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고객 패널 현장소통 간담회 [카드오늘]

2022-06-17     고수현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신한카드, 고객 패널 현장소통 간담회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고객 패널 현장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신한카드에 따르면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코로나19 이후 2년만에 대면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신한카드 고객을 대표하는 전문자문단과 20·30대 고객 패널로 구성된 MZ플레이어가 초청됐다.

이 자리에는 금융감독원 담당자, 신한카드 CCO와 소비자보호팀장 등이 참석해 금융 현장에서의 고객 애로사항과 금융제도 및 관행 개선에 대한 고객의 건의사항을 직접 청취했다.

신한카드는 이번 간담회를 준비하면서 고객 패널 ‘신한 사이다’ 30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을 진행해 신용카드 관련 고객의 불편사항을 사전에 확인해 현장소통 간담회를 통해 가감없이 논의하기도 했다.

특히, 보이스피싱 등 전자금융사기로부터의 금융소비자 보호방안과 미성년자나 Z세대 등 금융거래를 시작하는 소비계층을 위한 편의 사항 등을 집중 논의했다.

신한카드는 이번 현장소통 간담회에서 논의한 내용 중 자체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즉시 검토에 착수해 신속하게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신한카드는 앞으로도 고객 경험을 기반으로 한 고객 패널과의 협업을 가속화하고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를 위해 고객 소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합리적인 금융 생활을 유도하기 위한 신용카드 소비자 가이드 웹툰을 제작해 신한플레이에 업로드하고 있으며 고객 관점의 알기 쉬운 금융 용어 해설,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맞춤 콘텐츠도 준비하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현장소통 간담회를 통해 고객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금융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고객과 함께 고민할 수 있었다”면서 “신한금융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을 고객의 눈높이로 실천하고 고객의 신뢰를 구축해 나가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롯데카드, 여름 맞아 다양한 할인 이벤트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는 여름철을 맞아 워터파크, 리조트, 해외항공권, 골프용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먼저 오는 7월15일까지 롯데워터파크에서 롯데카드로 결제 시 실적 조건 없이 우대가 혜택을 제공한다.

현장이나 온라인 결제 시, 종일권은 정상가에서 본인은 52% 할인된 2만6900원에, 동반 3인까지는 대인은 3만1900원, 소인은 2만5900원 우대가로 구매할 수 있다. 오후권도 정상가에서 본인은 51% 할인된 2만3900원에, 동반 3인까지는 대인은 2만7900원, 소인은 2만1900원 우대가 혜택이 적용된다.

또한 롯데리조트 속초와 부여에서 롯데카드 전용 특가 패키지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롯데리조트 속초에서는 '트레킹 패키지'와 '워터파크 패키지'를 예약할 수 있다. 트레킹 패키지는 객실, 제로그램 트레킹 비기너 컬렉션, 피크닉박스, 스타벅스 1만원권으로 구성됐으며, 워터파크 패키지는 객실, 워터파크 2매, 속초아이 2매로 구성됐다.

트래킹 패키지는 35만8470원부터, 워터파크 패키지는 33만7970원부터 시작된다.

롯데리조트 부여는 '트레킹 패키지'와 '아쿠아 패키지'를 판매한다. 트레킹 패키지는 객실, 제로그램 트레킹 비기너 컬렉션, 브런치 2종이며, 아쿠아 패키지는 객실, 아쿠아가든 2매, 백제문화단지 2매다.

트레킹 패키지는 24만2500원부터, 아쿠아 패키지는 17만7600원부터 예약 가능하다. 패키지 예약은 롯데카드 디지로카앱과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투숙기간은 8월31일까지다.

아울러 오는 30일까지 다양한 가맹점에서 롯데카드로 해외 항공권을 결제하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인터파크 투어에서 해외 항공권을 구매 시 최대 13%를, 마이리얼트립에서 최대 10%를, 하나투어에서 최대 10%를 즉시 할인해준다.

또, 모두투어에서 최대 7.5%, 노랑풍선에서 최대 5%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트리플에서 해외 항공권 5만·15만원 이상 결제 시, 5000원·1만원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여름철 국내 여행을 떠나는 고객을 위해, 여기어때에서 30일까지 7만원 이상 결제 시 5000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야놀자에서 30일까지 20만원 이상을 결제하면 1만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골프용품 할인 혜택,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 ‘기프티샷’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을 이겨내기 위해 가족, 친구, 지인 등과 피서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다양한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며 “롯데카드를 통해 여름 휴가철에 알뜰한 소비를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