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이마트, 대한항공x플레이모빌 피규어 출시…롯데온, ‘직구온데이’ 행사 신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이마트, 대한항공x플레이모빌 피규어 출시
이마트는 대한항공과 플레이모빌이 협업한 승무원·조종사·정비사 피규어 3종을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이마트에서 키덜트족을 위해 출시한 이 제품은 대한항공이 피규어 완구로 유명한 플레이모빌과 협업해 제작한 것으로, 대한항공의 승무원, 조종사, 정비사의 실제 모습 그대로를 본 떠 만들었다. 또한 대한항공 직원 유니폼, 장신구 등 외형과 기내 카트, 무전기, 정비 공구 등 직원들이 사용하는 다양한 장비들도 실제와 흡사하게 꾸몄다는 게 이마트의 설명이다. 해당 제품은 전국 이마트 매장과 대한항공의 이스카이숍에서 구입할 수 있다.
롯데온, ‘직구온데이’ 행사 신설
롯데온이 이번 달부터 매월 9일을 ‘직구온(ON)데이’로 정하고 9일부터 11일까지 사흘간 해외직구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행사 기간에는 식품, 뷰티, 명품 등 해외직구 인기 상품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행사 상품 구매 시 무료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첫 행사에서 롯데온은 상품기획자(MD)가 엄선한 총 18가지 인기 상품을 매일 6개씩 할인 판매한다. 더불어 해외 직구의 불편함으로 지적되는 배송과 가격 정책 부분을 개선, 행사 기간 행사장에 노출되는 전 상품에 무료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전에 물량을 확보해 14일 이내에 배송해준다. 또한 상품 가격을 관부가세가 모두 포함된 금액으로 표기해 가격 외에 별도의 비용 발생 없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11번가, ‘아마존 신학기 특집’ 라이브 방송
11번가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신학기 특집’ 라이브 방송을 2월 월간십일절 당일인 오는 11일 실시한다.
이날 오후 7시 ‘LIVE11’을 통해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에선 이색적인 디자인과 편리한 기능이 돋보이는 해외직구 학용품 등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톡톡 튀는 디자인이 특징인 ‘몬스터 필통’부터 효율적인 시간 관리를 위한 ‘탁상용 타이머’, USB로 연결되는 ‘휴대용 모니터’와 높이 조절이 가능한 ‘노트북 스탠드’ 등이 마련됐다.
선물용 상품들도 다양하다. 디지털 드로잉으로 그림이나 웹툰을 그릴 수 있도록 돕는 ‘드로잉 펜 태블릿’과 ‘게이밍 노트북’, ‘온이어 블루투스 헤드폰’ 등 디지털 기기, 백팩과 지퍼형 지갑 등 패션잡화까지 방송을 통해 총 20여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롯데마트, 신선식품 할인 행사 진행
롯데마트는 오는 10일부터 16일까지 전점과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 소고기, 돼지고기부터 채소까지 다양한 신선식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먼저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브랜드 한우 최대 40% 행사를 준비했다. 대표상품으로 ‘지리산·강원한우 1+등급 등심’은 각 1만 80원에, ‘브랜드 한우 국거리·불고기’는 각 4680원에 판매한다. 밸런타인데이를 맞이해 홈파티용 스테이크도 엘포인트 회원 대상 15% 할인된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초신선 돼지고기인 ‘3일돼지’는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전품목 최대 2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1등급 이상 브랜드 돼지 삼겹살·목심’은 각 258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생선회 외식 물가가 오른 것에 대응해 ‘항공직송 타즈매니아 연어 2종’은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할인 판매한다. 밸런타인데이 홈파티용으로 기획된 ‘밸런타인 연어 사랑회’도 마련했다.
지역 농가돕기 상생의 일환으로 맛과 품질은 뛰어나나 산지 생산량이 많거나 작은 흡집이 있어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양한 채소 상품들도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인다.
피자알볼로, 사회공헌 실천 가맹점에 지원금 전달
피자알볼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자체적으로 사회공헌을 실천한 가맹점에 지원금을 전달한다고 9일 밝혔다.
피자알볼로는 사회적 나눔 활동을 전국단위로 실행하기 위해 피자 나눔을 진행하는 가맹점에게 원가에 해당하는 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지원금 전달 제도는 지난해 첫 시행된 이후 지속적으로 참여 매장이 증가하고 있으며,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한 지점에 대해 약 2000만 원의 지원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피자알볼로 관계자는 “본사를 대신해 나눔을 실천한 가맹점 대표님들께 보답하기 위해 지원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나눔을 실천한 가맹점을 독려하며 자사 캠페인 슬로건 ‘피자는 원래 둥글고 나누는 거니까요’를 전국적으로 확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