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웰빙, ‘관절연골엔 구절초’ 출시…휴엠앤씨, 휴베나 흡수합병 [제약오늘]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GC녹십자웰빙, 개별인정형 건기식 '관절연골엔 구절초' 출시
개인맞춤형 영양 솔루션 전문회사 GC녹십자웰빙은 최근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관절연골엔 구절초'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관절연골엔 구절초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인증을 받은 개별인정형 원료 '구절초추출물'(조인시스트)를 함유해,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게 GC녹십자웰빙의 설명이다. 구절초추출물은 GC녹십자웰빙이 개발한 100% 국내산 식물성 원료로, 미국 FDA로부터 신규식품원료(NDI) 승인을 받았다.
또한 지난해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퇴행성 관절염 환자의 관절 건강 개선 효과를 확인한 바 있다. 이번 신제품은 GC녹십자웰빙 직영 스마트스토어와 공식 온라인 몰 피엔티샵(PNT Shop)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오는 5월 1일 GS홈쇼핑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는 프로모션도 피엔티샵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보령 항암신약연구 자회사 '리큐온', 글로벌 진출 국가지원사업 선정
보령의 항암신약 R&D 자회사인 리큐온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주관 '제약산업 전주기 글로벌 진출 강화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제약산업 전주기 글로벌 진출 강화 지원사업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보건복지부로부터 위탁받아 수행하는 사업으로, 국내 제약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와 성공적인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사업기획부터 현지화 정착 단계까지 제약산업 전주기에 걸친 맞춤형 지원 사업이다.
이번 선정으로 리큐온은 해외진출 전주기 컨설팅 지원대상으로 선정돼 글로벌 임상·인허가·라이선싱 등 제약산업의 전주기 컨설팅 소요비용을 지원받게 된다. 특히 자사 핵심 파이프라인인 BR101801(프로젝트명 BR2002)의 식품의약품안전처 개발단계 희귀의약품 등록과 미국 식품의약국(FDA) 희귀의약품 지정 추진에도 더욱 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된다.
휴엠앤씨, 휴베나 흡수합병…"헬스케어 부자재 전문 기업 도약"
㈜휴엠앤씨는 100% 종속회사 ㈜휴베나의 흡수합병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합병은 휴온스그룹이 건강기능식품, 의료기기에 이어 세 번째 미래 전략 사업으로 '헬스케어 토탈 부자재 사업'을 낙점했다는데 의미가 있다. 양사의 합병은 화장품·의약품 부자재 사업을 기반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기 위한 선제적 조치다. 이에 따라 휴엠앤씨와 휴베나는 지난 25일 이사회를 통해 양사의 합병을 결의했으며, 합병 관련 신고 및 절차를 거쳐 오는 7월 합병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합병 후 휴엠앤씨는 김준철 대표이사 체제 하에서 기존의 화장품 부자재 사업에 휴베나의 의약품 부자재 사업을 더해 헬스케어 토탈 부자재 사업을 전개할 방침이다. 아울러 사업 영역 확장과 더불어 통합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경영 효율화와 영업·마케팅 강화를 추진해 시장 경쟁력을 키워나가겠다는 구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