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전국 점포에 10주년 감사 패키지 전달…CJ온스타일 올리브마켓, ‘더 메종’과 협업 [유통오늘]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U, 전국 점포에 10주년 감사 패키지 전달
CU는 브랜드 탄생 10주년을 기념해 고객 중심 경영을 다짐하는 10주년 감사 패키지를 전국 1만6000여 점포에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CU 고객 만족 패키지는 BGF리테일 대표 명의 감사 카드와 고·마·움 약속문 액자, 10주년 기념 유니폼(1개) 및 신규 리뉴얼 유니폼 교환권(2매) 등으로 구성됐다. 감사 카드에는 지난 10년 동안 최고의 브랜드를 만드는데 함께한 가맹점주에 대한 감사와 더욱 사랑받는 브랜드로 발전시키겠다는 가맹본부의 다짐을 담았으며, 액자에는 점포 구성원의 서비스 향상 의지를 다지는 약속문 전문이 인쇄됐다.
이번에 특별 제작된 10주년 기념 유니폼은 짙은 남색 바탕에 CU의 BI컬러인 보라색 포인트로 디자인됐으며 좌측 포켓에 기념 로고가 삽입됐다. 유니폼 교환권은 추후 공개 예정인 신규 디자인 유니폼 2종을 미리 주문할 수 있다.
CJ온스타일 '올리브마켓', 오프라인 홈스타일링 박람회 '더 메종'과 협업
CJ온스타일의 리빙 전문관 올리브마켓은 오프라인 홈스타일링 박람회 더 메종과 협업해 오는 7월 3일까지 특별 기획전 '홈라이프페스타'를 연다고 22일 밝혔다.
홈라이프페스타에서는 더 메종 참가 브랜드 상품을 큐레이션해 온라인에서 최대 64%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CJ온스타일은 이를 통해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는 물론 감각적인 리빙 브랜드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초대형 온·오프라인 박람회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추후 CJ온스타일은 더 메종과 정기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 연 2회 진행되는 박람회의 온라인 공식 판매 플랫폼으로 활동한다.
공영홈쇼핑, '전국 우수산지 쌀 특집' 우리 쌀 540톤 판매 돌파
공영홈쇼핑은 쌀 소비 촉진을 위해 기획한 '전국 우수산지 쌀 특집'에서 540톤의 쌀을 판매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6일부터 19일까지 2주간 진행한 특집전에서는 이천, 여주 등 전국에 위치한 우수 산지의 쌀 총 8개 상품을 소개했다. 공영홈쇼핑은 매년 쌀 소비량이 급감하는 가운데, 공급 과잉까지 겹쳐 이중고에 시달리는 농가를 돕고자 이번 특집을 기획해 540톤의 쌀을 판매, 금액으로는 16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GS리테일, 한정판 '프라이빗배럴' 9년 숙성 버번 위스키 선봬
GS리테일은 와일드터키의 대표 상품인 '켄터키스피릿'의 GS리테일 한정판 상품 '켄터키스피릿 프라이빗배럴 GS리테일'(이하 켄터키스피릿GS리테일)을 22일 오후 2시부터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를 통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켄터키스피릿 GS리테일은 와일드터키사가 개성 강한 오크통으로 엄선한 후 9년 이상 숙성해 명명한 '유니콘배럴'(Unicon Barrel)의 아시아 배정 물량 25개 중 한 개를 GS리테일이 통째로 구매해 170병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750㎖ 버번 위스키다.
각 병에는 특별히 △배럴의 상세 정보 △테이스팅 노트 △병입 날짜 △GS리테일 등이 기재됐다. 미국 와일드터키 숙성고에서 프라이빗 배럴(private barrel) 행사를 통해 맛보고 구매하는 것을 그대로 경험할 수 있도록 한 상품으로 알코올 도수 50.5도에 19만9000원이다.
CJ프레시웨이, 워터파크 식음 서비스 강화
CJ프레시웨이는 최근 워터파크 '오션월드'의 식음 시설 인테리어 및 서비스 리뉴얼 작업을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봄부터 소노인터내셔널의 오션월드와 워터파크 내 식음 서비스를 맡아 운영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가 오션월드에서 운영 중인 시설은 워터파크 이용객을 위한 푸드코트 푸드오클락과 고메브릿지, 물놀이 중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랜차이즈 브랜드 코너, 오션월드 임직원 전용 구내식당 그린테리아 등 30여 개다.
각 시설은 오션월드의 메인 테마인 '고대 이집트' 분위기에 어울리는 인테리어를 적용해 레저 시설과의 통일감을 부여했다. 물에 젖은 채로 방문하는 이들을 고려해 의자와 탁자에 미끄럼 방지 소재를 적용했으며, 동선의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등 공간을 구현했다.
여기어때, 여름 성수기 예약 데이터 발표
대한민국 대표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는 여름 성수기 예약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22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숙박·액티비티·교통 등 모든 카테고리에서 거래액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숙소의 경우 전년대비 예약 거래액이 3.7배 증가했다. 예약도 숙소 이용 시점보다 52.3일 전에 완료하면서 지난해보다 3.5일 빨라진 모습을 보였다. 여름 성수기에 숙박 수요가 몰리면서 원하는 상품 이용을 위해 예약을 서두른 것이다. 지난해와 올해 6월 15일 기준으로,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이용하는 상품의 예약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실외 마스크 해제로 외부 활동이 자유로워지면서 액티비티 상품의 이용도 4.7배 급증했다. 여름 성수기인 만큼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워터파크 예약이 전체 액티비티 중 52%로 가장 많았다. 워터파크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예약 거래액이 5.2배 증가했다. 뒤이어 체험·레포츠(34%)와 공연·전시(12%) 등도 많은 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