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효과 높이는 ‘의외’의 다이어트 팁 3

2022-04-17     손정은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추운 겨울이 지나고 만물이 소생하는 '봄'이 도래하면서 부쩍 날씨가 따뜻해졌습니다. 이에 따라 옷차림도 얇아지며, 다이어트 시작하신 분들 많을 겁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무리해서 다이어트를 진행하기 보다 지속 가능하면서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의외의 다이어트 팁 3가지를 소개하려 합니다.

맨발로 걸어라. 경북대학교 체육교육과 연구팀은 남자 중학생을 대상으로 맨발 그룹과 러닝화 그룹으로 나눠 운동 효과를 조사했는데요. 그 결과, 운동화 그룹보다 맨발 그룹에서 다이어트 효과가 훨씬 더 크게 나타났습니다. 맨발 운동을 하면 발을 자극하는 '발 반사요법' 효과를 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족저근막염이 있는 경우 운동화를 신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굶는 다이어트는 피해라. 다이어트를 시작하며 많이들 가장 먼저 식사량을 줄일 텐데요. 그러나 음식 섭취를 지나치게 제한하면 오히려 체중 감량을 어렵게 만들 수 있기에 채소와 과일같이 섬유질과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해 포만감을 주는 음식을 많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리사 영 영양학 박사는 바나나와 당근을 추천했습니다. 

아침 식사를 거르지 말아라. 아침을 거르면 체중이 줄 것 같지만,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아침 식사를 거르면 배고픔을 느껴 오히려 점심과 저녁에 폭식으로 이어지기 쉽기 때문입니다. 체중을 줄이고 싶자면, 아침식사로 섬유소가 많은 시리얼, 저지방 우유, 과일 등을 먹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평생의 숙제인 다이어트. 올해 봄에는 의외의 다이어트 팁들로, 꼭 성공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