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오늘] 에어부산, 무착륙 학습비행 상품 판매량↑…진에어, ‘작심삼일 3일 할인권’ 이벤트

에어부산, 초중고 체험비행 프로그램 49회 운항…참가 학생 4000명 돌파 제주항공, JJ멤버스 특가 이벤트로 탑승권 5~7% 할인…해당 금액 기부 진에어, 31일까지 출발 임박 국내선 항공편 ‘작심삼일 3일 할인권’ 제공

2021-12-14     한설희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에어부산은

에어부산, 무착륙 학습비행 8개월간 학생 4000여 명 참가

에어부산은 지난 5월 출시한 ‘무착륙 학습비행’이 올해 참가학생 4000명을 돌파하면서 코로나 시대 새로운 체험학습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고 14일 밝혔다.

에어부산의 무착륙 학습비행은 코로나19로 수학여행 등이 중단된 학생들에게 항공업 진로체험을 제공하고자 에어부산이 단독 출시한 비행 상품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올 한 해 총 37개 학교와 40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지난 13일 운항을 기점으로 올해 일정을 종료했다. 내년에도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무착륙 학습비행 운항 지속 여부를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관련 문의와 참가의향을 밝힌 학교는 더 많았지만, 안전하고 원활한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참가 학교 수를 제한해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에어부산은 무착륙 학습비행 성공 요인으로 △지역에서 쉽게 접하기 힘든 항공 관련 진로체험 프로그램 △사옥 내 교육 시설을 활용한 현장감 있고 실질적인 교육 △무착륙 비행으로 구성된 특색 있는 구성 △코로나 시대에 부합하는 안전하고 새로운 체험학습 등을 꼽았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학창 시절 가장 기억에 남는 수학여행을 가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우리가 무엇을 해줄 수 있을까 하는 고민 끝에 나온 아이디어가 상품이 되고, 학생들의 반응도 좋아 직원들도 성취감이 큰 상황”이라며 “4000여명의 지역 학생들에게 미래 항공인에 대한 꿈을 심어줘 뜻 깊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제주항공은

제주항공, 항공권 할인액 적립해 복지시설 기부

제주항공은 회원 대상으로 항공권 가격을 할인하고, 할인 금액만큼 적립해 제주 어린이 복지시설에 기부하는 ‘할인만큼 기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JJ멤버스 특가는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회원 대상으로 진행된다. 제주항공 앱으로 항공권을 구매하면, 내년 1월 10일부터 3월 26일까지 탑승 가능한 국내선 항공권에 대해 5% 할인이 주어진다. 내년 1월 1일부터 3월 26일까지 탑승 가능한 국제선 항공권도 판매가의 7%가 할인된다. 

할인 금액은 제주항공 기금으로 조성돼 제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통해 ‘탐나는 전’ 지역 화폐로 전환, 제주보육원에 기부될 예정이다. 제주항공은 지난 2006년부터 제주보육원과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영어과외·학용품·대학등록금 등을 전달하고 있다. 

또한 제주항공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댓글 및 공유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참가자들은 추첨을 통해 △국제선 왕복항공권 2매(1명) △리프레시 포인트 3만점(10명) 등을 받을 수 있다. 당첨자는 오는 24일 제주항공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공개된다. 

이밖에도 제주항공은 기내식 카페 ‘여행맛’을 통해 오는 12월 말까지 어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장 내에 마련한 ‘소원 트리’에 ‘미래의 나에게 보내는 편지’를 작성해 응모한 10명은 추첨을 통해 국제선 왕복항공권(1매)을 제공받을 수 있다. 여행맛에서 판매되는 어린이용 객실승무원 유니폼도 이달 말까지 10% 할인된 가격인 6만7500원에 판매된다. 

진에어는

진에어, 출발 임박 항공편 할인 이벤트

진에어는 연말을 맞아 출발 임박 국내선 항공편을 대상으로 한 예매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작심삼일 3일 쿠폰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진에어 회원 대상으로 진행된다.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앱을 통해 매일 1회씩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 고객은 전원 최대 10% 국내선 할인권을 랜덤으로 받을 수 있다. 할인 쿠폰은 발급일로부터 3일 이내에 출발하는 국내선 편도 항공권 예매 시 사용 가능하다.

진에어는 제휴 카드 이용 고객 대상 혜택도 마련했다. 우리카드 이용 고객은 매주 금·토·일 오후 9시부터 당일 자정까지 1만 원 할인권을 받을 수 있다. 쿠폰 사용기간은 발급일로부터 7일 이내로, 항공 운임 10만 원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하다.

이밖에도 진에어는 삼성카드와 매월 세 번째 수요일마다 3만 원 선착순 할인 쿠폰, 3000원 즉시 할인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병행한다. 고객은 홈페이지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할인 쿠폰을 미리 다운 받은 후, 발급일로부터 3개월 내 운항하는 항공권을 예매할 때 적용하면 된다. 쿠폰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1개월로, 각 이벤트 할인 쿠폰은 매달 계정 당 1회씩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