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슬기로운 소비생활 크리에이터 공모전’ 후원…NS홈쇼핑-성남시청소년재단, 청소년·지역사회 성장지원 MOU 체결 [유통오늘]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홈앤쇼핑, 취약계층 여성 자립 돕기 위해 서울사랑의열매에 1억 전달
홈앤쇼핑은 취약계층 여성의 자립을 돕기 위해 사랑의열매에 1억 원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홈앤쇼핑과 서울사랑의열매는 급식조리사 양성과정을 신설하고 취약계층 여성에 한식조리사 직업훈련 실시 및 자격증 취득을 지원해 급식조리사 취업연계 및 경제적 자립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자존감 회복을 위한 심리상담도 병행한다. 지원 대상은 급식조리사 취업을 희망하는 취약계층 여성 32명(다문화, 북한이탈여성, 미혼모 등)이다. 모든 교육과정은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GS리테일, '2022 슬기로운 소비생활 크리에이터 공모전' 후원
GS리테일은 사단법인 한국소비자교육지원센터(이하 KOINCE)에서 주관하는 '2022 슬기로운 소비생활 크리에이터 공모전'을 후원한다고 12일 밝혔다.
2022 슬기로운 소비생활 크리에이터 공모전은 학교나 기업 등 단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소비자 교육 콘텐츠를 개발함과 동시에 소비자교육 전문 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실시하는 행사다. 공모 기간은 오는 16일부터 29일까지 2주간이며 대학생, 대학원생은 누구나 개인 또는 4명 이내의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소비자 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담은 3분 이내 길이의 영상 또는 카드 뉴스를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세부 주제로는 △코로나 시대의 슬기로운 소비생활 △무인점포 이용 방법 △택배서비스 이용 소비자 예절 △플라스틱 쓰레기 줄이기 △합리적인 상품 구매 등이다. 공모 결과는 6월 17일에 확인할 수 있고, 시상식은 6월 23일에 진행된다. 응모양식 및 제출 방법 등 상세 내용은 한국소비자교육지원센터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공모전에서 수상한 콘텐츠는 전국 소비자학과가 있는 대학교 및 소비자교육지원센터, 유튜브 채널 등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NS홈쇼핑-성남시청소년재단, 청소년·지역사회 성장지원 MOU 체결
NS홈쇼핑은 지난 11일 본사에서 성남시청소년재단과 '성남시 청소년 및 지역사회 성장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는 협약식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NS홈쇼핑은 성남시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지역청소년의 진로 지원·역량 개발 프로그램에 동참하기로 했다. 또한 청소년의 달 및 성년의 날을 맞아 성남시청소년재단 주관으로 오는 14일에 진행되는 '성년의 날 기념행사'에서 성년이 된 청소년 110명에게 화장품 선물도 전달하기로 했다. NS홈쇼핑은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국내 드럭스토어에서 인기 뷰티 상품으로 손꼽히는 네오젠 기초화장품 세트를 정성을 담아 선물로 마련했다.
세븐일레븐, 쪽방촌에 통합기념 '한마음비빔밥' 도시락·생수 전달
세븐일레븐은 지난 11일 세븐일레븐과 미니스톱 양사 경영주 및 임직원이 공동 참여한 가운데 서울지역 쪽방촌 어르신들에게 도시락과 생수를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준비한 도시락은 세븐일레븐과 미니스톱의 통합을 기념해 양사가 함께 지난달 26일 출시한 '한마음비빔밥'으로 기존 상품 대비 중량을 30% 늘려 구성한 상품이다. 양사 경영주 봉사단과 임직원은 서울지역 쪽방상담소 2곳(남대문·돈의동)에 한마음비빔밥과 무라벨 생수 얼쑤얼水를 각 1000개씩 총 2000개를 전달하고, 직접 가정 방문 배달도 나섰다.
롯데홈쇼핑, 독거 어르신 대상 '장수사진' 촬영 선물
롯데홈쇼핑은 12일 가정의 달을 맞아 영등포지역 독거 어르신을 초청해 장수사진 무료 촬영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서울 영등포구청 별관 내 희망수라간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영등포구관내 독거 어르신 30명과 롯데홈쇼핑,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헤어 및 메이크업, 촬영용 의상을 제공하고, 전문 사진작가를 섭외해 사진 촬영을 진행했다. 또한 누룽지, 소면, 잡곡쌀로 구성된 장수기원 선물세트도 전달했다.
촬영 사진은 전문가의 보정과 인화 과정을 거쳐 액자로 제작해 전달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영등포지역에 경제적 어려움으로 장수사진을 준비하지 못한 어르신들이 많은 것으로 조사됨에 따라 부담을 덜어드리고,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CJ프레시웨이, 서울우유와 업무협약 체결
CJ프레시웨이는 서울우유협동조합(이하 서울우유)과 신제품 개발과 B2B 경로를 포함한 판매채널 확대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양사는 국내 최대 수준의 규모를 자랑하는 CJ프레시웨이의 식자재 유통망과 냉동 제품 전문 콜드 체인 기술, 서울우유의 유제품 개발 기술을 조합해 채널 및 제품 경쟁력을 두루 갖춘 전략 제품군을 전개할 계획이다.
향후 디저트, 간편식 등 다양한 부문의 상품을 함께 내놓으며 협업 범위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보다 많은 소비자와 만날 수 있도록 일부 상품은 기존 B2B 채널을 비롯해 편의점, 대형마트, 온라인에서도 선보일 계획이다.
데일리호텔, 신규 정기 프로모션 '데일리데이' 진행
야놀자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종합 여가 플랫폼 데일리호텔은 신규 정기 프로모션 '데일리데이'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데일리데이는 데일리호텔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정기 이벤트다. 프로모션 첫 오픈을 기념해 이번 달은 이날부터 3일간 진행되며, 오는 6월부터는 데일리호텔 브랜드명에서 착안해 매달 1일, 2일 양일 간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데일리호텔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국내 숙소 4만 원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한 2만 원 할인 쿠폰을 1212명에게 선착순 지급한다. 또한 그랜드 하얏트 서울, 파라다이스시티 등 10만 원 이상의 프리미엄 호텔 및 펜션을 이용하는 고객 1212명에게 10%(최대 2만 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제공한다. 쿠폰은 데일리호텔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CJ온스타일, 전기 스쿠터 '레오' 판매수수료 무료 방송 '1사 1명품'서 론칭
CJ온스타일은 전기스쿠터 '레오'(LEO)를 판매수수료 무료 방송인 '1사 1 명품'에서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제품은 전기 스쿠터 충전 플랫폼 전문 기업인 에임스(AIMS)가 출시한 제품으로 시속 80km까지 주행 가능한 고성능 친환경 오토바이다. CJ온스타일은 레오(LEO)를 판매수수료 무료 프로그램 1사 1 명품에서 오는 16일 첫 방송한다. CJ온스타일은 오는 16일 론칭 방송 포함 17, 18, 19, 20일 총 5 번 방송한다. 전기차 정부 보조금을 지원받으면 100만 원 대 구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