코리아센터 메이크샵, '다찾다' 쇼핑몰 검색엔진 출시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의 메이크샵 플랫폼은 포털사이트와 동일한 성능의 쇼핑검색 파인더가 탑재된 '다찾다' 쇼핑몰 전용 검색엔진을 정식 출시하고 프리미엄 전 상점에 적용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쇼핑 검색 파인더는 현재 포털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옵션 및 스타일별 등 고객이 선택하고 상품을 검색할 수 있는 것과 동일한 쇼핑 검색 서비스로 메이크샵 플랫폼 상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보다 상세한 검색이 가능하다.

특히 메이크샵의 다찾다 쇼핑몰 전용 검색엔진은 전문몰과 소호상점에게 본인 상점 특성 및 최신 쇼핑 트렌드에 맞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향후 코리아센터는 다찾다 검색엔진을 메이크샵 외 이커머스 쇼핑몰 전반을 대상으로 무료 지원을 확대함과 동시에 독자적인 다찾다 검색엔진을 기반으로 하는 사업모델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씰리침대, '씰리페이' 도입

씰리침대는 신혼 및 MZ 세대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자 일부 인기 제품 구입 시 할인된 가격으로 장기 할부 결제가 가능한 씰리페이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씰리페이는 롯데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등 BS렌탈 제휴 카드로 결제할 경우 36개월, 48개월, 60개월 등 할부 기간에 따라 월 최소 1만3000원부터 최대 2만5000원까지 할인이 적용돼 제품에 따라 최대 53% 할인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한 장기 할부 결제 서비스다.

오는 12월 말까지 씰리페이를 이용해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생활 오염으로부터 침대를 보호하는 방수 커버(3장)와 할부 기간 동안 전문가의 정기적인 케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매트리스 클리닝 쿠폰(2장) 등 사은품을 증정한다.

공영쇼핑, '어랍쇼' 6주년 특집방송 진행

공영쇼핑은 수협과 공동 기획한 국내 유일의 수산물 전용 프로그램 '어랍쇼'(魚Love쇼)가 6주년을 맞아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오는 20일 어랍쇼에서는 소비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갈치를 비롯해 오징어, 간장게장 등 우리 수산물을 집중 판매한다. 이번 특집전은 △송금희 간장게장(오전 10시 30분, 이하 방송 시작 시간) △제주 은갈치(오후 5시 40분) △손질 오징어(오후 9시 45분)을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